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2024 프라임 데이', K-뷰티 눈부신 활약 "역대 최고 기록 달성"

2024.07.30 11:14:37

K-뷰티 셀러 매출 작년대비 2.2배 이상 증가 '바이오던스, 아누아' 아마존 미국 스토어 베스트셀러 선정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아마존 2024 프라임 데이에서 전년보다 더 많은 상품이 판매되고 기록적인 매출을 달성하는 등 아마존 프라임 데이 역대 최대 규모의 성과를 기록했다. 특히 K-뷰티 제품이 큰 인기를 끌었으며 한국 K-뷰티 셀러 매출은 2023 프라임 데이보다 2.2배 이상 증가했다. 또 여러 K-뷰티 제품이 아마존의 미국, 일본, 호주 스토어에서 베스트셀러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2024 프라임 데이에는 바이오던스의 ‘바이오 콜라겐 리얼 딥 마스크’, 아누아의 ‘어성초 포어 컨트롤 클렌징 오일’이 미국 스토어에서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또 K-뷰티 제품은 일본과 호주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였다. 일본 아마존 스토어에서는 브이티코스메틱의 ‘시카 데일리 수딩 마스크’가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선정됐다.

 

신화숙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 대표는 "이번 프라임 데이에서 K-뷰티 제품이 이룬 뛰어난 성과는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가 지닌 엄청난 잠재력을 보여주는 한 예일 뿐이며 이는 아직 시작에 불과하다”며, "여러 국가의 아마존 스토어에서 대형 K-뷰티 브랜드부터 인디 브랜드까지 지속적인 성장을 달성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또 신 대표는 “앞으로도 정부 기관, 산업 협회, 제조업체 등 다양한 파트너들과 함께 K-뷰티의 글로벌 진출과 성장을 지원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 미국 아마존 스토어 베스트셀러 선정

바이오던스 ‘바이오 콜라겐 리얼 딥 마스크’

아누아 ‘어성초 포어 컨트롤 클렌징 오일’이

 

■ 일본 아마존 스토어 베스트셀러 선정 

브이티코스메틱 ‘시카 데일리 수딩 마스크’

 

인수진 브이티코스메틱 본부장은 “한국에서의 높은 인기를 기반으로 ‘리들샷’이 전 세계적인 인지도와 선호도를 얻고 있다. 올해 프라임 데이 동안 아마존 미국과 일본 스토어에서 일일 매출이 지난 6월 평균 일일 매출 대비 20배 이상 증가했다”며, “아마존 프라임 전용 할인과 SNS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등 내외부에서 적극적인 광고 프로모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국 인디 뷰티 브랜드 역시 이번 프라임 데이서 두드러진 성과를 보이며 ‘니치(niche) K-뷰티 제품’에 대한 수요와 인기가 점진적으로 증가하고 있음을 증명했다.

 

■ 한국 인디 브랜드 두각 

넘버즈인 - 6월 평균 일일 매출 30배 이상 증가

올리브인터내셔널 - 6월 평균 일일 매출 대비 90배 이상 성장

퓌 - 전월 대비 일일 매출 4배 이상 증가

 

넘버즈인은 이번 프라임 데이에서 눈에 띄는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 넘버즈인에 따르면, 이번 프라임 데이 기간 동안의 일일 매출은 지난 6월 평균 일일 매출의 30배 이상으로 증가했다. 실제로 프라임데이 이틀 동안의 판매량이 6월 전체 월간 판매량을 뛰어넘었다.

 

또 스킨케어 카테고리 중에서는 한국 셀러의 비중이 높은 세럼과 토너 카테고리에서 제품 수를 확대하고 신제품과 리뉴얼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했다. 지난해 하반기 출시된 ‘5번 글루타치온C 흔적 앰플’과 ‘5번 글루타치온C 흔적 필름패드’가 이번 프라임 데이 매출 실적을 주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새롭게 입점한 인디 브랜드들도 탁월한 성과를 올렸다. 청조이 (주)올리브인터내셔널 북미사업팀장은 "올해 아마존에 입점한 신규 셀러로 첫 프라임 데이를 진행했고 행사 기간 동안 일일 매출이 6배 이상 증가했다"며, “특히 콜라겐 마스크를 집중 조명하기 위해 아마존 전용으로 출시한 콜라겐 마스크 3종의 이틀 간 프라임 데이 매출이 지난 6월의 평균 일일 매출 대비 90배 이상 성장했다”고 밝혔다.

 

또 다른 아마존 신규 셀러인 퓌는 "아마존 내의 광고에 적극 투자하고 상품 상세 페이지를 최적화한 덕분에 프라임 데이가 진행된 이틀 동안 전월 대비 일일 매출이 4배 이상 증가했다"고 전했다.

 

곽성신 코스노리 팀장은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의 교육과 매니저 지원을 통해 단계적으로 프라임 데이를 준비한 결과, ‘롱 액티브 아이래쉬 세럼’이 프라임 데이에서 코스노리의 가장 인기있는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며, “K-뷰티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미국 소비자들의 구매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아마존을 통해 한국 셀러들은 2억 명 이상의 유료 프라임 회원과 600만 명 이상의 비즈니스 고객을 포함한 전 세계 수억 명의 아마존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다. 지난달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는 아마존을 통해 온라인 수출 역량을 확장하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한국 뷰티 브랜드를 위해 자원과 지원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프로젝트 K-뷰티 고 빅'을 발표한 바 있다.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는 2024 프라임 데이를 준비하는 한국 셀러들을 위해 다양한 채널을 통한 맞춤형 가이드 뿐 아니라 외부 서비스 사업자(아마존 마켓플레이스에서 셀러들을 지원하는 자격을 갖춘 제3자 서비스 제공자 그룹)를 통한 독점적인 프라임 데이 프로모션으로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판매 예측 보고서를 기반으로 계정 관리자들이 문제를 해결하고 실시간으로 도움을 주는 등 폭 넓은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신화숙 대표는 “프라임 데이는 신규 셀러와 기존 셀러들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 피드백을 통해 인지도를 쌓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더 큰 성공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는 중요한 행사이다"고 덧붙였다.

 

2024 프라임 데이는 역대 최대 규모의 프라임 데이 쇼핑 이벤트로 이틀 간 아마존 프라임 데이 행사 중 가장 많은 품목을 판매하고 기록적인 매출을 달성했다. 또 한국 셀러들을 포함한 독립 셀러들, 특히 중소기업들은 총 2억 개의 제품을 판매했다.

 



김민석 기자 mkkim@cosinkorea.com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 금천구 디지털로9길 99 스타밸리 805호 전화 02-2068-3413 팩스 : 02-2068-3414 이메일 : cosinkorea@cosinkorea.com 사업자등록번호 : 107-87-704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서울영등포-1210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지현 코스인코리아닷컴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