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프레그런스저널코리아 장미란 기자] 화장품 OEM ODM사인 나우코스가 4월 24일부터 27일까지 이란 테헤란에서 열린 2017 이란 뷰티&클린 박람회에 참가, 15만 달러 규모의 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5월 12일 밝혔다. 이는 나우코스의 이란 박람회 참가 성과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다.
이란은 세계 1위에 달하는 화장품 수입 국가이며 화장품 주 소비세대인 2039세대가 전체 이란 여성의 41%에 달한다. 또 두껍게 자주 덧바르는 화장 문화로 인해 파운데이션 1병을 평균 1개월 반이면 다 소진할 만큼 구매 사이클도 매우 빠른 편이다.
이에 따라 나우코스는 다른 부스관의 2배에 이르는 한국관을 설치하고 현지 문화에 맞는 제품 색상과 제형을 준비하는데 몇 개월 이상 공을 들였다는 후문이다.
![]() |
또 객관적인 현지 트렌드 파악을 위해 이란 드럭스토어, 오프라인샵 등에 직·간접 진출해있는 고객사와 협력해 현지 바이어들의 매출 데이터를 확보했다.
나우코스는 “이란 시장의 높은 잠재력에 일찍부터 주목해 이란 시장이 개방된 2015년부터 올해까지 이 박람회에 3년 연속 참가했다”면서 “단기적인 매출 드라이브보다 장기적 관점에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안정적 기반을 다지는데 주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