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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무역협회, Kmall24 이용 해외 소비자 한국 제품 인식조사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9-10-14 13:57:35
  • 조회수 : 2149

온라인으로 한국 제품을 구입하는 해외 소비자들은 한국 제품의 강점으로 ‘품질’과 ‘명성’을 꼽았다. 가장 사고 싶은 상품은 화장품, 향수 등 'K-뷰티' 제품이었다. 한국무역협회가 지난 상반기 협회가 운영하는 해외직판 플랫폼 케이몰24(Kmall24)를 이용해 미국, 중국, 유럽 등 해외 소비자 46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한국 제품의 강점으로 ‘품질’(32%)과 ‘명성’(23%)을 가장 많이 지목했다. 반면 ‘가격 경쟁력’을 꼽은 응답자는 8%에 불과했다. 5점 척도의 항목별 평가에서도 ‘디자인’과 ‘품질’이 각각 4.41점과 4.35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해외구매 특성상 ‘사후관리’와 ‘배송’은 3.9점과 3.83점으로 다소 아쉬운 평가를 받았다. 온라인으로 한국 제품을 구입하는 해외 소비자들은 한국 제품의 강점으로 ‘품질’과 ‘명성’을 꼽았다.


해외 소비자들은 한국에서 가장 구매하고 싶은 제품으로 ‘화장품, 향수 등 K-뷰티 제품’(26%)을 꼽았다. ‘앨범과 DVD 등 K-Pop 관련 제품’(24%)과 ‘식음료’(16%)가 뒤를 이었다. 해외 소비자들은 주로 드라마, 뮤직비디오 등 ‘문화콘텐츠’(62%)를 통해 처음으로 한국 제품을 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품 정보를 검색할 때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게시글’(56%), ‘유튜브 등 영상’(21%), ‘온라인 쇼핑몰의 평점과 사용후기’(9%)를 활용하는 소비자가 86%에 달해 판매자 정보보다 실제 사용자의 후기와 정보를 더 신뢰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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