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장미란 기자] 비타민C는 물에 용해시 산화가 일어나 쉽게 화학성분이 변하고 산화된 화합물은 라디컬을 형성해 피부 노화를 촉진하는 단점이 있다. ‘비타민C파우더에센스’는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비타민C를 액상이 아닌 고상으로 유지하면서 피부에 바로 침투를 용이하도록 개발한 제품이다.
대구한의대학교 화장품약리학전공 안봉전 교수와 네이처보타닉스 박남완 대표의 공공 연구로 탄생했다.
일반 비타민C 제형안전성에 문제가 되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비타민C 화학구조 2번 위치에 에틸기를 에스테르화 시켜 열에 열과 산화 라디컬을 억제하고 소수성인 에틸기의 도움으로 피부 침투력을 촉진화시키는 장점이 있다. 이 유도체가 피부에 침투하면 피부 내 에스테라제 효소의 도움으로 절단되고 비타민C로서 원래 그 기능의 효과가 나타난다.
유도체를 안정화시키기 위해 파우더 형태의 캡슐화를 만들었다. 실리카실레이트 다공질 속에 비타민 유도체를 포집시키고 시트릭 산과 비타민 유도체 관능기 이온 결합을 촉진시키면서 보습제를 가해 하이드레이션화시켜 안정된 분말형태로 화학구조를 만들어 내부 수화 상태와 외부 소수성을 유지하다 일정 온도와 약간의 물리적 힘을 가하면 다공질이 파괴돼 이온 결합이 약해지므로 액상화되는 제형이다.
‘비타민C파우더에센스’는 화장품에서 여러 기능을 갖고 있는 비타민C를 제형안정성과 편리한 사용감, 효능효과 극대화를 주는 제품이다. 여기에 연구실에서 개발한 신규 노나 펩타이드를 첨가해 그 기능을 더욱 시너지화 시킨 최첨단형 비타민C 파우더 제품이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화장품 원료 비타민C 비타민C파우더에센스 대구한의대학교 안봉전 교수 네이처보타닉스 박남완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