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 다음 블로그 http://m.blog.daum.net/skinorga79/3 |
[코스인코리아닷컴 최해리 기자]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연휴가 끝나고 나면 모든 여성들은 급격한 체중 증가로 인해 고민을 하기 시작한다. 명절음식은 대부분 기름지고 열량이 높지만 맛있는 음식을 앞에 두고 참는 건 쉽지 않은 일이기 때문이다.
폭식으로 인해 늘어난 체중은 생체리듬을 깨트려 일상생활로의 복귀도 힘들뿐 아니라 늘어난 위장으로 전보다 더 많은 식사량을 요구하게 돼 악순환이 반복되기 쉽다.
긴 연휴동안 축적된 지방들을 빠르고 간편하게 빼면서 몸도 건강해지는 다이어트를 찾게 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디톡스 다이어트’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
지난 5월 방송에서 자신의 다이어트 비결로 '디톡스 다이어트'를 꼽은 에이핑크 윤보미 (사진출처 : sbs플러스 방송) |
디톡스 다이어트는 음식 섭취를 제한하는 대신 각종 영양소가 함유된 디톡스 음료를 일정량 만큼 마시는 방법으로 몸을 공복상태로 만들어 자연스럽게 체내의 노폐물과 독소를 빼내는 일종의 자연해독요법이다.
특히 디톡스 다이어트에 흔히 사용되는 레몬은 변비와 피부 트러블, 소화불량 등도 함께 개선해 주며 신맛으로 인해 식욕 억제에도 도움을 주지만 위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물이나 탄산수에 많이 희석해서 먹는 것이 좋다.
이 다이어트는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간편하게 할 수 있어 수많은 스타들이 단기간 다이어트로 애용하면서 인기 다이어트 방법으로 자리 잡았다. 하지만 절식 다이어트이기 때문에 영양제를 함께 섭취해 체내 영양소 균형을 맞춰줘야 한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