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손현주 기자] 매일 메이크업을 해야 하는 여성들은 아침마다 ‘잠’과의 사투를 벌이고 있다. 피곤하지만 잠을 선택하자니 민낯이 부끄럽고 메이크업을 택하자니 잠깐의 잠이 아쉽다. 이 때문에 최근 여성들 사이에서 이른바 ‘퀵 메이크업’으로 불리는 메이크업 방법이 주목받고 있다.
10분 내외의 짧은 시간 내 끝내는 메이크업 방법을 말하는 퀵 메이크업은 한마디로 ‘최소화’라고 할 수 있다. 완벽한 퀵 메이크업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메이크업 단계도, 사용하는 제품도 최소화해야 한다. 이 때 필요한 것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멀티 유즈 제품이다.
뷰티 랭킹 서비스 앱인 글로우픽에 등록된 소비자 리뷰를 토대로 실제 소비자들이 평가한 멀티 유즈 제품들과 이를 이용한 퀵 메이크업 방법을 소개한다.
▲ 1. 뛰어난 커버력, 매트한 마무리감이 돋보이는 쿠션 파운데이션은 라네즈 ‘비비 쿠션 포 어컨트롤’. 2. 아이브로우부터 아이섀도우, 노즈 쉐딩, 아이라인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케이 트 ‘디자이닝 아이브로우 N’. 3. 뛰어난 발색력이 돋보이는 립 앤 치크는 입생로랑 ‘베이비 돌 키스&블러쉬’. |
STEP 1 빠르고 간편한 베이스 메이크업 ‘쿠션’
메이크업 중 가장 많은 시간을 차지하는 베이스 메이크업. 시간 단축을 위해서는 프라이머, 메이크업 베이스 등은 과감하게 생략하고 대신 쿠션 타입의 제품을 사용하자. 쿠션 제품은 광채 나는 베이스 표현이 가능하며 휴대가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현재 뷰티 랭킹 서비스 앱 글로우픽에서 평점 3.76점, 428개 리뷰로 쿠션 타입 베이스 제품 5위에 랭크된 라네즈 ‘비비 쿠션 포어 컨트롤’이 있다. 해당 제품은 휴대성, 간편함이 특징이며 커버력과 매트하게 마무리되어 컨실러나 파우더 등의 제품이 불필요하다.
STEP 2 5분 안에 아이 메이크업 ‘아이브로우’
멀티 유즈 제품의 강점이 십분 발휘되는 것이 바로 아이 메이크업. 아이브로우와 아이라인 모두 포기할 수 없다면 케이트의 ‘디자이닝 아이브로우 N’을 추천한다.
이 제품은 손가락 두 마디 정도의 작은 크기로 아이브로우부터 음영 섀도우, 노즈 쉐딩까지 1~2분 이내에 마무리할 수 있다. 가장 진한 컬러의 경우에는 아이라이너로도 활용할 수 있다. 케이트 디자이닝 아이브로우 N은 현재 글로우픽에서 평점 4.18점을 기록하고 있다.
STEP 3 간단한 색조 메이크업 ‘립 앤 치크’
대미를 장식할 립 메이크업은 포인트가 될 수 있는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빠른 마무리를 위해서는 립스틱보다 틴트 제품을 추천한다. 여기에 틴트와 블러셔로 모두 활용할 수 있는 멀티 제품이라면 금상첨화다.
글로우픽에서 3.94점을 받은 입생로랑의 ‘베이비 돌 키스&블러쉬’는 발색은 물론 양이 넉넉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퀵 메이크업에서 중요한 것은 화장품 선택이다. 특히 멀티 유즈 제품은 짧은 시간 내에 최상의 표현을 해낼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 따라서 글로우픽과 같이 화장품 랭킹 어플을 활용해 내게 맞는 화장품을 찾는 것이 실패의 확률을 최소화할 수 있다.
뷰티 랭킹 앱 글로우픽에는 현재까지 3만 8천여 개의 화장품에 대한 70만여 건의 소비자 리뷰가 축적되어 있다. 사용자들은 자신의 피부 타입이나 연령, 원하는 가격대 등에 따른 ‘맞춤형’ 랭킹까지 확인할 수 있어 뷰티 쇼핑 전 필수 코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