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봄 메이크업 트렌드 "촉촉한 입술, 광채있는 피부" 연출 인기

2024.03.11 10:23:01

봄시즌 '립, 베이스' 신제품 봇물, 화사하고 산뜻함 강조한 메이크업 트렌드 주도

 

[코스인코리아닷컴 김세화 기자] 올해 봄시즌은 밝고 클린한 피부에 혈색이 도는 촉촉한 입술을 강조하는 메이크업이 인기를 끌고 있다. 화장품 브랜드들은 화사한 컬러에 볼륨감을 더한 립 신제품과 윤광 피부를 연출하는 베이스 제품을 출시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샤넬은 ‘루쥬 알뤼르 벨벳 뉴 블랑쉬(Nuit Blanche)를 출시하고 마고 로비와 함께한 새로운 캠페인 비주얼을 공개했다. '루쥬 알뤼르 벨벳 뉴 블랑쉬'는 '시간에 따라 변하는 다채로운 밤의 무드'를 컨셉으로 자정부터 아침 7시까지의 시간을 의미하는 8가지 무드를 담았다.

 

이번 신제품은 은은하게 빛나는 루미너스 매트 립스틱으로 섬세한 고농축 피그먼트가 들어있어 한번의 터치로도 강렬한 컬러를 선사한다. 또 시어버터와 호호바 오일 유도체가 함유돼 건조함 없이 가볍고 편안한 텍스처가 부드러운 발림성을 자랑한다.

 

시에나 레드, 브릭 오렌지, 오렌지 레드, 바이브런트 푸시아, 웜 브라운, 루미너스 퍼플, 버니쉬드 로즈우드, 프레시 핑크 등 총 8종이 출시됐다. 샤넬의 아이코닉한 클릭 케이스를 화이트로 재해석한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스타일링 아이템으로서 소장가치를 더했다.

 

 

에스티로더그룹의 맥(M.A.C)은 글로벌 론칭 40주년을 맞아 기존 인기 라인이었던 매트 립스틱을 리뉴얼한 ‘맥시멀 실키 매트 립스틱’을 내놨다. 루비 우, 레이디 데인저, 카인다 섹시, 칠리 등 맥의 시그니처 제품에 새로운 컬러를 추가해 총 40가지 컬러로 출시했다.

 

12시간의 뛰어난 지속력을 가진 맥시멀 실키 매트 립스틱은 부드러운 그라데이션부터 볼드한 풀립까지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는 강력한 발색력은 보여준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유기농 코코아와 시어 버터 성분이 함유된 매트 텍스처로 실크처럼 얇고 가볍게 밀착돼 크리미하면서도 깔끔한 립을 연출해 준다.

 

로레알의 코스메틱 브랜드 입생로랑 뷰티는 봄 신제품으로 ‘러브샤인 워터샤인 립스틱’을 출시하고 글로벌 앰버서더 두아 리파와 함께한 캠페인을 공개했다. 이번 신제품에서는 자연스러운 누드 컬러부터 선명하고 생기있는 레드, 오렌지, 핑크까지 다채로운 컬러 스펙트럼을 선보였다.

 

로레알은 "물을 머금은 듯 투명하게 반짝이는 텍스처는 그동안 입생로랑 뷰티가 리드해온 포물러로 글로시한 입술을 강조하는 고급스러운 메이크업 룩을 완성할 수 있다"며, "여기에 망고 추출물이 함유돼 내 입술처럼 편안한 피니시를  선사한다"고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의 럭셔리 브랜드 설화수는 봄 신제품으로 '윤조립밤'과 '퍼펙팅 립컬러'를 출시했다. 윤조에센스 6세대와 동일한 설화수 마스터 콤플레스 성분과 인삼씨 오일이 함유돼 건조함과 거칠어짐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윤조립밤은 브랜드에서 처음 선보이는 입술 주름 개선 기능성 제품으로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천연 유래 성분을 95% 함유해 하루 종일 수분감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잔주름을 개선해 주는 홍삼 사포닌 성분과 콜라겐 성분을 조합해 바르기 편한 스틱 제형에 담았다.

 

'퍼펙팅 립컬러'는 입술 본연의 색상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생기 컬러로 안색을 더욱 건강하고 화사하게 보이게 도와준다. 테라, 로즈, 앰버, 베리, 피오니의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스킨케어 성분을 92% 함유해 바를수록 건강해지는 립 케어가 가능하다.

 

 

아모레퍼시픽 헤라는 브랜드의 글로벌 앰버서더인 제니와 함께한 2024년 첫 신제품으로 클래식 립스틱 '루즈 클래시'를 출시했다. 루즈 클래시는 헤라의 '럭셔리 앵커-핏' 기술력을 적용해 부드러운 발림성과 쫀쫀한 밀착력을 구현했으며 착색 없이 12시간 동안 균일하게 선명한 컬러와 윤기가 지속된다.

