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지화정 기자] 두피 케어 전문 브랜드 '시세이도 프로페셔널'이 100년의 역사를 자축하는 '스칼프 케어 레볼루션' 행사를 열었다.
4월 6일 CGV청담 더 프라이빗시네마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시세이도 프로페셔널의 100년 역사와 올해 출시될 신제품이 소개됐다. 또 두피라인 강화를 위해 새롭게 선보이는 두피 케어 프로그램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됐다.
최근 스트레스와 환경 문제로 20~30대의 탈모 고민이 심해지면서 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상태다. 이번에 새로 출시된 아데노바이탈은 3단계 프로그램으로 탈모를 예방할 수 있게 했다. 이와 함께 탄산수를 첨가한 휀테 포르테 써큘리스트은 톡톡 터지는 탄산수 느낌을 그대로 살려 스트레스 해소와 함께 두피를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개발돼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어서 열린 시세이도 프로페셔널의 스칼프 케어 레볼루션 행사에는 1915년 최초로 헤어두피 세럼 '플로린' 출시 후 100년간 끊임없이 두피케어 제품을 개발하며 성장해온 시세이도 프로페셔널의 역사와 추구하고 있는 가치가 소개됐다.
시세이도 마케팅 관계자는 특히 앞으로 100년을 위한 '교육' 마케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향후 두피 시장은 헤어 트리트먼트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될 것이다"라며 "두피 케어 전문 브랜드 시세이도 프로페셔널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살롱 디자이너 교육 등의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계절별 두피케어팁과 시세이도 프로페셔널의 2015년 S/S트렌드에 대한 교육도 진행됐다.
시세이도의 정겨운 강사는 "미세먼지와 황사가 많이 발생하는 봄에는 각질형성을 막을 수 있는 봄나물과 다시마, 해조류를 많이 섭취하고, 가을에는 급격한 기온 변화로 남성 호르몬이 증가하기 때문에 여성 호르몬 함유 식품을 많이 먹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임정민 수석강사는 "2015 S/S 헤어 트렌드는 심플하고 손쉽게 관리할 수 있으면서도 다양한 디테일로 포인트를 넣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여성의 경우 페미닌한 스타일과 깨끗한 스타일이 트렌드를 주도할 것이고 남성의 경우 '더티섹시' 스타일이 당분간 계속 인기를 이어갈 것"이라고 내다 봤다.
한편 140년 역사의 세계적인 화장품 기업 시세이도의 프리미엄 일본 헤어 브랜드인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한국은 우리나라를 비롯한 일본, 중국,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폴, 대만, 태국 아시아 8개국을 중심으로 헤어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