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길태윤 기자] 네이처리퍼블릭이 프리미엄과 가성비 등 '투트랙' 전략으로 북미 시장에서 전년 대비 25배 성장하는 등 제2의 전성기를 만들고 있다.
네이처리퍼블릭(대표 정운호)은 대형 유통 채널인 코스트코에서는 프리미엄, 글로벌 최대 쇼핑몰인 아마존에서는 가성비 전략으로 경쟁력을 높여 두 시장 모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고 오늘(17일) 밝혔다.
우선 코스트코에서 진생 로얄 실크(미국 제품명 : 진생 골드 실크)를 중심으로 높은 이익률을 내고 있다. 지난 6월 코스트코 온라인몰 론칭 이후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이 한달도 채 되지 않아 1만여 개 판매했다. 그 결과 200여 개의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하며 빠른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은 순도 99.9% 골드, 6년근 홍삼 등 한방 성분을 함유한 제품으로 코스트코 크림 카테고리에서도 높은 가격대의 제품이지만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세계적인 권위의 국제품질평가기관인 '2024 몽드 셀렉션' 화장품 부문에서 9년 연속 수상하면서 유럽, 중동에서도 널리 알려진 제품이다.
진생 로얄 실크 성공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남성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버치 인텐시브 포맨,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을 강조한 ▲블랙빈 샴푸도 코스트코에 입점하면서 카테고리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아마존은 가성비 전략으로 미국 ‘젠지 세대(Gen-Z, 1990년대 중반부터 2010년대 초반 출생한 세대)’를 공략하면서 높은 성과를 올리고 있다.
최근 진행된 블랙프라이데이(11월 21일~12월 1일)에서 허니 멜팅 립이 5만여개나 판매된 가운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500%나 상승하는 쾌거를 얻었다. 허니 멜팅 립은 마치 설탕에 글레이즈된 촉촉하고 탱글한 탕후루립이라 불리는 제품으로 국내외 100만개 판매를 돌파하며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했다.
아마존에서 큰 성과를 얻을 수 있었던 원인은 틱톡을 활용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활동으로 분석된다. 메이크업 팁, 립 컬러 조합 등 다양한 콘텐츠를 바이럴해 미국 젠지 세대들 사이에서 인지도를 얻고 있는 것이다. 더불어 단독 오프라인 매장을 소비자 체험 공간으로 활용하는 전략도 브랜드 인지도 확장에 기여하고 있다. 현재 네이처리퍼블릭은 뉴욕 내에만 3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네이처리퍼블릭 관계자는 “네이처리퍼블릭은 올해 미국 코스트코 입점 이후로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 성과 등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이는 유통 채널별로 전략을 달리한 것 점과 미국 현지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진행한 마케팅이 매출 호조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금천구 디지털로 178 가산퍼블릭 B동 1103호 전화 02-2068-3413 팩스 : 02-2068-3414 이메일 : cosinkorea@cosinkorea.com 사업자등록번호 : 107-87-704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서울영등포-1210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지현 코스인코리아닷컴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