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웰니스협회, '웰니스 최고위 과정' 개설 "웰니스 산업 글로벌 리더 육성"

2024.04.04 13:18:44

5월 1일 개강 10주 교육 국내외 웰니스 산업 석학, 전문가 등 교수진 대거 참여

 

[코스인코리아닷컴 이효진 기자] 국제웰니스협회(이사장 김수미)는 오는 5월 1일부터 7월 10일까지 총 10주간 '제1기 웰니스 최고위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웰니스 최고위 과정은 기업 구성원의 웰니스 뿐 아니라 기업의 존재를 인식하고 고객과 소통하는 과정에서 적용되는 웰니스의 다양한 측면을 다룰 예정이다. 이러한 심층적인 분석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 전략을 마련하고 건강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갈 네트워크를 구성하기 위해 개설됐다.

 

국제웰니스협회 정의정 회장은 “웰니스라는 관점을 바탕으로 각 분야의 다양한 비즈니스를 새롭게 해석하고 재구성함으로써 우리의 기업의 미래 성장에 도움이 될 인사이트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다”며 ‘공감, 공유, 공존, 공진화’를 내재화할 수 있는 과정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웰니스최고위 과정은 ▲지속가능한 비즈니스를 위한 웰니스 대전환 ▲인문학, 웰니스를 만나다 ▲과학으로 풀어보는 웰니스 ▲쉼, 그리고 웰니스 ▲웰니스 라이프 솔루션 ▲환경 웰니스 ▲한국의 웰니스 비즈니스 등 크게 7개 주제로 웰니스 패러다임을 재정의하고 다양한 학문의 관점으로 사례를 분석하는 시간을 준비하고 있다.

 

국제웰니스협회 김수미 이사장은 “웰니스 비즈니스란 단순히 웰빙과 연관된 카테고리의 기업 뿐 아니라 기업이 속한 생태계 전체를 더 살기 좋고 건강하고 행복한 곳으로 공진화시킨다는 존재 목적을 서약으로 내건다.”고 전했다. 또 “기업이 보유한 전문적 역량을 혁신해 고객과 구성원을 포함한 생태계 참여자들과 협업함으로써 이들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향하는 것이 웰니스 비즈니스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21세기가 시작된 지 어느 덧 24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우리는 길을 잃고 헤매고 있을지도 모른다. 이제는 존재우위 패러다임으로 우리의 삶과 비즈니스를 재정비하고 지속 가능한 방향으로의 전환이 필요하다.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중심에 '웰니스'가 있다"며, “웰니스 최고위 과정을 통해 지속가능한 비즈니스의 해법을 모색하고 조직과 CEO의 삶에 회복 탄력성을 함께 찾아드리고자 한다”며 웰니스 최고위 과정의 배경과 목표를 밝혔다.

 

 

웰니스 최고위 과정은 강남 엘리에나 호텔 6층 코스모스홀에서 5월 1일 입학식을 실시하며 매주 수요일 오후 5시 50분부터 9시 20분까지 진행된다. 모집 기간은 4월 25일까지이며 정원은 50명이다. 수강자들에게는 저녁식사가 제공되며 매주 명상 교육이 진행된다. 입학식 강연은 궁금한뇌 연구소 대표인 한양대학교 장동선 박사가 특별 초빙 강연자로서 '치유와 소통의 뇌과학'을 테마로 준비 중이다.

 

모집 대상은 ▲비즈니스의 지속가능성을 고민하는 기업가 ▲저성장 시대의 신성장 동력을 찾는 기업 대표 ▲급성장하는 웰니스 경제에 관심이 높은 기업 임원 ▲MZ세대 직원과 소통하는 조직설계가 필요한 리더 ▲경쟁우위 전략의 한계에 고민하는 마케팅 전문가 ▲웰니스 비즈니스 생태계 구축을 고민하는 기업가 등이다.

 

과정의 주요 어젠다는 ▲웰니스란 무엇인가 ▲인류사적 대전환의 시기에 우리는 왜 웰니스에 집중하는가 ▲삶과 비즈니스 지속가능성의 해법으로서의 웰니스 ▲웰니스 비즈니스의 과학적 배경과 첨단 뇌과학 ▲경쟁우위전략 vs 존재우위전략 ▲존재우위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웰니스 방법론 ▲기업의 미래성장 동력으로서의 웰니스 역할 ▲웰니스 비즈니스의 성공 사례 공유 ▲웰니스 리더십을 통한 관계적 조직 리셋 전략 등 9가지로 조망된다.

 

강사진으로는 마케팅큐레이터그룹 정의정 대표를 비롯해 이화여자대학교 윤정구 교수, LG전자 슬립웨이브컴퍼니 노승표 대표, 심플플래닛 정일두 대표, 폴라리스 어드바이저 한이경 대표, 프립 임수열 대표, 미국 로마린다 의과대학 예방의학과 이승현 교수, 가톨릭의대 정신건강의학과 채정호 교수, 대구대학교 임동욱 교수, 롯데케미칼 이은애 수석, 풀무원 박종희 상무, 삼성그룹 인재개발원 산하 영덕연수원 명상 지도교수 고영화 WT랩 소장, 조선대학교 황중환 교수, 모자연약국 한형선 박사, 과학전문기자 강석기 작가를 비롯해 웰니스 산업을 선도하는 업계의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한편, 웰니스 최고위 과정 상담과 신청은 운영본부(02-557-0789)로 하면 된다. 상담신청 https://www.international-wellness.org/program, 공식사이트 https://www.international-wellness.org/, 이메일 admin@international-wellness.org

 



이효진 기자 cosinpress@cosinkorea.com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 금천구 디지털로9길 99 스타밸리 805호 전화 02-2068-3413 팩스 : 02-2068-3414 이메일 : cosinkorea@cosinkorea.com 사업자등록번호 : 107-87-704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서울영등포-1210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지현 코스인코리아닷컴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