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여수워터테라피 김여진 대표] 여진식 워터테라피는 3단계 36코스로 나뉜다. 2단계 12코스는 작은 얼굴을 위한 수기진동이다. 이 가운데 10코스부터 12코스까지를 소개한다.
10코스 협근(볼근)을 피부진동 시켜 콧방울 쪽으로 끌어올리기
볼우물 깊은 곳을 아래위로 흔들면서 피부진동을 시켜준다. 광대뼈 아래에서 귀앞까지 깊은 층 근막운동을 시켜 준다. 볼살을 깊게 잡아서 콧방울 족으로 천천히 밀어 올리면서 림프와 정맥 순환을 도와준다.
볼근 진동의 중요성과 효과
볼근은 구강 크기를 줄여 음식물을 씹을 수 있게 하고 뺨을 축소시켜 악기를 불 수 있게 한다. 볼에는 상악골을 조절하는 위경의 거료, 볼근을 조절하면서 볼 홍조를 내려주는 소장경의 권료, 입꼬리에 위경의 지창과 대영이 얼굴 늘림 줄(표층근건막층)에 쌓인 피로물질과 림프와 정맥순환을 돕는다.
11코스 목 림프의 소통을 담당하는 천용 피부 호흡 열기
귀 앞에 교근과 하악각을 분분법으로 피부진동을 시켜 턱관절 호흡을 도와준다. 목 흉쇄유돌근을 가볍게 잡아 흔들면서 목의 경동맥 호흡을 도와준다. 턱을 아래로 내려 입을 벌리게 하는 넓은 목근 전체를 가볍게 진동시켜 림프호흡을 도와준다.
목 림프 진동의 중요성과 효과
큰 몸통은 오장 장부를 담고 있지만 이 장부들을 소통시키는 신경, 혈관, 인대, 림프, 근막, 근육, 경락, 수로, 경근, 피부가 뇌와 정보전달을 할 때 좁은 곳에서 가장 정교하게 설계되어 있는 소통 시스템이 목이다. 목에 있는 경혈들이 뇌와 얼굴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문이고 손은 그 문을 열 수 있는 열쇠다. 아래턱에서 목의 얕은 근막이 가슴의 위쪽까지 연결되는 목 광경근(넓은 목근)은 얼굴 신경의 지배를 받는다. 림프 순환이 적체되면 부종, 염증, 비만과 각종 통증을 만들지만 한 번 손상되면 영원히 재생되지 않는다. 이런 이유로 목 림프 진동의 효과는 얼굴표층근건막(얼굴널힘줄)의 활주를 도와 동안의 기본이 되는 목의 피부에 탄력을 부여한다.
12코스 쇄골(빗장뼈. clavicle) 골기진동
임맥의 천돌에서부터 좌우 쇄골을 분분법으로 자근자근 흔들어 준다. 흉골 상단 머리에서부터 쇄골 전체를 권법으로 자극하여 넓은 쇄골 호흡을 열어 준다. 어깨 운동을 담당하는 근육과 근막의 피부호흡을 도와준다.
쇄골 진동의 중요성과 효과
쇄골(빗장뼈)은 흉골(복장뼈)의 윗부분과 어깨의 끝을 연결하는 뼈로서 어깨를 구성하는 뼈 중 하나이 다. 안쪽은 복장뼈와 복장빗장관절을 형성하고 바깥쪽은 어깨뼈의 봉우리와 봉우리 빗장관절을 형성하여 부리빗장인대에 의해 어깨뼈에 연결된다. 뒤로는 승모근이 와서 붙고 앞으로는 대흉근이 시작된다.
그리고 치골에서 쇄골로 쇄골에서 귀두 유양돌기와 후두골로 부착되는 근막의 활주도 쇄골의 중심을 잡아준다. 따라서 쇄골의 변형은 목의 변형을 초래할 수 있고 목의 변형도 쇄골의 변형을 초래할 수 있다. 쇄골 골기진동은 얼굴 윤곽을 어긋나게 하는 열을 안정화시켜 준다.
김여진 진여수워터테라피 대표
프로필 : 김여진 핸드경락성형미용센터 설립, 원광대학교 동양학대학원 (기공학)전문가과정 수료, 국민대학교 미용아카데미 초빙교수(핸드경락), 원광대학교 동양학대학원 동양철학과 전문가과정 수료, 원광대학교 동양학대학원 요가학 명예석사 수료, 진여워터테라피 중앙연구소 설립, 대한민국 신지식인 선정 * 저서 : ‘손으로 미인을 만들 수 있다’, ‘김여진의 핸드경락 마사지’, ‘김여진의 발 경락 마사지’, ‘코리안 경락 마사지’, ‘굿바이! 팔뚝살’, ‘피부호흡을 위한 워터테라피’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뷰티컬럼 여진식 워터테라피 볼근 림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