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04 (토)

  • 흐림동두천 13.4℃
  • 흐림강릉 16.5℃
  • 구름많음서울 17.3℃
  • 구름많음대전 18.0℃
  • 흐림대구 16.4℃
  • 흐림울산 19.1℃
  • 구름조금광주 18.1℃
  • 구름많음부산 18.6℃
  • 구름많음고창 16.1℃
  • 구름조금제주 19.3℃
  • 흐림강화 12.4℃
  • 구름많음보은 15.2℃
  • 구름많음금산 15.0℃
  • 구름조금강진군 15.2℃
  • 흐림경주시 15.1℃
  • 구름많음거제 17.5℃
기상청 제공

박람회 해외 뉴스

중국 CBE 제11회 메이이(美伊) 뉴 트랜드 대상 시상식 5월 20일 개최

‘본색미신(本色弥新)’ 주제 상해 포동 케리호텔 3층 상해홀 각국 화장품업계 대표 1500여명 참가

 

[코스인코리아닷컴 송아민 기자] 2019 제24회 중국 미용 박람회(CBE)의 대표 행사인 제11회 메이이(美伊) 뉴 트랜드 대상 수상식(春夏·2019中国美伊时尚颁奖盛典)이 박람회 첫 날인 5월 20일 오후 6시부터 8시 40분까지 상해 포동 케리호텔 3층 상해홀에서 CBE 주관사와 각국 화장품 업계 대표, 관계자 등 1,5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된다.

 

이번 제11회 메이이(美伊) 뉴 트랜드 대상 시상식은 ‘본색미신(本色弥新)’을 테마로 개최된다. ‘본색(本色)’은 CBE가 시종일관 유행을 선도하고 권위있는 산업 행사와 고부가가치 서비스형 플랫폼의 초심을 견지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미신(弥新)’은 CBE가 시대의 흐름에 맞춰 다함께 혁신, 성장, 탐구, 발견, 부단한 전진을 의미할 뿐 아니라 화장품, 미용 산업의 흐름을 반영하고 미래 발전 방향을 제시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중국 화장품, 미용 업계에서는 ‘천군연(千君宴)’이라는 이름으로도 불리는 이 행사는 수상자를 투표로 결정한다. 이번 제11회 메이이 수상식 대회는 유명 화장품 브랜드와 공급업체, 전국 유통대리상, 유관기관, 업계 전문가 등 1,000여명의 전문가들이 참가했다. 또 100여개 언론매체, 인플러언서 등도 참가해 중국 화장품 산업 분야에서 최고 권위와 구전 효과를 갖추고 있는 수상 제품들이 선정될 전망이다.

 

 

# 본색미신(本色弥新), 미재미이(美在美伊)

 

2019년 제11회 메이이(美伊) 뉴 트랜드 대상은 중국미용박람회(CBE)가 주최하고 화장품정보(化妆品资讯), C2CC, 유행 COSMO(时尚 COSMO), 알리바바(阿里妈妈), 티엔마오국제(天猫国际), 루이리(瑞丽), 아름다운 사람(美丽俏佳人), 소우후동영상(搜狐视频), 모카동영상(摩卡视频), 모차미용화장(抹茶美妆), 메이요우(美柚), 코스인(COSIN) 등 여러 언론 매체들이 공동 참여하고 위쳇 스트레터지가 후원한다.

 

박람회 첫 날인 5월 20일 2019 중국 메이이(美伊) 뉴 트랜드 대상 수상식 행사에서 중국미용박람회(CBE)와 화장품정보측에서는 전 과정을 생중계할 예정이다. 또 유명 왕홍들도 '이즈보', '화자오' 등 플랫폼을 통해 시청자들과 같이 호흡할 것이며 '메이파이'도 만찬과 행사 전 과정을 사진으로 담을 예정이다. 이번 제11회 메이이(美伊) 뉴 트랜드 대상 시상식의 6대 관전 포인트를 정리한다.

 

 

# 관전 포인트 1

180만명 이상 온라인 투표 참여, 전문가 심사 최종 선정, 수십여개 언론매체 홍보  

 

11년 연속 개최되는 제11회 메이이(美伊) 뉴 트랜드 대상 시상식은 이미 중국 화장품 분야에서 최고 권위와 영향력을 평가받고 있다. 2019년 제11회 메이이(美伊) 대상은 180만 이상의 온라인 투표와 수십여개 언론매체들이 홍보를 진행하고 많은 전문가들과 미용화장 분야 KOL, 화장품 업계 전문가들이 심사를 진행한다. 세부 10개 대분류, 25개 소분류에서 각 분야별 최고 상품을 선정한다.

 

이번 제11회 메이이(美伊) 뉴 트랜드 대상 수상식 행사장에서 '2019년 메이이(美伊) 대상 TOP 랭킹'과 '2019 메이이(美伊) 대상 유행 랭킹'의 제품들이 발표될 예정이다. 또 이번 메이이(美伊) 대상은 CBE가 패션분야 유명 전문매체인 유행 COSMO(时尚 COSMO)와 협력해 최일선에서 전해지는 새로운 정보, 품격 있는 소비자 생활방식 공유, 소비자 선호 제품 등 요소를 종합 평가해 2019 메이이(美伊) 특별상인 '소비자 최고 선호 제품상'도 선정할 예정이다.

