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22 (토)

  • 맑음동두천 16.2℃
  • 구름많음강릉 20.0℃
  • 맑음서울 19.4℃
  • 구름조금대전 19.4℃
  • 구름많음대구 19.8℃
  • 구름많음울산 20.9℃
  • 구름많음광주 20.3℃
  • 구름많음부산 22.0℃
  • 구름많음고창 17.2℃
  • 구름많음제주 23.3℃
  • 맑음강화 19.4℃
  • 구름조금보은 14.8℃
  • 구름많음금산 15.8℃
  • 구름많음강진군 18.6℃
  • 구름많음경주시 17.9℃
  • 흐림거제 21.3℃
기상청 제공

교육과정

2018 화장품 상품기획 개발 전문교육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8-04-26 11:15:18
  • 조회수 : 629

주최 : 코스인 / 일시 : 2018년 4월 26일(목), 27일(금), 5월 3일(목), 4일(금) / 장소 : 서울 삼성동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2층 강의실




 ‘K-뷰티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화장품 상품기획개발 사례를 중심으로 화장품 상품기획개발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경험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코스인(대표 길기우)은 국내외 화장품 회사 상품기획, 마케팅 실무자, 책임자, 임원 등을 대상으로 4월 26일과 27일, 5월 3일, 4일 총 4일간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2층 강의실에서 ‘2018 화장품 상품기획 개발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에는 김기정 코스메틱컨설팅 대표, 김승중 영원케이앤에스 기획컨설팅 대표, 김영욱 NPS MBD 대표, 이수향 秀컨셉션 대표 컨셉 디렉터, 예수경 브랜드콘랩 대표, 나카이시 쇼고 시세이도 마케팅부 매니저, 하민정 서울대학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BOBSNU 향장사업팀 팀장, 함서영 중국 나비쿠(상해)화장품유한공사 대표 등 화장품 상품기획 개발 전문가들이 참여해 화장품 상품기획 개발 사례중심으로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을 준비했다.

                                          2018 화장품 상품기획개발 전문교육 프로그램



교육 핵심 내용은 ▲미래 시장을 지배할 K-뷰티 브랜드 콘셉트 도출 전략 ▲화장품 브랜딩의 통합적 구축과 전략적 관리 ▲화장품 상품기획 개발 아이디어 발상기법(브레인라이팅, 마인드맵, 만다라트, 스캠퍼 등) ▲고객중심의 상품기획 방법(VOC, QFD) 실습 ▲신제품 개발의 Cost & Delivery 관리(Cost Management, 타킷 코스팅 추정 방법 등) 등이다.

또 ▲화장품 트렌드와 소비자 패턴 변화 분석 ▲화장품 법규와 관련 규정(한글 표시기재, 광고, 행정처벌, 화장품법 주요 내용, 문안작성 방법) 이해 ▲화장품 패키지, 용기 포장의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개발 전략 등 상품기획 개발 실무자와 책임자에게 필요한 핵심 내용을 중심으로 교육이 이뤄진다.

특히 일본 대표 회사인 시세이도 상품기획 전문가를 초청해 ▲일본 화장품 시장 동향과 일본 화장품 상품기획 최신 전략을 공유하고 ▲국내외 히트 화장품의 상품기획 성공사례를 케이스 스타디로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자사 상품기획 개발 방향을 모색한다.

‘2018 화장품 상품기획 개발 전문교육’의 등록은 4월 25일까지이며 교육비는 46만원(VAT 포함/실습, 교재, 다과, 음료 포함)이다. 보다 자세한 교육 문의는 코스인 교육센터 매니저(02-2068-3413)에게 하면 된다.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