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살롱 컬러시장 탑 브랜드, '피오레' 한국 염모제 시장 진출

2025.01.21 13:23:14

94년 역사 뷰티기업 '타키가와그룹' 대표 브랜드, 새치 컬러 염모제 '래디체' 첫 출시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일본의 대표적인 헤어뷰티 브랜드 피오레(FIOLE)가 오늘(21일) 한국 염모제 시장 진출을 공식 발표했다.

 

피오레는 일본 살롱 컬러 시장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이번 국내 시장 진출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한다. 피오레는 젊고 트렌디한 감각의 차별화된 살롱 브랜드로 많은 한국 미용인들의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염모제 시장은 살롱 프로페셔널 산업에서 가장 크고 중요한 카테고리로 피오레는 고품질의 염모제 제품으로 최근 일본 미용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일본 염모제 브랜드가 국내 시장에서도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피오레의 국내 런칭은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타키가와(Takigawa, Co., Ltd.) 그룹의 대표 브랜드로 성장한 피오레는 1931년 설립된 타키가와의 오랜 역사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탄생했다. 타키가와 그룹은 일본에서 헤어, 메디컬, 에스테틱 등 다양한 뷰티 솔루션을 제공하며 50,000점 이상의 뷰티 제품을 취급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이러한 기반 위에 성장한 피오레는 지난 2008년 피오레 코스메틱스(FIOLE Cosmetics)라는 독립 법인으로 분리된 이후 지난 15년간 연평균 20% 이상의 높은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며 일본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입지를 넓혀 왔다.

 

잠재력이 큰 한국 시장 진출을 위해 피오레는 지난 10년간 신뢰할 수 있는 한국 파트너를 신중하게 모색했다. 결국 지난 14년간 웰라 프로페셔널(Wella Professionals)의 국내 총판을 담당해온 아레테온(areteon)과 손을 잡고 한국 진출을 결정했다.

 

아레테온은 오랜 웰라 유통 경험을 바탕으로 살롱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도와 안정적인 유통망을 가지고 있는 한국의 유통사이다. 현재 국내 2,000여 개의 주요 전문 헤어 살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아레테온은 피오레의 국내 시장 진출을 이끌 계획이다.

 

이번 런칭에서는 새치 컬러 염모제인 ‘래디체(RADICE)’가 첫 번째로 소개됐다. 일본 시장에서 이미 높은 신뢰를 얻고 있는 ‘래디체’는 대체 불가한 세련된 색감과 두피 친화적인 성분으로 개발돼 전문 헤어 살롱과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어 오는 3월에는 패션 컬러 라인인 ‘BL 컬러’와 ‘쿠알루시아(QUALUCIA)’를 선보임으로써 혁신적인 컬러 라인업을 완성할 예정이다.

 

또 펌과 헤어케어, 스타일링 제품들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국내 살롱 프로페셔널 시장에서 피오레만의 고품질 제품을 다양하게 소개할 계획이다. 피오레는 프로페셔널용 제품으로 전국 주요 헤어 살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피오레를 한국 시장에 유통하는 이천용 아레테온 대표는 "한국 헤어뷰티 시장은 글로벌 트렌드의 중심이자 중요한 테스트베드로 이번 진출은 피오레에게 매우 큰 의미를 가진다"며, "기존에 시장에 소개되지 않았던 혁신적인 제품들과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통해 국내 염모제 시장의 새로운 리더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석 기자 mkkim@cosinkorea.com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금천구 디지털로 178 가산퍼블릭 B동 1103호 전화 02-2068-3413 팩스 : 02-2068-3414 이메일 : cosinkorea@cosinkorea.com 사업자등록번호 : 107-87-704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서울영등포-1210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지현 코스인코리아닷컴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