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김엘진 기자] 아미코스메틱이 대학생 취업동아리 ‘더빅스터디’와 함께 지난 4월 21일 서울 광화문 청년희망재단에서 면접 메이크업 뷰티클래스를 진행했다.
아미코스메틱은 본사 내부 교육담당자를 통해 퍼스널 컬러를 활용한 이미지메이킹 방법과 취업 면접에서 신뢰감을 높이고, 깔끔한 인상을 심어줄 수 있는 메이크업 팁을 공유했다.
뷰티클래스는 당일 참석한 학생 중 한 명을 모델로 더마코스메틱 BRTC(비알티씨)의 메이크업 제품을 활용해 취업 면접 메이크업 시연을 하고, 학생들이 직접 메이크업하며 1:1 컨설팅을 받는 등 체험형 강의로 진행됐다.
비알티씨 담당자는 “취업 면접에서 가장 중요한 첫 인상을 위해 퍼스널 컬러 또는 면접 메이크업 유료 강의를 수강하는 학생들이 많아졌다”며 “학생들의 취업준비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고자 뷰티클래스를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뷰티클래스는 기존 취업 면접 뷰티클래스와 다르게 직접 실습하며 1:1 컨설팅을 받을 수 있어 참가자의 호응이 매우 높았으며, 예정 시간을 초과해 진행되기도 했다.
비알티씨 관계자는 “이번 여대생 대상 뷰티클래스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발판삼아 오는 4월 28일에는 남학생을 대상으로 뷰티클래스를 진행하겠다”며 “남학생 뷰티클래스 역시 꼭 필요한 정보를 공유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아미코스메틱은 사회복지시설(홀트아동복지회, 서울시 장애인복지시설협회 등)을 통해 화장품 기증과 자선바자회 개최 등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