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이효진 기자] 최근 숏폼 콘텐츠의 급성장이 소셜미디어의 판도를 바꾸고 있다. 인스타그램은 릴스 덕분에 이미지 중심에서 영상 중심으로 변화하며 사용자들의 체류 시간이 증가한 반면 유튜브는 쇼츠가 성장하면서 평균 시청 시간이 소폭 감소했다. 여기에 최근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등 주요 플랫폼이 커머스 기능을 추가하면서 소셜미디어와 커머스의 결합이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패션, 뷰티 등 일부 카테고리에서는 커머스 확장 가능성이 주목받고 있다. 오픈서베이는 ‘소셜미디어 숏폼 트렌드 리포트 2024’를 통해 소셜미디어와숏폼 트렌드를 분석했다. 리포트에 따르면, 모든 연령대에서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이용률이 가장 높고 3순위 이하부터는 연령대별 차이를 보였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은 15~59세 전 연령대에 걸쳐 가장 높은 이용률을 보였다. 15~24세에서는 에브리타임과 핀터레스트가, 25~34세 사이에서는 블라인드와 쓰레드가 높은 순위에 올랐다. 35세 미만에서는 X(구 트위터)의 이용률이 눈에 띄며35세 이상에서는 네이버 밴드와 페이스북의 이용률이 높았다. 지난해 7월 출시된 쓰레드와 10월 출시된 틱톡라이트는 최근 1주일…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내년 한국에서 2023년 ‘짠테크 소비자’와 2024년 ‘프리미엄 짠테크’와 맥락을 같이하는 충동구매를 줄이고 계획소비로 전환하는 고물가 관련 소비자 트렌드인 ‘다각형 소비(Wiser Wallets)’가 늘어날 것으로 제시됐다. 글로벌 데이터 분석 기업인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한국 지사장 최승용)은 14일(현지 시각) 2025년 주요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 5가지를 발표했다. 유로모니터의 2025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 리포트(Top Global Consumer Trends 2025)는 세대별로 다른 소비 습관과 이의 비즈니스 영향을 분석하고 나아가 기업들이 어떻게 이를 활용해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지에 대한 인사이트가 담긴 리포트다. 유로모니터는 2025년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를 이해하는 주요 키워드는 ▲물가 ▲지속가능성 ▲건강수명 등 3가지라고 밝혔다. 한국에서는 2023년 ‘짠테크 소비자’와 2024년 ‘프리미엄 짠테크’와 맥락을 같이하는 고물가 관련 소비자 트렌드인 ‘다각형 소비(Wiser Wallets)’가 2025년 주요 트렌드로 꼽힌다. 이전에는 Z세대를 중심으로 극한의 절약과 동시에 현재 만족을 위해 비용…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더파운더즈가 운영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아누아(ANUA)가 올해 3분기 국내 주요 K-뷰티 브랜드 가운데 기초 화장품인 '토너' 부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를 기록했다. 여론조사 빅데이터 분석 전문 기관데이터앤리서치는 오늘(14일) 뉴스,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유튜브,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지식인, 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뷰티업계에 대해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온라인 정보량은▲아누아 ▲메디큐브 ▲라네즈 ▲코스알엑스 ▲바이오던스 ▲스킨1004 ▲조선미녀 등 순으로 집계됐다. 