 

총 10가지의 색상으로 헤라의 헤리티지인 '서울리스타'에서 영감을 받은 '서울 레드'가 대표 컬러이다. 서울 레드는 본연의 입술 색상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맑고 화사하게 발색되며 다른 색상들도 입체적이면서 깊이감 있는 컬러로 구성했다.

 

토니모리는 ‘겟잇틴트 글레이즈 밤’ 신규 컬러 3종을 선보였다. 메가 샤인 글레이즈 코팅으로 다각도에서 균일하고 입체적인 광택감을 선사해 이른바 ‘탕후루 립’을 연출하기 좋은 틴트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신규 컬러는 스파클링 코랄, 솜사탕 핑크, 라벤더 블라썸으로 라인 내 다른 컬러와 레이어링해 사용하면 더욱 다채롭게 립 컬러로 연출 가능하다.

 

토니모리는 "시원한 쿨링감이 도는 플럼핑으로 기존 플럼퍼와는 달리 자극 없이 볼륨감 있는 입술로 연출이 가능하다"며, "입술 온도에 녹는 모이스처 글로스 스틱으로 주름 사이를 빈틈없이 코팅해 수분 증발을 막고 오랜 시간 광택감을 유지한다"고 설명했다.

 

 

립 제품들이 산뜻한 컬러와 글로시한 입술 연출을 강조했다면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들은 자연스러운 피부 광채에 집중한다.

 

지방시 뷰티(GIVENCHY BEAUTY)는 한 번의 터치로 완성도 높은 윤광 피부를 연출해 주는 ‘프리즘 리브르 스킨-케어링 글로우 쿠션’을 선보였다. 지방시 뷰티의 프리즘 리브르 메이크업 라인으로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4가지 컬러 루스 파우더에 이어 피부에 자연광과 유사한 광채를 주는 새로운 포뮬러를 출시했다.

 

‘프리즘 리브르 스킨-케어링 글로우 쿠션’은 은은한 윤광과 수분감이 24시간 지속되며 소량으로 얇게 터치해도 깔끔한 윤광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89%의 스킨케어 성분이 피부에 영양감을 주고 한련화와 벚꽃 추출물, 식물성 글리세린이 함유돼 시간이 지날수록 아름다워 보이는 피부를 연출해 준다.

 

 

메이크업 브랜드 메이블린 뉴욕은 '슈퍼스테이 루미매트 파운데이션'을 출시했다. '슈퍼스테이 루미매트 파운데이션'은 메이블린 뉴욕이 4년만에 출시하는 풀 커버리지 파운데이션으로 아시아인의 피부톤과 니즈에 맞춰 개발돼 은은하게 빛나는 진주빛 결광 피부를 완성시켜 준다.

 

산소처럼 가벼운 라이트웨어 포뮬라를 가진 제품으로 펄 피그먼트가 함유돼 있어 어느 각도에서도 섬세하게 빛나는 은은한 진주빛 결광 피부를 연출해 준다. 또 고운 입자가 피부에 촘촘하게 초밀착돼 30시간의 지속력을 자랑한다. 총 세 가지 뉴트럴 쉐이드로 출시됐으며 웜톤과 쿨톤 모두 자신의 피부톤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는 100만 구독자를 보유한 화장품 성분 전문가 디렉터파이와의 두번째 협업 제품으로 ‘레이어링 핏 파운데이션’을 출시했다. 앞서 지난해 미샤는 디렉터파이와 공동기힉한 ‘글로우 레이어링 핏 쿠션’을 선보여 인기를 모았다.

 

레이어링 핏 파운데이션에는 화장품 성분 전문가 디렉터파이가 엄선한 착한 성분을 담아 피부 일차 자극테스트, 민감성 피부 사용적합 테스트 등을 완료했다. 6종 파라벤, 폴리에틸렌글리콜(PEG), 합성 향료 등을 배제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미샤는 "레이어링 핏 파운데이션은 미샤만의 베이스 메이크업 노하우를 담은 미샤 울트라마린 블루 피그먼트를 함유해 붉은기, 노란기, 칙칙함을 커버하고 24시간 상앗빛으로 빛나는 피부 톤을 유지해 준다"며, "미샤의 베스트셀러 ‘보랏빛 앰플’의 핵심성분을 담은 ‘4X 앰플 커버링 포뮬러’로 레이어링하면 피부 결점을 커버하는 동시에 은은하게 빛나는 광채를 연출할 수 있다"고 밝혔다.

 



김세화 기자 kimma78@cosinkorea.com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 금천구 디지털로9길 99 스타밸리 805호 전화 02-2068-3413 팩스 : 02-2068-3414 이메일 : cosinkorea@cosinkorea.com 사업자등록번호 : 107-87-704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서울영등포-1210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지현 코스인코리아닷컴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