[2018 K-뷰티 베스트 컴퍼니] "피부에 휴식을 주는 섬" 자연주의 브랜드 ‘이니스프리’

2018.01.15 17:45:51

친환경 그린 라이프 실천 차별화된 서비스 소비자 접점 확대


[코스인코리아닷컴 홍성인 기자] 국내 최초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인 이니스프리는 ‘피부에 휴식을 주는 섬’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자연을 담아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동시에 자연을 아름답게 지키기 위한 친환경 그린 라이프를 실천하고 있는 이니스프리는 2018년 K-뷰티를 대표하는 브랜드이다.

이니스프리는 한국의 대표 자연주의 뷰티 브랜드를 넘어 글로벌 No.1 자연주의 브랜드로 발돋움하고자 해외 시장 공략에 힘쓰고 있다. 2012년 4월 초 중국 상해에 첫 해외 매장을 낸 후 2015년 11월에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 상해’를 오픈했으며 2015년 12월에는 중국 내 200호 매장을 여는 등 중국에 총 445개의 온오프라인 매장을 열었다.

2017년 9월에는 미국 뉴욕 맨해튼에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미주 시장 진출에 나섰으며 지난해 12월까지 총 세계 10개 국가와 지역에 531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 매장은 2005년 12월 명동 1호점을 시작으로 2007년에는 국내 로드숍 100호점을 오픈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 현재 1,134개의 온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니스프리와 제주의 깊은 인연은 1979년 아모레퍼시픽 서성환 선대 회장이 제주의 황무지를 푸른 녹차 밭으로 만들면서 시작됐고 그 후 지속적으로 제주의 다양한 천연 원료를 발굴해 이를 활용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2008년 제주 녹차를 활용한 ‘그린티 퓨어’ 라인을 처음 선보인 후 녹차, 미역, 화산송이, 감귤, 푸른콩, 유채꿀, 동백, 비자, 곶자왈 피톤치드, 청보리, 풋감, 제주 한란, 제주 탄산 온천수, 제주 용암해수, 제주 조릿대, 꽃송이버섯, 생강 등 총 17가지 제주 원료를 화장품으로 재탄생시켰다.

이처럼 이니스프리는 제주 자연의 혜택을 담은 화장품 개발은 물론 자연주의 브랜드로 깨끗하고 순수한 자연 환경을 지키기 위한 노력에도 앞장서고 있다. 2003년 시작한 이니스프리의 공병 수거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으며 이와 함께 2014년부터 지구를 위한 놀이 컨셉의 ‘플레이 그린 페스티벌’을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더불어 화제의 아이돌 그룹 워너원(Wanna One)과 2017년 8월부터 장기 모델 계약을 맺고 디지털 화보, 브로마이드, 360° VR 영상 등 다양한 브랜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니스프리는 2012년 4월 온라인으로 중국 고객들에게 먼저 선보인 후 중국 상해에 첫 글로벌 매장을 오픈하며 성공적인 론칭을 알렸다. 이니스프리는 중국 내에서 맑고 깨끗한 제주와 이니스프리의 제품 스토리를 통해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로서의 이미지 전달과 수준 높은 1:1 카운셀링 서비스 제공으로 젊은 여성 고객들의 열띤 호응을 얻고 있다. 중국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넓혀나가고 합리적인 가격과 제품력을 바탕으로 브랜드 가치와 신뢰도를 쌓아가고 있다.

또 중국 시장의 성공적인 진출에 이어 최근 미주 지역에 오픈한 뉴욕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150종 이상의 미국 전용 제품과 900여종에 달하는 이니스프리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미국 고객의 다양한 피부 타입과 컬러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한다.

‘마스크 바(Mask Bar)’에서는 잇츠 리얼 스퀴즈 마스크, 진액 캡슐팩 등 다양한 마스크 제품을 피부 타입 별로 소개하고 있다. 또 라운지 공간에서는 뉴욕 현지 고객들을 위해 뷰티와 친환경을 주제로 한 다양한 클래스를 진행할 예정이며 향후 대외적인 글로벌 마켓 확장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니스프리는 새로운 제품과 브랜드에 열려 있고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을 찾는 영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 뷰티 소비자의 기대에 부합한 브랜드가 되기 위해 신상품 개발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한 소비자 접점 확대에 힘쓰고 있다.

특히 이번 뉴욕 플래그십 스토어 매장 오픈을 통해 미국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는 동시에 다른 국가에도 추가 매장을 선보이며 미진출 해외 시장을 성장시켜 나간다는 예정이다.


한편, 이니스프리는 다양한 제품으로 소비자들과 만나고 있다. ‘더 그린티 씨드 세럼’은 제주에서 최적의 재배 기법으로 기른 무농약 녹차를 활용한 이니스프리의 시그니쳐 아이템이다. 물 대신 채엽한 지 1시간 이내의 녹차잎을 30초간 스팀 한 후 바로 착즙해 만든 생녹차수를 100% 함유해 피부에 촉촉한 수분감을 전달한다.

또 ‘비자 시카 밤’은 30배 병풀을 압축한 고순도 파우더 성분인 센텔라 아시아티카 4X를 함유해 예민해진 피부 케어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피부 보호 효과가 뛰어난 비자 오일과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D-판테놀이 함유되어 피부 방어력을 높여 준다.

전체 성분의 90%가 천연 유래 성분이며 무향료와 무파라벤 등 ‘6-프리 시스템(6-Free System)’이 적용돼 예민해진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2017년 뷰티 카테고리 중 가장 이슈화되었던 '시카케어'에 맞게 마일드한 저자극 시카케어 제품으로 출시된 비자 시카 밤은 사용 후기가 좋아 더 큰 인기를 불러 일으킨 제품이다.

이니스프리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손꼽히는 ‘화산송이 라인’에서 선보인 신제품으로 제주화산송이의 강력한 피지 컨트롤 효과에 컬러 별로 각각의 다른 기능을 더했다.

옐로우(브라이트닝), 블루(수분), 핑크(생기), 그린(시카), 퍼플(진정), 화이트(매끈결), 블랙(정화) 등 7가지 컬러에 각각 다른 기능을 담은 ‘화산송이 컬러 클레이 마스크’는 피부 부위별 고민에 맞춰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최근 SNS 인증하기 좋은 멀티 마스크 제품으로 알려졌고 브랜드 모델인 '워너원'의 광고효과에 힘입어 히트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마이 팔레트’는 아이섀도우, 아이브로우, 블러셔, 하이라이터, 컨투어링, 컬러 코렉터, 컨실러 등 140개의 다양한 제품 중 나에게 꼭 필요한 컬러와 유형를 선택해 자신만의 메이크업 팔레트를 완성하는 제품이다.

나만의 팔레트를 조합해 사용하는 제품으로 정해진 조합의 팔레트가 아닌 스스로 커스터마이즈한 제품을 원하는 밀레니얼 세대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홍성인 기자 hsi0404@cosinkorea.com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 금천구 디지털로9길 99 스타밸리 805호 전화 02-2068-3413 팩스 : 02-2068-3414 이메일 : cosinkorea@cosinkorea.com 사업자등록번호 : 107-87-704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서울영등포-1210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지현 코스인코리아닷컴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