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김엘진 기자] 지난 3월 위메프의 약진이 돋보였다. 위메프의 3월 월간거래액이 최초로 3,000억원을 넘어섰다. 순방문자수도 늘었다. 위메프의 3월 순방문자수는 1,213만명으로 1,016명을 기록한 쿠팡을 앞섰다. 월간 순 구매고객도 310만명으로 처음으로 300만명을 넘었다.
위메프 측은 “그동안 이커머스 기업이 주장해온 ‘계획된 적자’의 틀을 깨고 외형적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모두 달성하는 ‘낭비없는 성장’을 시작했다”며 “지난해 말부터 시작한 ‘○○데이’ 등 특가 행사 효과로 기존 고객의 재구매율과 신규 구매자수가 늘었다”고 전했다.
한편, 쿠팡·위메프·티몬 등은 지난 4월 14일 2016년 경영실적을 공개했다. 쿠팡은 매출액 1조 9,000억원으로 전년 대비 69% 증가했다. 영업손실은 5,652억원이었다. 티몬의 경우 매출액은 2,035억원으로 전년 대비 50% 가까이 성장했으며 영업손실은 1,585억원을 기록했다. 위메프는 전년 대비 70.5% 증가해 매출액 3,691억원, 영업손실 636억원으로 지난해 가장 큰 성장을 보였다.
소셜커머스 3월 판매순위 TOP 10
3월 한달간 사랑받은 제품들은 비교적 다양했다. 쿠팡에서는 쿤달 마약 단백질샴푸 베이비파우더, 센카 퍼펙트 휩 N 클렌징 폼, 피지오겔 데일리 모이스쳐 테라피 페이셜 크림3, 일리 연꽃 수분 마스크 모이스처, 케라시스 퍼퓸 샴푸, 헤라 뉴 블랙 쿠션 파운데이션, 네이처리퍼블릭 슈퍼 아쿠아 맥스 복합성용 수분 크림, 투쿨포스쿨 아트 클래스 바이 로댕 팩트 쉐딩, 세타필 모이스춰라이징 대용량 로션, A.H.C 내추럴 쉴드 선스틱 SPF50+ PA+++ 이 판매순위 상위를 차지했다.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센카 퍼펙트 휩 N 클렌징 폼은 일본 여행에서 꼭 사오는 제품으로도 유명하다. 풍성하고 쫀득쫀득한 생크림 같은 거품과 당김 없이 촉촉한 마무리감으로 널리 사랑받고 있다.
일리 연꽃 수분 마스크 모이스처는 대부분의 사용 후기에서 “가격대비 수분감이 풍부하고 은은한 향기가 좋다”는 평을 받고 있는 제품. 1일1팩으로 사용하기에 부담 없는 데일리 제품으로 인기가 높다.
리더스의 판매순위 TOP 10에는 리더스 한정판 마스크팩 10매, 한불 루이첼 골드 28데이즈 콜라겐 앰플, 닥터에이지 갈락 수분 모이스처, 바론 모링가 샴푸·트리트먼트, 케라시스 퍼퓸 샴푸, 마녀공장 비피다락토, 뉴트로지나 핸드바디로션, 아비노 워시 바디로션, 센카 퍼펙트 휩 N 클렌징 폼, 로픈 바오밥 샴푸·트리트먼트 등이 올랐다.
한불 루이첼 골드 28데이즈 콜라겐 앰플은 1일 1앰플로 28일간 피부를 집중적으로 관리해 주는 에센스로 한불화장품이 내놓은 안티에이징 제품이다. 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 금가루, 홍삼 추출물, 로열젤리 추출물 등이 피부에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고 독소를 제거해 준다.
티몬의 경우 바론 모링가 샴푸·트리트먼트, 뷰끌레 비트웰드 토너, 메디힐 마스크팩, 피지오겔 A.I. 로션, 토소웅 3단 돼지코팩, 미팩토리 3단 돼지코팩, MISSCO 마스크팩, 모하니 바오밥 샴푸·트리트먼트, MISSCO 바이오셀 선크림, 세타필 모이스춰라이징 로션 등이 순위권에 들었다.
바론 모링가 헤어 제품은 생명의 나무라 불리는 모링가잎에서 유래한 고농축 단백질 영양성분과 코코넛오일에서 추출한 자연유래 계면활성제를 함유한 제품이다. 특히 하이드롤라이즈드 콜라겐은 콜라겐을 물에 녹을 수 있는 형태로 바꾸어줘, 콜라겐의 피부 침투를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