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바이오헬스협의회 제4회 포럼 개최 '지역주도 상생발전방안 모색'

2024.04.25 11:41:39

4월 29일 충북C&V센터 대회의실 '불확실한 미래 준비하는 최상의 전략' 공유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바이오 의료 분야 민간 주도 협력체인 오송바이오헬스협의회(회장 은병선)는 '불확실한 미래를 준비하는 최상의 전략‘이라는 주제로 제4회 오송바이오헬스협의회 포럼을 오는 4월 29일 오후 1시 30분부터 6시까지 충북C&V센터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송바이오헬스협의회가 주최하고 충청북도와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후원하며 제약바이오, 의료기기, 화장품 기업 관계자와 첨단의료복합단지내 연구자 등이 참여한다.

 

이번 포럼은 제1부 회원사와 성공사례(좌장 김현일 옵티팜 대표), 제2부 특별강연, 제3부 바이오 투자, 과제 현황과 미래(좌장 박종홍 나손사이언스 대표)의 순서로 진행된다.

 

제1부에서는 협의회 회원사 소개로 (주)지투지바이오 설은영 전무, CXL BIO 이정순 기획이사, (주)한국비엠아이 신형삼 공장장, (주)에이피씨엠 전종술 대표, (주)피온 박정희 대표가 각각 발표에 나선다.

 

제2부에서는 ‘1조세 시대, 생명과학 입국’이라는 주제로 카이스트 과학기술정책대학원 윤종록 교수의 특별강연을 진행한다. 윤종록 교수는 4차 산업혁명과 소프트파워 전문가로 활동중이며 ‘1조세 시대를 준비하자’, ‘4차 산업혁명과 소프트파워’, ‘대통령 정약용’ 등 다수의 책을 저술했다. 그는 소프트파워를 창의성, 혁신성, 도전정신, 협업 등과 같은 역량으로 정의하고 이러한 역량을 키우기 위해 교육, 연구, 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노력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제3부에서는 '바이오투자, 과제 현황과 미래'라는 주제로 박종홍 나손사이언스 대표가 좌장을 맡는다. 첫 번째 주제발표는 ’투자자와 투자유치자의 동상이몽‘이라는 주제로 대덕벤처파트너스 정재갑 파트너가 발표한다. 두 번째 발표는 ’기술보증기금 보증 및 투자 제도 안내‘라는 주제로 강주홍 기술보증기금 청주지점장이 발표한다. 세 번째 발표는 ’ 중진공 사업 설명‘이라는 주제로 황상호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 충북지역본부 팀장이 발표에 나선다.

 

오송바이오헬스협의회 은병선 회장은 “이번 포럼은 오송바이오헬스협의회가 바이오헬스 기업들을 위해 마련한 포럼으로 불확실한 대내외적인 환경하에서 기업, 기관간의 네트워킹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다시 한번 되새기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했으며 기업간의 성공적인 협력 사례를 만들어 가는 방향으로 협의회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협의회 운영방향을 제시했다.

 

 

한편, 오송바이오헬스협의회는 충북 오송을 중심으로 한 바이오헬스 기업과 관련 지원기관 간 상생협력과 긴밀한 네트워크 활동을 통해 회원사가 지속적으로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공동 협력기회 확대, 회원사 경영 전반의 R&D, 마케팅, 비즈니스를 지원하기 위해 2022년 3월 설립된 단체이다. 현재 36개의 기업과 충북 오송 관련 기관 14곳이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김민석 기자 mkkim@cosinkorea.com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 금천구 디지털로9길 99 스타밸리 805호 전화 02-2068-3413 팩스 : 02-2068-3414 이메일 : cosinkorea@cosinkorea.com 사업자등록번호 : 107-87-704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서울영등포-1210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지현 코스인코리아닷컴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