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한지원 기자] 글로벌 토탈 화장품, 뷰티 전시회 ‘2025 인터참코리아(InterCHARM Korea)’가 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전관에서 성대하게 개막한다. 오는 4일까지 3일간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전 세계 뷰티 산업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올해로 23회를 맞이한 ‘2025 인터참코리아’는 (주)서울메쎄와 리드케이훼어스(유)가 공동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매년 인증을 받은 대표 글로벌 뷰티 무역 전문 전시회로매년 50여 개국에서 3.000명의 해외 바이어가 방문하는 국제 전시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전 세계 4,000명 이상의 바이어가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주최 측은 미국, 유럽, 일본, 동남아시아 등 주요 시장의 실질적 바이어 250개사 이상을 직접 초청해전시 기간 동안 대규모 비즈니스 상담회를 운영하며 국내 기업의 글로벌 수출성과 창출을 적극 지원한다. 특히 이번 전시는 ‘360 Degree Beauty Journey: From Personal Care Ingredients to Products’라는 슬로건 아래, 국내 최초로 화장품 원료부터 완제품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는 토탈 뷰티쇼로…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코트라(사장 강경성)은 26일부터 28일까지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화장품 등 국내외 기업 300개가 참가한 가운데 ‘2025 알마티 미니 한류박람회(Mini-Korea Brand & Content Expo, Almaty 2025)’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국내 중소기업의 CIS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행사로올해 KOTRA CIS 지역 사업 중 최대 규모 행사다. 한류박람회는 한류 콘텐츠를 활용해 국내소비재, 서비스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대표 해외 종합박람회다. 2010년 태국 방콕에서 처음 개최된 이후올해 알마티 행사는 24번째로 열렸다. 올해부터는 개최 지역과 횟수를 연 1회에서 3회로 확대하고대형 공연 중심에서 중소형 현지 이벤트와 연계한 ‘미니 한류박람회’ 형식으로 운영해 B2C 판촉전과 B2B 상담회를 병행했다. 박람회가 개최된 카자흐스탄은 우리나라의 CIS 지역 핵심 파트너이자 중앙아시아 최대 교역국이다. 이번 박람회는 현지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 대중문화를 기반으로 국내중소기업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시장 진입을 촉진하기 위해 추진됐다. 국내외 300개 기업이 참가했고약 5,000명의…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대환 기자] 코스맥스(주)(192820)가 최초로 개발한 에코 포멜트 펜슬이 최근 개최된 글로벌 뷰티 박람회에서 ‘풀 서비스'(full service)부문상을 수상하며 뷰티 본고장인 파리에서 친환경성을 높인 제형으로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글로벌 화장품 ODM기업 코스맥스(주)가 트렌드와 지속 가능성을 모두 고려해 개발한 혁신적인 펜슬 제형이 18일부터 19일(현지시간)까지 프랑스 파리 카루젤 뒤 루브르(Carrousel de Louvre)에서 진행된 ‘2025 메이크업 인 파리'(MakeUp in Paris 2025)에서 친환경성을 높인 ‘에코 포멜트 펜슬’로 ‘풀 서비스'(full service)부문상을 수상했다고 오늘(26일) 밝혔다. 코스맥스(주)는 앞으로다양한 하이브리드 펜슬 제형을 선보이며 관련 카테고리 공략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올해로15회차를 맞은 ‘메이크업 인’ 박람회는 글로벌 B2B 뷰티 박람회로 매년 프랑스 파리와 미국 로스앤젤레스, 뉴욕에서 개최된다. 올해 신설된 해양 뷰티를 포함해 ▲부속품 ▲제형 및 성분 ▲풀 서비스 ▲포장재 총 5개 부문에서 품질과 혁신성을 고려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코스맥스(주)가 최초…
[코스인코리아닷컴 한지원 기자] K-뷰티 산업의 글로벌 진출을 이끄는 (주)코이코(KOECO, 대표 조완수)는 25일부터 27일까지 태국 방콕 퀸 시리킷 내셔널 컨벤션 센터(QSNCC)에서 열리는 '2025 코스모프로프 CBE 아세안 방콕'(Cosmoprof CBE ASEAN Bangkok 2025)에 한국관을 구성해 참가한다. 코스모프로프 CBE 아세안 방콕은 아세안 시장을 대표하는 뷰티 전문 B2B 전시회로전 세계 뷰티 브랜드들이 최신 제품과 기술을 선보이며 활발한 비즈니스 교류가 이루어지는 글로벌 플랫폼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20개국 이상 1,200여 개 브랜드와 20,000명 이상의 바이어가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특히 동남아시아와 인접국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기업들에게 전략적 요충지로 평가받고 있다. (주)코이코는 이번 전시회에서 50개 한국 뷰티 기업으로 구성된 대규모 한국관(KOREA PAVILION)을 운영한다. 참가 기업들은 화장품, 헤어, 스킨케어, 네일, 뷰티 디바이스, K-뷰티 트렌드 제품 등 다양한 품목을 선보이며 제품 전시, 샘플링, 1:1 비즈니스 상담회, 수출 상담 등을 통해 현지 바이어, 유통업체들과 직접적인 비즈니스 기…
[코스인코리아닷컴 한지원 기자] 올해로 21회차를 맞는 미국의 유명 미용전시회 ‘2025 IECSC 라스베가스’가 21일(현지 시간)부터 23일까지 라스베가스 컨벤션센터(LVCC)에서 개막했다. 특히 올해는 코트라에서 처음으로 이번 전시회를 지원해 미용박람회 전문 에이전시 코이코(KOECO)와 공동으로 한국공동관을 운영했다. 한국공동관은 ‘에스테틱’, ‘스파’, ‘스킨케어’ 등 웰니스와 뷰티의 접목이라는 이번 전시회 주제에 맞게 씨엘메디시스, 디에스테크, 엠알이노베이션 등 15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고기능 스킨케어와 전문가용 에스테틱 기기, 화장품 전문 기업이 제품을 선보였다. 또 스톨존바이오와 INGR등 자체 개발한 화장품 원료 제품으로 참가해전문성과 특화성을 알리는데 집중했다. 전시장을 방문한 로컬 미용, 에스테틱 관련 종사자 대부분은 K-코스메틱의 선진적 기술성이 돋보였다는 공통적인 의견을 보였다. 참가 기업들의 적극적인 바이어 상담과 제품 시연을 통해 방문객의 부스 유입을 유도한 것이 현장 계약으로까지 이어지는분위기였다. 이번 한국공동관은코트라로스앤젤레스 무역관을 통해 참가 기업을 대상으로 사전에로스앤젤레스, 라스베가스 중심의 바이어 리스트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