다만, 이번 조사는 분석 키워드는 '브랜드명' + '토너' 등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아누아가 이번 분석에서 975건의 토너 부문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지난 8월 온라인 커뮤니티 '속*'의 한 유저는 "피부 안좋으면 다 들어와"라는 제목으로"스킨케어 정착한 것 같아서 추천해 주려고"라고…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내년 글로벌 소비재 시장에 영향을 미칠 소비자 트렌드로 ▲집 : 효용성 변화▲커뮤니티 : 연결된 삶 ▲세계 : 변화 속의 전통 등 3가지가 제시됐다. 글로벌 마켓 트렌드 리서치 기업 민텔(Mintel)은 ‘2025 민텔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를 발표했다. 민텔글로벌 소비자 트렌드 팀은 이번 트렌드 보고서에서 가장 일상적인 삶에서부터 전 지구적인 삶까지 아우르는 3가지 주요 트렌드로 ▲Home : Under Constructed(집 : 효용성 변화) ▲The Community : Linked Lives(커뮤니티 : 연결된 삶) ▲The Globe : Tradition in Transition(세계 : 변화 속의 전통)을 제시하고 소비자 일상에 직접적으로 관여하는 소비재 브랜드가 어떤 전략을 취해야 하는지 소개했다. # Home : Under Constructed(집 : 효용성 변화) ‘집’의 목적은 진화하고 있다. 집에서 업무와 자기계발을 하며 생산성을 끌어올리는 시간과 취미, 휴식을 즐기는 웰빙 의식 모두를 즐기기 원하기 때문이다. 또 자녀가 없는 부부의 증가, 새로운 관계 모델, 가정과 지역사회의 고령화 등은 모두…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급증하고 있는 '민감성'트렌드가최근 더욱중요해지고 있다. 글로벌 마켓 트렌드 리서치 기업 민텔(Mintel)이 2024년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뷰티&퍼스널케어 트렌드를 담은 랜드스케이프를 공개했다. 이번 ‘아시아 태평양 지역 뷰티&퍼스널케어 전망’ 리포트는 ▲안티에이징의 재조명 ▲과학적 근거 기반의 뷰티 ▲민감성 피부의 급부상이 3가지 트렌드 주제로 구성됐다. 이중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급증하고 있는 ‘민감성’ 트렌드는 최근 더 중요해지고 있는 추세라 주목할만하다. 민텔의 소비자 조사 연구에 따르면, 민감성 피부라고 밝힌 중국 소비자는 2021년 35%에서 2022년에는 41%로 증가했다. 민감성 피부 소비자가 가장 흔히 말하는 증상은 보습 능력의 부족인데중국에서 출시된 제품의 80% 이상이 보습, 수분 공급 효과가 있다고 주장했다. 이는 건조 피부 문제를 경험하는 민감성 피부 소비자의 증가(54%)와 일치한다. 일본 소비자는 환경적, 호르몬적 요인으로 발생하는 것으로 생각되는 민감성 피부에 예민하다. 민텔의 GNPD 데이터에 따르면, 2023년 4월~2024년 3월 일본에서는…
[코스인코리아닷컴 이효진 기자] 여름 동안이어진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칙칙해진 피부와 손상된 모발, 거칠어진 바디 피부결까지여름이 남긴 흔적을 지우기 위한 애프터 썸머 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다. 뷰티 업계는 피부를 재정비하고 건강하게 가을을 맞이할 수 있도록 피부 부위별 맞춤 케어 아이템을 제시하고 있다. 여름에 확 늘어난 잡티로 고민하는 이들이 많은데실제로 네이버 데이터랩 검색어 트렌드에 따르면, 지난해 '잡티'를 검색한 횟수는 9월 첫째 주에 가장 많았다. 얼룩덜룩 올라온 잡티와 어두워진 피부톤이 고민이라면 비타민C, 나이아신아마이드 같은 미백 성분이 함유된 잡티 케어 제품을 사용하면 좋다. 티엘스의 '레드 오렌지 나이아신아마이드 세럼'은 비타민C,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유기농 블러드 오렌지와 미백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를 황금 배합해 잡티를 개선하고 피부톤을 밝혀주는 데 효과적이다. ‘레드 오렌지 나이아신아마이드 세럼’은 식약처 고시 기준 최대 함량(5%)의 나이아신아마이드와 5가지 멀티 비타민 콤플렉스의 시너지로사용 7일 만에 4가지 일상 잡티(기미, 주근깨, 잡티, 생활 자외선 흔적)를 개선한다. 이 제품은 티엘스몰과 올리브영 온라인몰…
