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첨단 바이오 소재 기업 (주)옵트바이오(대표 정광호)는 지난달 25일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공동 주최한 ‘사업주 훈련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입상했다.
사업주 훈련은 현업 직무에 필요한 인재양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업주는 근로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필요한 교육, 훈련 비용 등을 지원하며 공단은 기업들의 다양한 교육, 훈련 수요를 고려해 기업직업훈련카드와 구독형 원격훈련 등을 제공한다.
(주)옵트바이오가 입상한 ‘신기술훈련 부문’은 4차 산업혁명과 신기술 인력양성 관련 29개 분야 기술의 습득, 활용, 관련 제품의 생산 등에 필요한 역량 개발 훈련을 의미한다.
(주)옵트바이오는 2021년 3월 대한민국 청정 자연 지역인 강원도 강릉시에 창립된 신생기업으로 생명과학 기술을 적용한 차세대 첨단 바이오 소재 신기술을 연구개발하고 있다.
재직자 60% 이상이 연구원인 (주)옵트바이오는 연구원 대상으로 천연 기능성 소재 개발을 위한 훈련을 통해 인재를 육성 중이며 설립 초기부터 강원도 지역인재를 주로 채용해 천연물 분석, 기능성 물질 연구와 효능 검증 등 훈련을 통해 기술을 전수하고 있다.
소재개발팀장으로 교육훈련팀장을 겸직하고 있는 사영승 수석연구원은 “지역인재 채용과 훈련을 통해 연고지 기반의 바이오 인재 양성을 기대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고 지역사회 환원도 충실히 이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또 ”체계적인 교육과 훈련을 통해 대상별 교육체계를 확립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우수한 제품개발까지 이어져 기업의 신뢰도 확보와 매출 상승 효과를 거둘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첨단 바이오 소재 기업 옵트바이오 미션 & 비전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우수사례 경진대회’ 입상 기업으로는 LG전자러닝센터, 삼성중공업(주) 거제조선소, DB손해보험 등이 있으며 화장품 소재 기업 중 입상한 기업은 (주)옵트바이오가 유일하다.
이상일 코스메슈티컬사업부 본부장은 ”우수한 기능성 소재 개발을 위해서는 보다 전문성 있는 인재 양성이 필요함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인재양성과 기술 전수 교육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서울 금천구 디지털로9길 99 스타밸리 805호 전화 02-2068-3413 팩스 : 02-2068-3414 이메일 : cosinkorea@cosinkorea.com 사업자등록번호 : 107-87-704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서울영등포-1210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지현 코스인코리아닷컴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