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티브온 박규진] 새싹 샐러드, 새싹 비빔밥 등 ‘슈퍼 푸드’로 떠오르는 다양한 새싹들이 화장품 원료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최근 화장품 업계에서 비타민이 풍부하고 항암작용도 탁월한 다양한 새싹 추출물의 화장품 원료로서의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다.
화장품 원료기업 엑티브온은 브로콜리, 유채, 방울 양배추, 해바라기의 새싹을 원료로 한 스프라우트 GF 컴플랙스(Sprout GF Complex)를 선보여 주목을 받고 있다.
이들 새싹은 활성산소를 중화시키고 항암작용을 하는 셀레늄이 풍부하게 함유돼 항산화 작용, 노화 방지 효과가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미국의 노화와 식품영양전문가 스티븐 G 프랫 교수(샌디에고 캘리포니아대)는 ‘난 슈퍼푸드를 먹는다’라는 저서에서 혁명을 주도할 14가지 수퍼푸드를 소개했는데 브로콜리와 유채, 방울양배추, 해바라기씨앗 역시 포함된다.
주성분이 위의 4가지 발아새싹인 스프라우트 GF 컴플랙스(Sprout GF Complex)는 발아 에너지로 피부에서의 에너지 대사를 도와 원활한 피부 턴오버를 돕고 피부에 활력을 부여하는 역활을 톡톡히 할 수 있는 원료이다.
이는 스프라우트 GF 켐플랙스의 특징인 미네랄, 아미노산 등 풍부한 영양으로 가득 찬 새싹추출물이 피부자극은 최소화 하고, 피부장벽을 강화시켜 강한 보습력을 전달하기 때문이다.
1% 의 스프라우트 GF 컴플래스로 충분한 세포 증식작용을 통한 피부 턴 오버를 진행한다.
또 1% 의 스프라우트 GF 컴플랙스로 피부 턴오버에 영향을 주는 다양한 성장 인자를 발생시키는 역활을 해 환하고 활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 준다. 이러한 맥락으로 일상 속 스트레스와 미세먼지, 황사로 붉어지는 피부를 진정시켜 더욱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역할을 한다.
4슈퍼푸드로 손꼽히는 4 가지의 새싹에서 추출한 유용성분이 피부 깊숙이 침투해 피부 장벽부터 각질층까지 다중수분을 공급해 피부 손상을 예방한다. 또 피부 턴 오버로 환한 피부를 만들어 주는 스프라우트 GF 컴플랙스의 추천 농도는 1%이며 피부에 대한 기타 자극은 없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