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망화장품은 한익스프레스와 종합물류 대행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 |
[코스인코리아닷컴 오선혜 기자] 소망화장품은 12월 19일 물류 전문기업 한익스프레스와 물류시스템 효율성 강화를 위한 종합물류 대행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소망화장품은 기존 수도권 중심의 자사 물류 시스템에서 3자물류로 전환해 전국 수배송망 체계를 구축하게 됐으며 한익스프레스는 소망화장품에 제품 입고부터 보관, 재고관리, 반품관리 등 전영역을 아우르는 토탈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
소망화장품 물류팀 신익희 부장은 “선진화된 물류 서비스는 제품의 품질력과 생산력,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중요한 요소다”며 “국내 대표 물류기업인 한익스프레스에서 소망화장품에 최적화된 물류 시스템을 구축해 정확도와 전문성, 효율성을 강화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망화장품 제품을 취급할 화성물류센터는 약 2만㎡의 대지에 건물면적 1만1900㎡ 규모로 소망화장품 물류 특성을 반영한 물류운영 시스템과 설비(DPS/DAS/오토라벨러)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 전문인력과 소망화장품 전담 배송차량 운영을 통해 배송서비스를 강화하고 CVO(Commercial Vehicle Operation) System을 구축해 선진화된 물류 서비스를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한익스프레스는 종합물류기업, 화물서비스우수기업과 AEO인증을 받은 종합물류업체로서 30년이 넘는 물류 유통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성, 신뢰도가 검증된 국내 대표 물류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