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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HC 2020 대한민국 클렌징 트렌드 리포트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0-07-20 13:01:28
  • 조회수 : 2488

코로나19 영향으로 뷰티 케어 분야에서도 청결과 위생, 피부 본연의 건강함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코로나 이전과 뷰티 트렌드가 크게 달라진 것으로 밝혀졌다. 에스테틱 노하우를 담은 컨템포러리 화장품 브랜드 AHC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며 발표한 ‘2020 대한민국 클렌징 트렌드 리포트’를 발표했다. 이 리포트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 이후 클렌징에 대한 인식, 클렌징 방식, 기대하는 제품 속성 등에 많은 변화가 포착된 것을 알 수 있다.


AHC는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발견하고 최적의 뷰티 솔루션을 제안하는 연구소 ‘AHC CLINIC CENTER’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발표한 ‘2020 대한민국 클렌징 트렌드 리포트’는 글로벌 뷰티&패션 매거진 ‘마리끌레르’와 함께 대한민국 성인남녀 3,790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다. ‘2020 대한민국 클렌징 트렌드 리포트’에 의하면, 소비자들은 코로나 시대 이전 대비 클렌징이 위생과 피부 건강에 매우 중요하다고 인식하고 있었다. 메이크업 잔여물은 물론 모공 속까지 더 꼼꼼히 세안하고 싶어하는 추세로 ‘저자극 클렌징’, ‘딥클렌징’, ‘맞춤형 클렌징’에 대한 니즈가 강하게 나타났다.


특히 소비자들이 클렌징 제품에 바라는 속성 1위는 ‘저자극 성분’으로 무려 피조사자의 절반인 49.1%의 응답률을 기록했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마스크 착용이 일상이 되고 피부 자극과 피부 트러블을 고민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피부에 자극을 적게 주는 제품을 선호할 뿐 아니라 세안 등의 클렌징 빈도의 증가가 그 원인인 것으로 분석됐다. 실제로 코로나19 이후 피부 관리 방식에 변화가 있냐는 질문에 49.6%의 응답자가 ‘트러블 케어가 필요해졌다’고 답했으며 48.2%는 ‘진정케어가 되는 제품을 사용하기 시작했다’고 응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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