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TV는 화장품 업계의 다양한 이슈와 현안을 ‘주간 핫뉴스’로 정리해 소개하며 본 영상은 코로나 19 방역지침 준수하에 안전한 환경에서 촬영했음을 안내드립니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이효진 기자] 2021년 한 해 코스메틱 업계의 최대 화두는 ‘친환경’을 키워드로 한 관련 제품 제조생산에서의 변화이다. 특히 ‘윤리적 가치 소비’라는 새로운 뷰티 구매 트렌드에 있어서 메인 테마로 등장한 ‘클린뷰티’와 함께 ‘생분해’, ‘PCR 100% 재질’의 자연친화적인 화장품 포장재 패키지와 용기사용이 화두로 떠올랐다.
그 중요성은 업계 모두가 인식하고 있지만 실천에 옮기는 데에는 여전히 법 제도적, 절차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실제로 제품제조와 경영윤리에 이를 도입하고 있는 국내 유망 중소기업 4곳의 사례를 직접 듣는 자리가 마련됐다.
한국뷰티산업무역협회(KOBITA)는 12월 29일 PET, 다이렉트 블로아 용기와 사출성형전문제조업체 성진산업사(대표 김신겸)가 후원하는 ‘2021 화장품 패키징 친환경 활동 좌담회'를 서울 금천구 가산동에 위치한 스타밸리 코스인화장품교육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날 좌담회에는 ▲‘뷰런치’ 브랜드를 최근에 론칭한 (주)에이엠에이치앤비(AM H&B) 신윤창 전무 ▲자연주의 기초화장품 ‘에이올’을 전개하고 있는 (주)다비코퍼레이션 박종명 대표 ▲천연유래 성분을 골자로 한 ‘닥터올가’를 론칭한 감성글로벌 이종현 대표 ▲뷰티 제품인 친환경 샴푸와 세제를 제조생산하고 있는 화인코리아코퍼레이션 박성희 대표가 참석했다.
후원사로 나선 성진산업사 김신겸 대표는 “이번 좌담회를 통해 국내 뷰티 산업계에서 어떤 기업들보다도 한 발 앞서 화장품 용기의 친환경화를 도모하고 있는 고객사들로부터 그 사례를 듣고 함께 생각하는 자리를 마련코자 한다”고 말했다.
서울 금천구 디지털로9길 99 스타밸리 805호 전화 02-2068-3413 팩스 : 02-2068-3414 이메일 : cosinkorea@cosinkorea.com 사업자등록번호 : 107-87-704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서울영등포-1210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지현 코스인코리아닷컴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