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손현주 기자] 에스디생명공학(대표 박설웅)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SNP화장품이 지난 3월 7일 미국 대형 화장품 멀티숍 ULTA(얼타) 450여개의 매장과 온라인몰에 입점했다.
에스디생명공학은 지난해 미국 법인 설립 이후 신규 제품 발굴을 비롯해 라스베이거스 코스모프로프 전시회에 참가하는 등 미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적극적인 영업 활동을 전개해 왔다.
이미 지난해 아시아 시장에서 인기 상품으로 검증 받은 SNP 히어로 제품 ‘동물 마스크팩’을 포함해 북미 제품용으로 자체 개발한 애니멀 라이언 마스크, 애니멀 코알라 마스크 등 총 8종을 공급한다.
에스디생명공학의 관계자는 “2014년 출시된 SNP의 ‘바다제비집 아쿠아 앰플 마스크’는 지난해 성공적인 중국 수출에 힘입어 최근까지 5천만장 이상 판매를 기록하며 1초에 1장씩 판매되는 베스트 셀러 제품으로 등극했다. 특히 올해는 미국을 거점으로 북미 마켓에서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향후에는 미국을 시작으로 유럽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에스디생명공학은 중국 수출에 힘입어 지난 2015년 매출 740억을 기록하며 800% 성장했다. 또 올해 상장을 목표로 기업공개(IPO)를 준비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송승헌을 모델로 기용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국내외 유통망 확장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ULTA는 스킨케어, 향수, 헤어 제품 등을 취급하는 미국 대형 화장품 멀티숍으로 1996년 설립되었으며 2017년까지 매장 1000개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