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벤처스, 글로벌 뷰티 e커머스 플랫폼 스타트업 '스킨서울랩' 시드 투자

2024.09.19 10:32:54

제품 구성부터 마케팅까지 전과정 AI 에이전트 기술 도입 강력한 경쟁력 확보

 

[코스인코리아닷컴 한지원 기자] 동남권(부산, 울산, 경남) 지역 특화 액셀러레이터 시리즈벤처스(대표 박준상, 곽성욱)가 LLM 모델 기반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활용한 글로벌 뷰티 e커머스 플랫폼 (주)스킨서울랩에 시드 투자를 했다. 금액은 비공개이다.

 

(주)스킨서울랩(대표 박근영)은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한국의 뷰티 제품을 해외 현지에 유통 판매하는 스타트업이다. AI 에이전트를 활용해 제품 구색 확보와 모든 과정을 설계해 뒀기 때문에 지속 가능하며 재고 관리, 물류, 마케팅까지 모든 과정을 LLM모델 기반의 AI를 통해 설계해 혁신적인 방법으로 한국 화장품의 해외 진출을 돕고 있다.

 

(주)스킨서울랩은 이번에 확보한 투자금으로 DB확보를 위한 수집, 현지화 콘텐츠 제작, 수요 파악을 위한 분석, 최적 현지 가격 설정, 마케팅을 위한 활용 5가지 관점에 집중하며 LLM 모델 기반의 AI 에이전트 기술 고도화를 진행하며 해외 진출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박준상, 곽성욱 시리즈벤처스 대표는 스킨서울랩에 대해 “K뷰티 제품을 제공하는 플랫폼 중 제품 구성부터 마케팅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AI를 자체적으로 도입하고 있는 플랫폼은 보기 어려우며 글로벌 경쟁사 대비 4배 이상의 제품을 SKU를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글로벌의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강력한 경쟁력이며 AI 기술을 통해 고도화된 맞춤형 제품 추천과 다이나믹 프라이싱을 구현하며 고객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주)스킨서울랩 박근영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한국 화장품의 글로벌 진출의 진입장벽을 낮출 수 있도록 기존 이커머스 비즈니스의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며 보다 지속가능하고 고객 중심적인 서비스를 글로벌 소비자에게 제공하겠다”며, “빠른 성장을 통해 투자사와 회사 구성원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지원 기자 ekdns5033@cosinkorea.com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 금천구 디지털로9길 99 스타밸리 805호 전화 02-2068-3413 팩스 : 02-2068-3414 이메일 : cosinkorea@cosinkorea.com 사업자등록번호 : 107-87-704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서울영등포-1210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지현 코스인코리아닷컴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