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28 (수)

기상청 제공

리얼인터뷰

[리얼 인터뷰] 김용기 조아E&C 대표이사

'작지만 강한기업' 화장품 클린룸 사업 확대 성장 주도

 

[코스인코리아닷컴 고훈곤 기자] 2014년 설립한 조아E&C는 CGMP, 클린룸 전문 시공회사로 최근 사업영역을 화장품 부문으로 확장하며 제2의 도약을 만들고 있다. 현재 조아E&C는 체계화된 시스템을 전문적으로 컨설팅하며 업계에 강소기업으로 소문이 나 있다.

 

특히 컨설팅부터 시공까지 원스톱으로 작업이 가능하며 우수한 기술성을 이미 업계로부터 신뢰받아 매년 100% 이상 고성장을 이뤄내고 있다. 설립 후 다사다난했던 시기를 보냈다고 말하는 김용기 조아E&C 대표의 철학과 성공전략이 그래서 더 궁금하다.

 

그간의 사업에 대한 평가를 부탁한다.

 

설립 후 벌써 4년이란 시간이 흘렀습니다. 초기에는 의욕도 강했고 자신감도 있었는데 시간이 흐르며 나 자신이 조금씩 나태해져 간다는 생각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래서는 안 되겠다고 마음을 다시 부여잡고 새로 시작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지금은 매우 바삐 활동하고 있습니다. 사업 초기에는 일반 산업에 국한된 업무만을 했다면 지난 2년 전 부터 화장품 업계를 대상으로 사업영역을 넓혔고 최근 많은 화장품 회사로부터 수주 요청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조아E&C는 작지만 최고의 기술력과 품질을 보장하며 혁신적인 기업환경을 만들어 나가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조아E&C의 주요 사업분야는 무엇인가?

 

조아E&C는 반도체/LCD, 의약/R&D센터, 전기/전자, 식료/냉동 저장창고 등 미세먼지의 침입을 막고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세분화 되어 있습니다. 먼지가 전혀 없는 방. 즉, 청정실(淸淨室)이라고도 말하는 ‘클린룸’이 저희 사업의 가장 핵심 사업입니다. 제품이나 기술이 고도화되면 제품을 만드는 곳의 미소한 환경조건까지도 품질에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입니다.

 

그 환경조건의 하나로 먼지의 유무가 문제되는데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의 미세한 것도 존재하지 않아야 하므로 외부로부터 먼지가 들어오지 않도록 방을 격리시키거나 방안으로 들어오는 사람의 먼지를 문 밖에서 떨어내거나 방 안에 있는 사람에게 먼지가 나지 않는 특수복을 입히거나 방안의 먼지를 강제적으로 없애는 장치를 설비해야 합니다. 조아E&C의 주력 사업인 반도체와 화장품, 전기/전자 산업 등이 바로 그래서 강점이 있고 앞으로 매우 각광받는 사업부분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조아E&C만의 강점은 무엇인가?

 

조아E&C만의 강점으로는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공사팀을 운영해 공기를 최단시간내로 단축시키고 있다는데 있습니다. 또 다양한 공사/PJT 실적을 가지고 있으며 최고의 전문가로 이뤄진 최적의 팀을 구성해 클라이언트사가 요구하는 사항을 실시간으로 대응해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신속한 A/S와 임직원간의 소통으로 이직률은 업계 평균보다 훨씬 낮을 정도로 신뢰와 믿음을 바탕으로 가족적인 회사로 운영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렇듯 조아 E&C의 맨 파워는 매우 강하다고 자부합니다. 자체 인력이 설계부터 견적과 시공까지 모두 가능한 One-Way System이 가능하고 산업공조와 시설설비 분야의 풍부한 경험, 축적된 기술노하우를 가진 전문가로 구성되어졌다는 점이 무엇보다 타사와의 차별화 되는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조아 E&C의 향후 계획은?

 

짧은 연혁에도 불구하고 조아E&C는 매우 탁월한 시공실적을 자랑합니다. 지금까지 100여개 이상의 기업을 클라이언트사로 두고 있으며 주요 거래처는 대기업을 비롯해 중견기업, 공공기관, 대학교 등과 거래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화장품 업체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으며 앞으로 조아E&C의 주력 사업 분야로 확장해 나갈 계획입니다.

 

저는 사업가로서 기업의 이윤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나’ 만의 이익을 얻고자 하기 보다는 클라이언트사와의 신뢰를 바탕으로 누구나 믿고 맡길 수 있는 ‘작지만 강한 회사’로 조아E&C를 키워 나가고 싶습니다. 또 한 번뿐인 인생을 후회하지 않고 누구에게나 인정받는 낮은 사람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네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네 나중은 심히 창대하리라"란 성경구절 말씀 같이 눈앞에 보이는 이익보다는 미래에 인정받고 거듭날 수 있는 기업인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 문의 : 02-2667-3465 / 010-6350-1249

 

관련태그

조아 E&C  김용기 조아 E&C 대표이사  클린룸  화장품 클린룸  CGMP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