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웰니스협회, 제1기 웰니스 최고위 과정 마무리 "웰니스 비즈니스 전문가 배출"

2024.07.18 10:39:49

10주 전문교육 지속가능한 삶과 다양한 비즈니스 선도 새로운 리더 육성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국제웰니스협회가 주관해 처음으로 진행된 총 10주 동안의 ‘제1기 웰니스 최고위 과정’ 수료식이 지난 11일 강남구 논현동 엘리에나호텔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수료식에는 제1기 원우 16명을 포함해 협회 회장단과 관계자들이 참석해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국제웰니스협회가 주관한 이번 제1기 웰니스 최고위 과정은 ‘웰니스와 비즈니스적 삶’이라는 주제로 지난 5월 1일부터 7월 10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10주 동안 진행됐다. 매주 강연은 치유와 소통의 뇌과학, 웰니스 스타트업 성공 사례, 웰니스 글로벌 트렌드 등 다양한 분야의 폭넓은 지식을 전달했다. 이를 통해 미래 성장의 새로운 원동력을 갖출 수 있었다.

 

이날 수료식에서 국제웰니스협회 김수미 이사장은 “열정적으로 참여해 준 원우들과 뛰어난 강연자들 덕분에 제1기 최고위 과정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며, “'우리의 삶은 웰니스한가?'라는 물음으로 시작했던 최고위 과정은 저에게도 웰니스에 대한 또 다른 새로운 시각과 통찰을 계속 일깨워 줬다”며 운영의 소감을 밝혔다.

 

수료식에 앞서 1부에서는 대한상공회의소 윤은영 책임에디터가 '글로벌 기업들의 차세대 사업모델, 웰니스' 강연을 진행해 유통업계 웰니스 전략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또 이전의 강연을 종합해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전했다. 그리고 WTLab.(Wellness Transformation Lab.) 고영화 연구소장의 '명상의 시간' 강연에서는 웰니스를 직접 체험하고 느껴보는 시간이 이어졌다.

 

협회는 이날 윤정구 이화여자대학교 교수를 협회 상임고문 위촉했다. 윤정구 교수는 웰니스 분야의 탁월한 전문성과 깊이 있는 식견을 인정받고 있다.

 

윤 교수는 “최고위 과정이 불확실한 시대 속에서 전문가와 협회가 함께 성장해 나가는 발판이 될 것이다. 계속해서 활발한 논의를 통해 비즈니스 생태계를 혁신하는데 앞장 서겠다. 우리 모두 그 과정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다”며 수락의 인사말을 전했다.

 

 

이날 협회는 총 10주간의 과정을 모두 마친 제1기 원우 16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수료식에서 활발하게 원우 교류를 이끌어 간 이성실 젤르크리에이션 대표와 고은비 비커밍 대표가 각각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또 김지영 숙명여자대학교 초빙교수, 박성임 파워풀엑스 부대표, 최병엽 내외주건 대표이사, 엄푸른 디아디아나 대표는 웰니스를 몸소 실천하고 최고위 과정에 큰 도움을 준 공로로 웰니스상을 수상했다.

 

이성실 젤르크리에이션 대표는 수상 소감으로 "이번 과정을 통해 웰니스를 이해하고 웰니스 리더십을 통한 조직 전략에 대해서 배우고 성장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 이 자리에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노력해 웰니스 비즈니스 업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협회는 최고위 과정 운영에 기여한 코스웨이 최고위 사업 김채이 본부장에게 감사장을 수여하고 인턴 정보영, 임연주, 김은지에게는 명예조교 임명장을 수여했다. 한편, 최고위 제1기 원우회를 이끌어갈 원우회장은 내외주건 최병엽 대표로 선출됐다.

 

 

정의정 국제웰니스협회장은 “성공적인 제1기 최고위 과정의 마무리를 함께 축하하게 되어 기쁘다. 지난 몇 주 동안 여러분께서는 열정과 노력을 다해 주셨고 그 결과 웰니스라는 새로운 관점에서 리더십의 발전이라는 큰 성과를 거뒀다”며 축하의 말을 전했다. 또 정 회장은 “계속해서 협회는 웰니스 비즈니스로 기업과 기업가의 발전을 도모해 웰니스 산업 조성과 발전에 기여하도록 하겠다”며 협회의 비전을 밝혔다.

 

웰니스 최고위 과정은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프로그램으로 웰니스 비즈니스에 관심 있는 기업가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개설된 교육과정이다. 이번 과정의 수료생들은 다양한 분야의 비즈니스에서 고객과 구성원의 고통을 공감하고 기업 역량 내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폭넓은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국제웰니스협회의 최고위 운영본부는 제1기 원우들이 웰니스 최고위 과정의 원우회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또 향후 커리큘럼과 일정 등을 조정해 차기 과정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차기 최고위 과정에 참여를 원하는 지원자는 최고위 운영본부(02-557-0789, https://www.international-wellness.org/program)로 연락하면 된다.

 



김민석 기자 mkkim@cosinkorea.com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 금천구 디지털로9길 99 스타밸리 805호 전화 02-2068-3413 팩스 : 02-2068-3414 이메일 : cosinkorea@cosinkorea.com 사업자등록번호 : 107-87-704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서울영등포-1210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지현 코스인코리아닷컴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