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 천연 식물 원료와 한방원료 등의 ‘자연친화적’ 화장품 원료시장을 선도, 성장해 나가고 있는 기업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주)모아캠이 주인공이다.
정도의 경영원칙 아래 다양한 천연 식물의 효능성분을 추출하고 안정화를 통해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해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는 모아캠은 유기농 인증을 받은 자연친화적인 공정을 통해 자연과 함께 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그 중심에는 연구원수 18명의 우수한 연구력이 집중된 모아캠 기술연구소가 자리하고 있다.
모아캠 기술연구소는 미래사업으로 2016년 발효연구팀을 신설하고 2017년 천안 발효공장 완공으로 의약품제조품질기준관리(GMP : Good Manufacturing Practice)에 준하는 국내 최고의 발효설비를 갖추면서발효 연구개발부터 미생물의 대량 배양, 건조, 제품 가공, 포장까지 ‘일괄공정 시스템’을 구축하게 되었다.
회분식, 유가식 배양(온도·pH·공기공급 자동조절, 혐기·호기 배양, 1차·2차 대산산물 극대화 배양)을 할 수 있는 3L(x4), 5L(x2) 발효조를 비롯해 50L(x2), 200L, 500L 용량의 다양한 발효 주요 설비 등은 모아캠의 자랑이며 그밖에도 최신식 농축기와 건조기 구축도 모아캠 기술력에 힘을 더하고 있다.
※ 이 기사는 프레그런스저널코리아에 수록된 기사입니다. 이 기사의 전체 내용은 프레그런스저널코리아 2018년 1월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