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OEM ODM 특집] 에이치피앤씨, '필러, 스킨부스터, 의료기기' OEM ODM 더마 코스메틱 시장 선도

2023.12.14 13:17:21

30여년 국내 대학, 종합병원과 네트워크 통한 노하우 바탕 탄탄한 연구력 보유

 

[코스인코리아닷컴 이효진 기자] 의약품, 의약외품, 화장품 생산판매 전문회사 (주)에이치피앤씨(김홍숙 대표)가 고객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Global Best Skin Health Care Company’라는 비전을 향한 행보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주)에이치피앤씨(HP&C)는 건강(Health), 제약(Pharmaceutical), 화장품(Cosmetic)의 뜻을 담아 출발한 기업답게 현재 화장품, 의약품, 소독제, 의료기기 총 4가지 카테고리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운영하고 있다.

 

1993년 창립한 (주)에이치피앤씨는 우리나라에 새로운 코스메슈티컬 제품을 정착시키고자 도전을 시작한 이래 기술에 대한 끊임없는 혁신과 노력을 통해 다양한 인증과 특허를 획득했으며, 2014년 충북 오송생명과학단지 내 CGMP, KGMP, ISO 22716, ISO 9001 및 ISO 13485 기준에 맞는 공장을 완공함에 따라 안정성과 소비자 신뢰도가 높은 제품만을 엄선해 고객에게 제공한다.

 

 

특히 화장품 사업에서는 30여 년에 걸쳐 국내 대학과 종합병원과의 네트워크를 통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체 연구소를 설립해 탄탄한 연구력을 보유하고 있다. 제약 수준의 화장품 제조 기술과 관리 능력을 기반으로 OEM ODM 제품 개발은 물론 자사 더마 브랜드인 ‘테라비코스’와 병원 전용 화장품 브랜드 ‘라비덤’을 생산하며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는 코스메슈티컬 기업으로 발돋움했다.

 

(주)에이치피앤씨 김홍숙 대표는 평소 R&D를 통해 많은 특허기술을 확보해야 제품 생산의 기초를 다질 수 있다는 가치관을 가지고 있다. 이에 회사는 전체 매출액의 약 5%를 R&D에 꾸준히 투자, 신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특히 병원용 소독제와 필러, 스킨부스터 생산 공장 등을 신설해 의료기기인 테라비코스 MD로션, 크림과 업티브 필러와 스킨부스터를 출시했다. 이에 필러, 스킨부스터, 의료기기 OEM ODM에 관심이 있는 고객사들로부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에이치피앤씨 관계자는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에 따른 피부 관심도 증가, 친환경 제품 선호, 슬로우에이징 등의 트렌드에 맞춰 더마 화장품, 필러, 스킨부스터를 적극 개발해 피부 과학을 통한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공급처 영업 활동을 펼쳐 각 시장에서 점유율을 점차 넓혀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주)에이치피앤씨가 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었던 데는 자체 개발 연구와 더불어 국내 대학연구소, 피부과 전문의와의 네트워킹, 해외 협력사 연구소와의 공동 개발 연구를 통해 신소재, 신기술, 제형 등을 개발해 제품의 효능과 안정성이 철저히 검증된 제품만을 선보인다는 점이 주효했다.

 

 

또 엄격한 품질 관리와 자동화 생산설비 도입 등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적극 대응해 국내외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발전을 거듭하며 성장하고 있다.

 

 

(주)에이치피앤씨 측은 “우수한 제품 개발능력, 자동화 설비, 철저한 품질관리를 기반으로 화장품, 소독제, 의료기기 등을 생산 판매함으로써 시장의 신뢰를 받는 전문 기업으로 도약했다. 더 나아가 OEM ODM 시장에도 적극 대응함으로써 ‘Global Best Skin Health Care Company’로 나아갈 것이다”고 밝혔다.

 



이효진 기자 cosinpress@cosinkorea.com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 금천구 디지털로9길 99 스타밸리 805호 전화 02-2068-3413 팩스 : 02-2068-3414 이메일 : cosinkorea@cosinkorea.com 사업자등록번호 : 107-87-704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서울영등포-1210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지현 코스인코리아닷컴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