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6.20 (목)

  • 구름많음동두천 18.8℃
  • 맑음강릉 21.0℃
  • 박무서울 19.9℃
  • 박무대전 19.3℃
  • 박무대구 21.1℃
  • 박무울산 20.5℃
  • 박무광주 18.6℃
  • 박무부산 21.9℃
  • 맑음고창 16.9℃
  • 맑음제주 20.2℃
  • 구름많음강화 18.9℃
  • 맑음보은 17.7℃
  • 구름조금금산 19.2℃
  • 맑음강진군 18.1℃
  • 구름조금경주시 18.1℃
  • 구름조금거제 19.6℃
기상청 제공
2019 서울 국제 천연 유기농 화장품 박람회

리얼인터뷰

[인터뷰] 김은주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뷰티건강디자인학과장

미래 유망산업 전문직업 학위취득 지름길 "뷰티건강디자이너 전당"

 

[코스인코리아닷컴 고훈곤 기자] 코리아 힐링은 진(眞), 선(眞), 미(美)에서 시작한다고 한다. 진정한 아름다움(美)은 내외적 건강이 충만되었을 때 비롯된다. 그래서 미래 뷰티문화는 건강을 기반으로 하는 아름다움이고 이는 안티에이징(Anti-aging, 抗老化)의 시대를 맞이하는 진정한 웰니스 (Wellness)의 근본이 될 것이다.

 

바로 진정한 미래 웰니스 전문가의 꿈을 만들어 주는 주목받는 교육현장이 있다. 대한민국 최초의 사이버대학, 최고의 취업률과 최강의 강사진들로 구성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의 가장 대표적인 학과로 이미 정평이 난 뷰티건강디자인학과 김은주 학과장을 통해 주요 교과과정과 경쟁력을 들었다.

 

 

주요 교육과정에 대한 소개를 부탁합니다

 

뷰티건강디자인학과는 크게 3가지 영역의 교육과정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첫째는 뷰티아트, 즉 미용예술 분야입니다. 이 과정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헤어, 메이크업, 네일아트, 피부관리와 요즘 새로운 트랜드에 맞는 속눈썹, 왁싱 그리고 반영구와 타투 등 다양한 뷰티아티스트를 위한 미용예술 전공트랙이 있습니다.

 

둘째는 뷰티케어, 즉 건강관리 분야입니다. 힐링과 자연치유 그리고 그와 관련된 다양한 테라피 기술을 배울 수 있는 미용치료 분야의 전공트랙이 있습니다. 셋째는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분야입니다. 헤어미용사, 피부미용사, 네일미용사, 메이크업미용사 국가자격증 취득 교육과정과 보건교육사, 산림치유지도사, 건강운동관리 국가자격증 취득 교육과정과 복수전공으로 사회복지사2급 국가자격증 등을 취득하는 교육과정입니다.

 

 

귀 학과의 가장 큰 특징 및 장점은 무엇인가요

 

뷰티건강디자인학과의 가장 큰 특징은 현장에 맞는 건강관리와 아름다움을 위한 테라피 중심의 실질적인 전문 기술교육과 지식 그리고 자격증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현장 따로, 지식 따로, 자격증 공부가 따로, 따로가 아닌 이 세 가지 모두를 함께하는 교육과정이 저희 학과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장점이라면 바로 이러한 교육 과정의 특징으로 국가기술자격은 기본이고 면허를 취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미용사 자격증은 기본이고 보건교육사와 산림치유사 그리고 보건복지사 2급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갖출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 하나의 장점은 패밀리즘이라는 우리학과 만의 독특한 소속 학생과 동문 문화입니다. 우리학과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의 스펙이 아마도 국내외 어느 대학보다 우수하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졸업생이나 현재 학과에서 같이 공부하는 학생들 중에는 미용예술분야에서 최고의 위치에 종사하는 미용관련협회 및 기관장도 많으며, 에스테틱 산업에 종사하는 최고기술의 원장님들과 지금 해외에서 대세인 K-뷰티의 중심에서 한국의 미용기술을 중국과 태국은 물론 세계로 전파하는 K-뷰티아티스트를 비롯 성형외과의사, 피부과의사, 한의사 및 간호사, 물리치료사 등 전문 의료인과 스포츠인 그리고 자연치유와 보완대체의학 분야에 연구하는 많은 분들이 함께 공부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학과 자격증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뷰티건강디자인학과를 졸업하게 되면 학과 내에서 ‘1.2.3 국가자격증’이라고 부르고 있는 현실적인 결과물들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1(일)은 미용사 종합면허증입니다. 이 미용종합면허증이야 말로 현실적으로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입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어느 부위든 사람의 몸을 만지고 터치할 수 있는 면허는 대한민국에서는 의사 면허와 우리 미용사 면허 밖에 없습니다.

