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21 (금)

  • 흐림동두천 17.1℃
  • 흐림강릉 17.7℃
  • 서울 17.6℃
  • 대전 19.0℃
  • 대구 19.7℃
  • 울산 20.1℃
  • 광주 20.2℃
  • 흐림부산 20.7℃
  • 흐림고창 20.7℃
  • 흐림제주 24.4℃
  • 흐림강화 17.5℃
  • 흐림보은 17.7℃
  • 흐림금산 17.9℃
  • 흐림강진군 20.3℃
  • 흐림경주시 19.2℃
  • 흐림거제 21.1℃
기상청 제공

박람회 국내 뉴스

6월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교육 프로그램 “놓치지 마세요”

6월 13일~15일 코엑스 마케팅 트렌드, 규제, 테크니컬 세미나 정보 공유

 

[코스인코리아닷컴 장미란 기자] 2018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전시회 기간 실용적인 제형 실습과 글로벌 소비자 동향, 마케팅 트렌드 등에 관한 인사이트를 배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 업계 관계자들이 놓쳐서는 안 될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6월 13일부터 15일 진행되는 전시회를 위해 수십명의 업계 전문가들이 세계 각지로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 모여 올해 전시회에 마련된 마케팅 트렌드 규제 세미나, 포뮬레이션 랩, 테크니컬 세미나 강단에 선다.

 

3일 동안 진행될 인-코스메틱스 코리아의 전시회 첫 날에는 올해 새롭게 런칭하는 ‘포뮬레이션 데이(Formulation Day)’를 진행하며, 이와 함께 전시회의 공식적인 일정이 시작된다. 포뮬레이션 데이에만 진행되는 특별한 세션들에서는 화장품 연구원과 제형 전문가(포뮬레이터)들이 최신 제형 기술과 개발 과정, 방법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독점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2018 마케팅 트렌드 규제 세미나의 시작은 한양대학교 김진웅 교수의 세션으로 진행된다. 김진웅 교수는 콜로이드 계면활성제를 이용해 구조적으로 안정된 에멀젼을 개발하는 기술에 관해 유익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어 민텔(Mintel)이 중국의 코스메슈티컬 (Cosmeceutical) 시장 동향에 대해 소개하고, 아모레퍼시픽 R&D센터의 신동욱 박사가 피부 보호에 초점을 둔 피부노화 개선을 위한 외인성 요인 이해의 필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전시장 내에 마련된 특별한 공간인 ‘포뮬레이션 랩(Formulation Lab)’에서는 널리 알려진 퍼스널 케어 과학 연구소(Institute of Personal Care Science)의 벨린다 칼리(Belinda Carli) 소장이 절대 놓쳐서는 안 될 세 개의 세션을 진행한다.

 

벨린다는 제형을 개발할 때 발생하는 공통적인 문제점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하고, 맞춤형 제형을 개발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 후 참가들이 특정 활성 성분을 배합한 독창적인 리포솜을 만드는 법을 실습을 통해 배울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또 애쉬랜드 싱가포르(Ashland Singapore Pte Ltd)의 헤어 케어 연구원인 헤만트 자가디쉬 데쉬무크(Hemant Jagadish Deshmukh)는 애쉬랜드의 클리어핸스C (ClearHance C) 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미셀라 샴푸를 손쉽게 제조할 수 있는 방법을 전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인-코스메틱스 코리아는 전시회 기간 동안 ‘센소리 라이브 포뮬레이션 데모 (Sensory Live Formulation Demo)’도 함께 선보인다. 이는 혁신적이고 변혁적인 질감, 새로운 감각, 감열제·보온제 속성뿐만 아니라 시각적 효과가 강한 색소를 지닌 제품들의 포뮬레이션 방법을 시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마련된 특별한 기회이다.

 

혁신적인 제품과 아이디어로 가득한 포뮬레이션 데이의 프로그램 중 첫 번째 세션에서는 재팬 콘 스타치(Japan Corn Starch Co, 일본)의 R&D 연구원 유카 마츠야마(Yuka Matsuyama)가 진주 전분(Pearl Starch)으로 불리는 마이크로비즈 대체품을 소개한다.

 

또 세픽 아시아(SEPPIC Asia, 싱가포르)의 아시아 태평양 뷰티케어 매니저, 칼라 페레즈(Carla Perez)가 발표하는 고수분 오일젤 에멀젼 성분이자 세픽의 새로운 특허 기술인 겔트랩(GELTRAP)을 만나볼 수 있다.