[코스인코리아닷컴 이효진 기자] 하루 출퇴근에만 왕복 3시간이 걸리는 이우정(32) 씨는 피부 관리에 시간을 쏟기 어렵다. 특히 시간이 걸리는 마스크팩을 좀체 할 수 없었는데팩을 하면서 클렌징까지 끝낼 수 있는 '팩 클렌저'를 구입한 후에는 팩이 더 이상 귀찮게 느껴지지 않는다. 클렌징과 팩 기능을 합친 2 in 1 컨셉의 팩 클렌저가 인기다. 팩 클렌저의 제형과 컬러, 질감이 다양해 시각적,촉각적 만족감을 선사할 뿐 아니라단 몇 분만에 피부가 부드러워지면서 노폐물까지 깨끗이 씻어내는 사용의 편리함 때문이다. 대표적으로티엘스(t’else)의 '화이트 티트리 아크 플러스 팩 클렌저'는 잦은 피부 트러블로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 제격인 제품이다. 사용 즉시 5대 트러블 원인인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피지(유분), 모공 속 노폐물, 각질을 딥 클렌징하는 식약처 인증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팩 클렌저다. ‘젤라또 클렌저’라고 불리는 티엘스 팩 클렌저는 24,000번 반죽해 젤라또처럼 쫀득쫀득한 제형이 특징이다. 쫀쫀한 녹색 텍스처 안에는 수분 함량 높은 티트리 캡슐과 고운 입자의 호두껍질 가루가 포함돼 자극 없이 촉촉하게 각질을 제거해 준다. 티엘스는 오…
[코스인코리아닷컴 이효진 기자] 온라인 쇼핑의 성장과 함께 네이버플러스멤버십부터 T우주패스까지 다양한 헤택을 제공하는 온라인 쇼핑 멤버십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국내 주요 온라인 쇼핑 멤버십이 제공하는 혜택과 강점은 서로 다르지만 ‘추천하고 싶은’ 멤버십으로는 네이버플러스멤버십과 로켓와우가 첫손에 꼽혔다. 오픈서베이는 지난 5월 T우주패스와 신세계유니버스, 로켓와우, 네이버플러스멤버십 등 온라인 쇼핑 멤버십 이용 경험이 있는 만 20세 이상 성인 남녀 1,600명을 대상으로 NPS(순고객추천지수)를 조사한 결과를 담은 ‘고객 경험(CX) 리포트’를 공개했다. 리포트에 따르면, 네이버플러스멤버십의 NPS(순고객추천지수)가 24.3으로 가장 높았다. 이어 로켓와우(21.0) 신세계유니버스(2.0) T우주패스(-10.7) 순으로 집계됐다. NPS(순고객추천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고객 충성도를 측정하는 지표로 추천 고객 비율에서 비추천 고객 비율을 빼서 계산한다. 즉, 추천 고객이 많고 비추천 고객이 적을수록 좋은 지표를 보인다. 조사는 응답자들에게 ‘온라인 쇼핑 멤버십을 친구 혹은 지인에게 얼마나 추천하고 싶은가’라는 질문에 0점(추천하고 싶지 않다…
[코스인코리아닷컴 김세화 기자] 미국 아마존의 최대 할인 행사인 아마존 프라임데이에서 한국 화장품이 화장품 카테고리 상위권을 장악했다. 코스알엑스, 라네즈, 바이오던스 등이 두각을 보였으며이니스프리, 브이티, 구달, 티르티르, 아누아, 달바, 조선미녀, 가히 등 다수의 한국 브랜드가 100위권에 랭크됐다. 특히 올해는 기존에 강세를 보이던 기초 화장품에 이어 틴트 등 립 제품을 중심으로 색조 화장품까지 영역을 확장하며 가능성을 확인했다. 브이티 등 주목받고 있는 브랜드들이 본격적인 미국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어 하반기 잠재력 높은 브랜드사의 주가 반등이 기대된다. 어도비 애널리틱스에 따르면, 아마존은 지난16일과 17일(현지시각)진행된프라임데이 행사에서 이틀간 매출 142억 달러를 기록했다. 전년 대비 11% 증가한 규모로 시장 예상치를 뛰어넘는 호실적이다. 특히 행사 첫날인16일에는 매출 72억 달러를 달성했다. 지난해 첫날 매출 64억 달러에 비해 많이증가하며 역대 최대 이커머스·모바일 매출을 기록했다.둘째 날에도전년 대비 10.4% 증가한 70억 달러를 기록했다. 아마존은 구체적인 수치를 공개하지 않았지만올해프라임데이매출이 기존 기록을 경신했다고…