 

다음 2(이)는 미용학사 학위와 복수학위제도를 통한 사회복지학사입니다. 고령화 사회로 가고 있는 요즘 미용학사 학위와 복수학위제도를 통해 사회복지학사 학위 이 두 가지를 통해 미용건강과 사회복지를 통한 뷰티보건복지사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마지막 3(삼)은 피부미용사를 비롯한 네일아트, 헤어미용, 메이크업과 같은 미용사 국가기술자격은 기본이고 보건복지부의 보건교육사 국가자격증과 산림청에서 관장하는 산림치유지도사 국가자격증, 문체부의 건강운동관리사 국가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춘 학과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뷰티건강디자인학과가 유일무이한 학과입니다.

 

 

졸업 후 진로가 궁금합니다

 

뷰티건강디자인학과의 졸업 후 진로는 미용산업 창업과 화장품을 비롯한 뷰티산업 전체 기업에 종사가 가능하며 특히 미용과목이 초·중·고등학교에서 의무교육화가 되면서 방과 후 교사나 자유학기제 교사로도 취업이 가능합니다.

 

대학교수, 전문 미용강사나 학원 강사 그리고 요즈음은 특수 미용분야인 방송기관, 영화제작 등 한류뷰티 시장에서도 전문가로 근무 할 수 있습니다.

 

또 하나는 뷰티건강 분야입니다. 항노화 산업과 건강관리와 예방시장에서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특히, 중국의 미용성형관광과 더불어 뷰티관광이 그 뒤를 따라가고 있는 현실에서 성형수술만 하는 시대에서 뷰티건강관리를 접목해서 성형수술 후 건강관리와 비만·다이어트까지 모두 해결하는 특수미용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귀 학과만의 경쟁력을 소개해 주세요

 

우리학과는 직업도 다양하지만 최저 연령이 17세 검정고시 학생을 비롯해 최고령은 72세 까지 다양합니다. 고등학교 이상의 졸업생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지만 단, 자신의 미래에 꿈과 열정이 없으면 입학할 수 없는 학과입니다.

 

왜냐하면 우리학과 학생들 모두가 미래를 위한 자신들의 꿈과 열정을 가지고 있고 ‘패밀리즘’이라는 우리학교와 학교를 사랑하는 정신과 혼이 있기 때문입니다. 같이 함께하는 꿈과 열정을 함께 한다면 어느 누구나 저희 학과의 가족이 될 수 있습니다.

 

21세기의 유망직종 우선순위 중에서 최상위는 미용건강산업으로 뷰티와 헬스케어는 다른 산업과는 달리 계속 번성할 것임을 확신합니다.

 

이러한 뷰티·헬스산업의 성공을 위해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뷰티건강디자인학과에서는 피부미용, 미용자연치유, 두피관리, 체형관리, 산모 및 시니어관리, 비만관리, 뷰티건강디자인기술, 한방미용경락, 통합·보완대체·자연치유의학,산림치유학, 통합헬스케어 등의 실용적 가치가 있는 교육과정을 통해 국민의 건강과 아름다운 욕구를 만족 시켜줄 수 있는 미용자연치유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학과의 비젼을 말씀해 주세요

 

K-뷰티하면 아이돌과 같은 연예인이나 화장품에 국한해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어느 하나에 치우치지 않는 뷰티와 관련된 모든 학문이 하나로 뭉쳐 우리의 우수한 인재들이 해외로 진출해 학생들 각자의 꿈과 이상을 실현시킬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최근 우리 학과는 베트남의 호치민·하노이 개방대학과 MOU를 맺고 우호관계를 유지하며 서로 협업하고 있습니다. 이는 해외진출의 본보기로 뷰티의 선진국인 유럽은 물론 아시아 및 미국진출의 좋은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의 마지막 바람이라면 타 학과에 비해 사실 뷰티 관련 학생들의 어학수준이 떨어지는 게 현실이지만 우리 학생들이 세계의 공통어인 영어나 한 국가의 언어정도는 일상수준에서 서로 커뮤니케이션이 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해 대한민국 뷰티 인재들로 거듭나기를 바랍니다.

 

■ 입시문의 : 뷰티건강디자인학과 사무실(02-2197-4145∼6), 김은주 학과장(010-3726-4952

 

관련태그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뷰티건강헬스디자인학과  뷰티건강헬스디자인학과  김은주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뷰티건강헬스디자인학과장  김은주 뷰티건강헬스디자인학과장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