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그런스저널코리아 정부재 기자] 화장품 연구개발 제조 전문기업 코스맥스가 특허 기술이 적용된 피부필링 클렌징, 하이드로겔 마스크팩 생산을 앞두고 있다.
코스맥스는 최근 △소듐폴리아크릴레이트를 함유하는 피부 필링 겸용 클렌징용 조성물 △다량의 유분을 포함하면서 피부개선 효과가 우수한 하이드로겔 마스크의 제조방법 및 이를 통해 제조된 하이드로겔 조성물 등 2가지 기술특허를 공시했다.
코스맥스는 이들 기술들이 향후 생산될 제품에 사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코스맥스가 개발한 듐폴리아크릴레이트를 함유하는 피부 필링 겸용 클렌징용 조성물 제조방법 기술 특허는 소듐폴리아크릴레이트(sodium polyacrylate)를 함유하는 파우더 형태의 비수계(Non-aqueous) 또는 젤 형태의 수계(Aqueous) 각질제거 및 클렌징용 조성물에 관한 내용이다.
이번 발명에 따르면 소듐폴리아크릴레이트(sodium polyacrylate)를 함유하는 파우더 형태의 비수계(Non-aqueous) 또는 젤 형태의 수계(Aqueous) 각질제거와 클렌징용 조성물의 경우 피부 자극 없이 각질 제거 효과를 줄 수 있으며 클렌징 효과까지 함께 줄 수 있다.
또 파우더 형태의 비수계 조성물의 경우에는 쿨링 성분과 온열 성분을 더 첨가할 경우 쿨링효과와 온열효과도 함께 줄 수 있다.
코스맥스가 두 번째로 발명한 특허는 다량의 유분을 포함하면서 피부개선 효과가 우수한 하이드로겔 마스크의 제조방법과 이를 통해 제조된 하이드로겔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이 기술은 PIT(Phase Inversion Temperature) 유화공법을 이용한 하이드로겔 조성물과 그 제조방법에 관한 내용이다.
이 특허는 수용성 겔화 고분자, 정제수, 다가알코올, 기타 첨가제를 포함하는 수상부를 60 내지 100℃로 가온, 교반하고 별도의 용기에 비이온성 계면활성제와 오일성 피부유연화제를 포함하는 유상부를 60 내지 95℃로 가온한 후 상기 유상부와 수상부를 혼합해 수상부가 겔화되는 온도범위인 60 내지 80℃로 냉각시키면서 PIT 유화물을 겔화물에 안정하게 함침시키고 냉각기를 통해 냉각과 하이드로겔을 성형하는 방법에 관한 기술이다.
코스맥스에 따르면 이 기술은 유분을 함유하기 어려웠던 하이드로겔에서 PIT 유화법을 통해 유분의 함유를 용이하게 함으로써 나노 에멀젼 상태의 유효성분의 피부 침투가 유효해져 그 효과를 더욱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게 핵심이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