[코스인코리아닷컴 이효진 기자]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이 변화하고 있다. 쿠팡, 네이버쇼핑이 양강구도를 형성했던 국내 온라인 쇼핑몰 시장을 초저가를 앞세운 알리 익스프레스와 테무가 단기간에 파고들었다. 이에 알리 익스프레스와 테무가 국내 이커머스 지형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가를 두고 다양한 기대와 분석이 쏟아지고 있다. 동시에 중국 쇼핑 플랫폼 관련 소비자 민원이 늘면서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온라인 쇼핑이 소비생활의 ‘주류’로 자리잡은 가운데 쿠팡, 네이버쇼핑 중심의 온라인 쇼핑 시장에 지각 변동이 일어나고 있다. 오픈서베이는 ‘온라인 쇼핑 트렌드 리포트 2024’를 통해 쿠팡, 네이버쇼핑과 알리 익스프레스, 테무의 이용률 순위부터 구매 빈도와 같은 세부 이용 행태, 플랫폼별 만족도를 조사했다. 리포트에 따르면, 온라인에서 쿠팡과 네이버쇼핑의 양강 구도가 여전하지만 알리와 테무와 같은 중국 플랫폼이 급부상하고 있다. 소비자 10명 중 4명은 온라인 쇼핑 시 쿠팡을 주로 이용하며주 구매 앱, 웹으로의 전환율이 66%에 달했다. 네이버쇼핑은 쿠팡의 뒤를 이어 주 구매 플랫폼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다. 이어 카카오쇼핑, G마켓, 11번가, 알리 익스…
[코스인코리아닷컴 한지원 기자] 삼일PwC가 올해 화장품 산업 트렌드와 함께 국내 화장품 업계가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했다. 삼일PwC 경영연구원은 오늘(9일) ‘K-뷰티 산업의 변화’ 보고서를 통해 변화하고 있는 2024년 화장품 산업의 트렌드를 분석했다. 경영연구원은 최근 화장품 산업의 화두로 중국 이외의 해외 시장 확대, 온라인 판매 활성화, 주요 소비층으로 MZ세대 부상, 인구 고령화 등을 꼽았다. 보고서는 2024년 화장품 산업의 트렌드로▲뷰티테크(Smart Beauty) ▲홈 뷰티 디바이스(Self Care) ▲스키니멀리즘(Skinimalism) ▲스킨케어와 기능성 화장품(Slow Aging) ▲클린 뷰티와 지속가능 뷰티(Sustainability) ▲떠오르는 마케팅, 유통 채널SNS(Social Marketing) 등 ‘6S’로 제시했다. 우선 뷰티테크 시장은 지난해 620억 달러에서 2028년 1,890억 달러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며 그 중 ‘홈 뷰티 디바이스’ 산업의 상업화가 가장 빠른 것으로 나타났다. 로레알, 에스티로더, 시세이도 등 전통 뷰티 기업들이 디지털 혁신을 통해 뷰티테크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고 아모레퍼시픽, LG…
[코스인코리아닷컴 김세화기자] 코로나19 팬데믹이 끝나고 세계적으로 경기침체가 이어지면서 올해 봄에도 화려한 색조 트렌드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위축된 경기 탓에 소비자의 지갑을 가볍게 하면서도 비싼 주얼리 대신 화사함과 개성을 강조할 수 있는 다양한 색조의 페이스 메이크업이 각광받고 있다. 2024 S/S 패션위크 런웨이에서는 자연스럽고 건강한 광채가 돋보이는미니멀한 스킨 표현에 화려한 색상의 립, 아이라인,속눈썹 등으로 임팩트를 표현하는모습이 연출됐다. 현재 SNS에서 유행하는 메이크업도펌킨 스파이스, 스트로베리, 라테메이크업 등 한 가지 컬러를 강조하되 색상의 톤과 무드를 달리해 생기를 표현하는 메이크업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 2024년 올해의 컬러 '피치 퍼즈', 부담스럽게 시도할 수 있는 코랄 메이크업 가장 두드러지는 페이스 메이크업 트렌드 중 하나는 '피치 퍼즈'로 대표되는 코랄메이크업이다. 팬톤(Pantone)은 2024년 올해의 컬러로 은은하면서도 감각적인 '피치 퍼즈(Peachy Puzz)'를 선정했다. 피치 퍼즈는 핑크와 오렌지톤 사이의 부드러운 코랄컬러로 립, 아이, 치크까지 부담스럽지 않게 시도할 수 있다. 올 봄 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