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봉엘에스, 제주산 천연물 복합 피부장벽소재 미국 특허등록

2023.05.15 11:26:37

'제주 액티브 콤플렉스' 고효능 성분 관심 증가 인도네시아, 미국 등 해외수출 탄력 기대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화장품소재, 원료의약품 전문기업 대봉엘에스(대표 박진오)가 알로에추출물과 밭벼추출물을 포함하는 화장료와 약학적 조성물 특허가 미국에서 등록됐다.

 

최근 미국에서 클린뷰티, 비건 원료를 넘어 클린하면서도 고효능 혹은 멀티 효능을 갖춘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민텔에 따르면, 소비자의 44%가 검증된 효능을 가진 브랜드를 신뢰하는 ‘스킨텔렉추얼(피부 Skin+지식인(Intellectual)’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피부 지식인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클린하고 친숙하면서도 자신의 피부 고민을 해결하고 효과가 있는 성분을 제시해야 한다.

 

이번 특허 제품은 제주의 알로에, 밭벼, 백년초, 에키네시아와 차조를 활용해 멀티 효능을 타깃으로 효능을 극대화한 기술을 접목한 콤플렉스(Complex) 원료이다. 수분, 보습과 관련된 모든 천연보습인자를 활성화해 수분으로 피부장벽 탄탄하게 하고 천연 액티브 성분인 치코르산을 함유하고 있어 염증인자 발현을 저해하고 피부장벽을 보호하는데 탁월하다.

 

제품명은 제주 액티브 콤플렉스(Jeju Active Complex)로 미국 뿐 아니라 한국, 유럽, 태국과 인도네시아에서도 등록이 완료된 상태이다.

 

대봉엘에스 연구소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클린하고 고효능 성분이 포함된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피부 본연의 기능을 강화할 수 있는 클린 더마코스메틱이 각광받고 있다”면서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약해진 피부장벽 관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제주 액티브 콤플렉스는 인도네시아와 미국 시장 수출을 견인할 제품으로 성장할 것이며 향후 해외 수출에도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민석 기자 mkkim@cosinkorea.com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 금천구 디지털로9길 99 스타밸리 805호 전화 02-2068-3413 팩스 : 02-2068-3414 이메일 : cosinkorea@cosinkorea.com 사업자등록번호 : 107-87-704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서울영등포-1210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지현 코스인코리아닷컴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