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김엘진 기자] 중국 시장 브랜드 마케팅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중국전략경영아카데미는 오는 4월 22일 제132회 중국 경영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메타브랜딩&디자인 상해법인 김민수 총경리를 초청해 '중국 시장 브랜드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라는 주제로 중국 소비시장의 트랜드·소비성향·성공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공유한다.
중국전략경영아카데미 관계자는 “중국 소비자의 구매력을 높이기 위한 국내외 기업들의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전략이 펼쳐지고 있는 가운데 SNS를 활용한 홍보와 직접 체험을 통한 고객 확보 등이 중국인의 마음을 열기도 한다”며 “중국인의 소비를 신장시키는 여러 요소 중 핵심요소는 무엇인지, 우리는 전략을 제대로 세우고 있는 것인지, 줄탁동시[啐啄同時]하고 있는 것인지를 점검해 볼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세미나는 한국외교부 국립외교원 진리 교수의 원어강의 ‘중국 시장에서 밀려난 기업들’과 김민수 총경리의 실무특강 ‘중국 시장 브랜드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순서로 진행된다.
특히 김민수 총경리는 “현재의 불황은 위기가 아니라 기회”라며 “중국 소비자의 성향과 소비 트렌드를 분석해 키워드로 공략하기 위해서는 공급자 중심의 사고에서 벗어나 브랜드 전략으로 나가야 할 때”라고 세미나 주제발표를 예고했다.
세미나 후에는 고급중국어회화 구사를 위해 진리 교수의 ‘원어 경영스터디’가 진행된다. 중국경영세미나 연간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원어 경영스터디는 처음 1회에 한해 일반 참가자도 신청할 수 있다.
스터디는 미리 공지하는 진리 교수의 원어 시사 강의를 듣고 내용을 요약해 의견을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스터디 참여 신청은 중국전략경영아카데미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