 

이러한 세션과 기타 프로그램들은 전시회 사전 참여 등록 시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아시아 시장 밖으로 입지를 넓히고자 하는 K-뷰티 제조업체들은 6월 14일에 예정돼 있는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Euromonitor International, 영국)의 발표를 통해 목표에 한발 더 가까워질 수 있는 이해도를 얻을 수 있을 전망이다.

 

리서치 컨설팅 업체인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의 뷰티&패션 리서치 애널리스트 리사 홍 (Lisa Hong)은 스킨케어 산업에 대한 핵심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세계 시장 진출에 대한 K-뷰티의 장단점을 살펴 볼 예정이다. 이 세션과 더불어 인사이드 더 라움 LLC(Inside the Raum LLC, 미국)의 창립자이자 CEO인 주 류(Ju Rhyu)는 미국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전략에 관해 설명할 것이다.

 

넘버 쓰리 컴퍼니(Number Three Company, 일본)의 부책임자 호르헤 라라나가(Jorge Larranaga)는 성공적인 포뮬레이션을 위한 아시아 지역의 지속 가능한 화장품 원료 소싱에 관한 세션을, 퍼스널 케어 과학 연구소(Institute of Personal Care Science)의 벨린다 칼리 (Belinda Carli) 소장은 알맞은 방부제 선택 방법에 관한 교육을 진행한다.

 

이 밖에도 뷰티스트림즈 코리아(Beautystreams Korea, 미국)의 이채원 한국 마케팅 영업 이사는 폭발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한국 색조 화장품 카테고리 흐름에 맞춰 2019년 봄·여름 유행할 색조 트렌드에 대해 소개한다. 또 CIRS의 에이프릴 궈(April Guo) 화장품 규제 담당 매니저는 중국의 최신 화장품 규제가 한국 수출품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글로벌 시장을 이끄는 화장품 원료 관련 기술 정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싶은 이들에게 테크니컬 세미나는 소중한 자리가 될 것이다. 무료로 참석 가능하고, 화장품 제품 개발 과정을 다양한 측면에서 바라보며 새로운 접근법을 알아볼 수 있는 완벽한 기회가 제공된다.

 

3일 동안 아데카 코리아(Adeka Korea, 한국), 아지모토(Ajinomoto, 일본), (애슐랜드, Ashland, 싱가포르), 비톱(bitop, 독일), 디케이에스에이치(DKSH, 한국), 디에스엠(DSM, 중국), 지보단 액티브 뷰티(Givaudan Active Beauty, 스위스), 인코스팜(Incospharm Corporation, 한국), 래디안(RADIANT, 한국), 세이카 카세이(SEIKA KASEI, 일본), 세픽(SEPPIC, 한국), SK바이오랜드(SK bioland, 한국), 스펙-켐(Spec-Chem, 중국), 스테리너리 드부아 (Stearinerie Dubois, 프랑스), UL 프로스펙터(UL Prospector, 미국)의 대표들이 참관객들에게 직접 자사의 제품들이 신제품 개발 과정에 어떠한 도움을 줄 수 있는지에 대해 중요한 인사이트와 함께 상세한 설명을 전할 예정이다.

 

 

6월 14일 단 하루 동안 진행되는 원료 규제, 과학∙기술 세미나는 대한화장품협회와 글로벌코스메틱 연구개발사업단,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공동 주최하며 피부 노화 방지 연구와 친환경 화장품 원료 개발 프로젝트의 진행 현황, 나고야 의정서의 이해와 한국 화장품 업계의 대응, 포뮬레이션과 대체 평가 방법에 대한 세션을 다룬다.

 

사라 깁슨(Sarah Gibson)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전시 디렉터는 “올해 인-코스메틱스 코리아의 교육 프로그램은 이제까지 제공된 프로그램 중 가장 파워풀한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면서 “글로벌 화장품 산업에서 한국 시장의 입지가 빠르게 높아지고 있어 제조업체들은 세계 시장의 마켓 트렌드와 기술 혁신을 숙지하고, 유럽과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규제와 각종 이슈들을 파악할 필요가 있다. 교육 프로그램 연사들은 이에 대해 풍부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며, R&D팀이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 하는 데에 새로운 기술을 연마하도록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화장품 업계 전문가들은 사전 등록을 통해 포뮬레이션 데이를 포함한 모든 교육 세션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 사전 등록은 http://korea.in-cosmetics.com/registeration에서 진행된다.

 

관련태그

인-코스메틱스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교육 프로그램  마케팅 트렌드  테크니컬 세미나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