 

관전 포인트 2

CBE, 알리바바와 공동협력 화장품, 미용 산업 트랜드 분석 '2019년 메이이(美伊) 백서' 첫 발표  

 

2009년부터 2019년까지 '메이이(美伊)'는 지속적으로 미용, 화장품 산업 분야의 발전 방향과 미래에 대해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며 세부 분야별 제품의 성장 기회들을 중요시해 왔다. 메이이(美伊) 뉴 트랜드 수상식 행사에서 중국미용박람회(CBE)측은 알리바바와 협력해 '2019년 메이이(美伊) 백서'를 선보일 예정이다. 알리바바그룹의 온라인 플랫폼 데이터와 소비자 행위 분석 자료를 기초로 2019년 미용피부와 개인 피부관리 분야의 소비자 트랜드와 마케팅 트랜드 등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이 백서는 화장품 산업 동향과 경쟁상황, 제품별 기회와 소비 트랜드 해설, 마케팅 전략, 시장 세분화와 타켓팅그룹, 향후 발전방향 분석 등 5개 섹션으로 구성된다. CBE와 알리바바그룹은 이번에 처음으로 발표되는 '2019년 메이이(美伊) 백서'가 화장품 산업 분야의 현재 상황과 발전 방향을 짚어 보고 관련 업체들에게 좋은 기회를 만들고 발전 방향을 제시하며 소비자들을 이해해 미용 화장품 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전 포인트 3

지난해 제10회 메이이(美伊) 대상 가란그룹(伽蓝集团) 춘하(春夏) 브랜드 성공사례 발표

 

지난해 '2018년 제10회 메이이(美伊) 대상 수상식' 행사에서 가란그룹(伽蓝集团) 산하의 5대 신규 브랜드 '춘하(春夏)'가 탄생했다. 이 브랜드는 젊음과 새로운 소매업의 유전자를 가지고 Z세대를 타켓팅으로 한 브랜드로 '아름답고, 사용하기 편하고, 재미있다'라는 가치를 제시했다. 개성 있는 제품 디자인과 깨끗한 자연 브랜드 컨셉, 팔로우 마케팅 등으로 Z세대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 가란그룹(伽蓝集团) 관계자에 따르면, 2019년 2월 춘하(春夏) 브랜드 출시 성공 행사 당일까지 약 20억명의 소비자들이 춘하(春夏) 브랜드를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춘하(春夏)' 브랜드 출시 후 달성한 성과들은 2019년 제11회 메이이(美伊) 신예 제품상을 받게 됐으며 메이이(美伊) 뉴 트랜드 수상식 행사장에서 '춘하(春夏)'는 브랜드 성공사례도 발표할 계획이다.

 

관전 포인트 4

제24회 중국미용박람회(CBE) 브랜드 연맹 부주석 영예 랭킹 발표 "다양한 활동 강화"

 

중국미용박람회(CBE)를 처음 개최한 이후 각계의 많은 지원이 있었으며 특히 CBE 브랜드 주석연맹단의 매우 큰 지원을 받으면서 두드러지는 성과을 달성할 수 있었다. 따라서 제11회 메이이(美伊) 뉴 트랜드 대상을 발표하기 전에 제24회 중국미용박람회(CBE) 브랜드 연맹의 부주석 영예 랭킹을 발표할 예정이다. 또 수상식 행사에서 중국미용박람회상업연맹(中国美容博览会商业联盟) 신규 회장을 임명해 CBE 상업연맹의 각성 조직기구를 활성화해 다양한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관전 포인트 5

왕홍 활동 화장품, 미용분야 매우 중요 '2019년 미용화장 KOL 대상' 신설 수상

 

지금까지 중국미용박람회(CBE)는 글로벌 전략을 견지하고 국내외 화장품 산업 교류 강화에 많은 힘을 쏟아 왔다. 이번 행사에서는 CBE와 같이 중국 화장품의 세계화에 힘쓴 국제 인사들을 표창할 계획이다. 또 왕홍 활성화로 화장품, 미용 산업 분야에서 소비자들에게 왕홍들의 영향력은 점점 더 커지고 있다. 왕홍들은 제품을 판매할 뿐 아니라 화장품 정보를 제공하고 심지어 품격 있는 생활 정보와 컨셥을 알려주고 있다. 따라서 올해 제11회 메이이(美伊) 뉴 트랜드 대상에서 특별히 '2019년 미용화장 KOL 대상'을 신설했다.

 

관전 포인트 6

올해 제11회 메이이(美伊) 대상 선정 제품 '2019년 메이이(美伊) 대상 우수 제품 지도' 제작  

 

올해 제11회 'TOP 랭킹'과 '유행 랭킹'에 선정된 제품들은 5월 20일 대상 수상식 행사에서 수상하는 것 이외에 CBE와 유행 COSMO(时尚 COSMO)가 공동으로 마련한 '2019년 메이이(美伊) 대상 우수 제품 지도(2019美伊大赏·好物地图)'를 별도 제작해 배포한다. 이것은 미용, 화장품 TOP 브랜드 지도로 제11회 메이이 대상에서 10대 분류, 25개 소분류 분야에서 선정된 제품들의 최신 유행 미용, 화장품의 사용 방법을 제시해 준다.

 

아울러 5월 20일~22일까지 제24회 중국미용박람회(CBE) 기간동안 2019년 제11회 메이이(美伊) 뉴 트랜드 대상을 수상한 우수 제품들이 다이아몬드 C출구 부근 전시구역(상해신국제전람중심 남쪽입구와 오왕각 입구)에 전시해 전 세계에서 방문한 50만 관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