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인디 브랜드] 삼양사, 100년 기술력 더마 바이오 브랜드 '메디앤서' 클린뷰티 브랜드 '어바웃미' 주목

2024.05.07 15:24:55

피부 탄력, 슬로우에이징 특화 제품 라인 강화 항노화 케어 시장 집중 공략 올해 매출 200% 성장 목표

 

[코스인코리아닷컴 한지원 기자] 최근 ‘체크슈머(Checksumer)’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확인(Check)과 소비자(Consumer)의 합성어인 ‘체크슈머’는 성분부터 원재료, 함유량 등 제품의 정보를 꼼꼼히 따져보며 구매하는 소비자를 뜻한다. 과거에는 모델이나 홍보 문구가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미쳤지만 이제는 소비자들도 충분한 정보력을 지니게 되면서 제품에 대해 직접 알아보고 비교하며 능동적인 소비를 하기 시작한 것이다.

 

이러한 소비 트렌드는 특히 화장품 시장에서 많이 나타난다.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군인 만큼 안전성에 더 민감할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SNS, 유튜브, 애플리케이션 등으로 많은 정보를 얻으며 ‘화장품에서 중요한 건 성분’이라는 인식이 높아졌고 피부 트러블이나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 성분, 안전 인증 여부 등을 확인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

 

‘메디앤서’와 ‘어바웃미’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자극 없이 피부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착한 제품을 선보이는 브랜드다. 두 브랜드를 운영하는 기업은 삼양사. 100년간 식품, 화학, 바이오 산업에서 쌓아온 기술력과 R&D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2년부터 코스메틱 사업을 육성하고 있다. 자극을 줄인 자연 성분, 케어 효과를 높여주는 특허기술 등으로 차별화를 꾀한 덕에 두 브랜드 모두 소비자의 호응을 얻으며 매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기술력 더해 피부 고민 해답을 제시하는 ‘메디앤서’

 

2017년 론칭한 ‘메디앤서’는 삼양사의 바이오 기술력과 피부 분야 전문성을 융합한 더마 바이오 코스메틱 브랜드다. ‘Medical’과 ‘Answer’의 합성어로 다양한 피부 고민에 빠르고 정확한 해답을 제시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메디앤서’는 그동안 마스크팩, 크림, 앰플 등 콜라겐 성분을 주성분으로 하는 피부 탄력 케어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왔다. 대표 제품인 콜라겐 마스크팩은 집에서도 간편하게 피부 탄력을 관리할 수 있는 제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올리브영 온라인몰 판매 랭킹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올해 3월 기준 누적 판매량 2,600만 장을 달성하기도 했다.

 

‘메디앤서’의 콜라겐 마스크팩은 일반적인 시트 마스크팩과 달리 별도의 지지체 없이 스킨 케어 성분을 굳혀서 만든 하이드로겔 타입의 마스크팩이다. 부착 후 제품이 피부에 흡수되면서 얇고 투명해지는 것이 특징이다. 또 모공보다 작은 크기의 저분자 콜라겐을 사용하며 유효성분을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메디앤서’의 TDS(Transdermal Delivery System) 특허기술을 적용해 흡수력이 뛰어나다.

 

콜라겐 마스크팩은 ▲피부 미백을 케어하는 ‘비타 콜라겐’ 라인 ▲모공 케어에 특화된 ‘포어 콜라겐’ 라인 ▲진정 케어에 효과적인 ‘카밍 콜라겐’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어 소비자들이 각자 피부 고민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 편백나무·쌀 등 저자극 성분 주력한 클린 뷰티 브랜드 '어바웃미'

 

‘어바웃미’는 2012년 삼양사가 코스메틱 사업에 도전하면서 론칭한 브랜드이다.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통합 솔루션 브랜드로 시작했다가 2021년 ‘무엇보다 소중한 나를 위해 자연에서 찾은 소재를 깨끗하게 다듬어 바르게 전한다’는 슬로건과 함께 클린 뷰티로 브랜드 콘셉트를 변경했다.

 

 

콘셉트 변경과 함께 유해 성분을 줄인 저자극 제품들에 힘을 실었다. ‘어바웃미’는 고객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피부 걱정 성분을 줄이고 전 제품 피부 자극 테스트를 진행한다. 제품 포장재 역시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의 인증을 받은 종이와 콩기름 잉크를 사용했다. 소비자가 제품을 사용하는 순간은 물론 생산 과정과 그 이후에 환경에 미칠 영향까지 고려한 것이다.

 

‘어바웃미’의 주력 제품으로는 수분 진정에 특화된 ‘숲 진정 수분’ 라인과 보습, 피부결 케어를 돕는 ‘쌀 막걸리’ 라인이 있다. ‘숲 진정 수분’ 라인은 제주 편백나무의 청량한 수분 에너지를 담아 건조하고 자극받은 피부의 진정과 수분 공급을 돕는다. 토너와 세럼, 크림, 미스트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크림의 경우 제주 편백수를 77.7% 함유해 풍부한 수분감으로 속건조 케어에 특화됐다.

 

‘쌀 막걸리’ 라인은 쌀 발효 영양 성분을 담아 피부결과 보습 케어에 효과적이다. 스킨과 크림, 클렌징 오일, 클렌징 폼, 겔마스크 등 세안부터 스킨케어 단계까지 모두 관리할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클렌징 폼은 발효 성분을 담은 부드러운 크림 거품이 피부 노폐물과 피지를 녹여 맑은 피부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외에도 ▲피부와 자연을 보호하는 선 케어 ‘비 클린 선’ 라인 ▲화이트닝·각질 케어에 특화된 ‘카카두C’ 라인 ▲저자극 약산성이 특징인 ‘새싹 클렌징’ 라인 ▲고보습 제품 위주의 ‘메이플 세라’ 라인 등 다양한 제품 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어바웃미’와 ‘메디앤서’의 매출 성장률은 전년 대비 140% 수준을 달성했다. 이에 삼양사는 코스메틱 사업에 더욱 역량을 집중해 성장세를 이어갈 방침이다. 특히 올해는 200% 매출 성장률 달성을 목표로 피부 탄력과 슬로우에이징에 특화된 제품 라인을 강화해 항노화 케어 시장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한지원 기자 ekdns5033@cosinkorea.com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 금천구 디지털로9길 99 스타밸리 805호 전화 02-2068-3413 팩스 : 02-2068-3414 이메일 : cosinkorea@cosinkorea.com 사업자등록번호 : 107-87-704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서울영등포-1210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지현 코스인코리아닷컴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