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시아 화장품 시장 진출 기업에 정부 예산이 지원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화장품산업을 고부가가치 수출산업으로 육성하고 한국 화장품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4개월 동안 베트남 하노이에 운영될 화장품판매장 입점 기업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2월 23일까지 이며 참가기업에게는 기업당 화장품 임차비와 홍보비 등 50% 이내에서 지원된다. 참가비는 250만원으로 현지 허가기간 포함 약 4개월의 임차료와 홍보비용의 50% 이내로 산정한다.
진흥원이 베트남 하노이에 오는 3월부터 6월까지 4개월동안 운영할 베트남 화장품판매장 명칭은 러브리 코리아 뷰티 프리미엄(Lovely Korea Beauty Premium)이며 규모는 약 35평 내외, 2층 규모이다.
참가대상 기업 조건은 베트남에 이미 진출했거나 제품기술력과 수출 잠재력을 보유한 베트남 진출 예정 기업으로 화장품 OEM ODM 업체도 참가신청할 수 있다.
단, 베트남 진출 예정인 기업의 경우 참가기업으로 선정시 바로 물품 출하가 가능해야 한다.
베트남 매장 임차료와 홍보비 등은 현지에서 최종 계약시 확정되는 사항으로 계약금액에 따라 지원율이 변동될 수 있다.
진흥원은 한국화장품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전담직원 8명을 판매장에 배치해 참가기업에게 베트남은 물론 동남아 바이어 발굴과 비즈니스 미팅을 지원할 방침이다.
참가 희망기업 제출 서류는 참가 신청서, 베트남 진출계획서, 구두발표 자료,서약서, 사업자등록증, 최근 3년간 재무재표 등이다.
진흥원은 2월 23일까지 참가신청서를 접수하고 2월 26일 심사평가를 거쳐 오는 3월 3일 최종 참가기업 10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문의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뷰티화장품정책팀 이혜진 연구원 043-713-8756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