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허재성 기자]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친환경’ 키워드가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MZ세대에서 집중적으로 번지고 있는 ‘친환경’ 운동은 트렌드에 민감한 뷰티 업계에도 큰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크루얼티 프리, 화학성분 배제 등 환경을 생각한 성분 뿐 아니라 ▲재활용에 용이한 패키지 ▲소이 잉크로 만든 패키지 ▲생분해가 가능한 패키지 등 친환경 포장재와 패키지를 출시하며 지구를 지키기 위한 활동들을 확대해가고 있다. 특히 ‘지속가능성’, ‘탄소중립’ 등과 더불어 산림자원 보호와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을 확산하기 위한 ‘FSC 인증’을 받는 등 윤리적인 의미까지 담은 ‘지구를 위한 포장재’로 지속가능한 서스테이터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비앤에이치코스메틱(BNH Cosmetics)이 지구의 날이 있는 4월을 맞아 지구와 환경을 위해 친환경 행보를 펼쳐가는 뷰티 브랜드들와 아이템들을 추천했다.
# 지속가능한 환경까지 생각한 스킨케어 브랜드, 비앤에이치코스메틱 아크웰(ACWELL)
비엔에이치코스메틱의 한국적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아크웰(ACWELL)이 ESG 활동의 일환으로 성분부터 포장재까지 지구를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아크웰(ACWELL)은 동의보감 속 외형 편에 기록되어 있는 처방전을 바탕으로 ▲리얼 아쿠아 밸런싱 ▲피에이치 밸런싱 ▲온 비자 등 다양한 라인을 전개하고 있는 스킨케어 브랜드이다. 그 중 ‘온 비자 에센스’는 제주에서 자란 비자나무의 추출물 100%를 담은 진정 에센스로 친환경 식물성 원료인 소이 잉크로 포장재를 사용한 친환경 비건 뷰티 제품이다.
특히 ‘온 비자 에센스’의 친환경 패키지는 국제 NGO인 산림관리협의회에서 구축한 산림경영 시스템에서 FSC 인증을 받았으며 까다로운 비건 인증까지 받아 진정한 클린 뷰티의 의미까지 더했다.
비엔에이치코스메틱 아크웰 관계자는 “지구의 날을 맞아 아크웰(ACWELL)의 지구를 위한 활동과 지속가능한 활동들을 소비자들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늘려갈 계획이다”며, “앞으로 스킨케어는 물론, 환경에도 이로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니 앞으로도 아크웰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 치약도 친환경으로, 닥터노아 ‘마루 치약’
닥터노아가 환경을 생각한 ‘마루 치약’을 선보였다. 합성계면활성제를 사용하지 않아 잔여감 없이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마루치약은 동물성 성분 무첨가, 동물실험을 진행하지 않은 제품으로 지구를 생각해 만들어졌다.
또 기존의 플라스틱 튜브에서 알루미늄 튜브로 변경해 생산과 폐기 과정에서 환경에 많은 영향을 주고 튜브 내 코팅 처리로 분리수거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는 부분을 보완했다. 마루 치약은 임산부와 영유아도 사용 가능한 무불소 치약과 7세 이상부터 전 연령이 사용 가능한 불소치약 등 총 2가지 종류로 만나볼 수 있다.
# 재활용으로 용이성까지, 보다나 ‘데미지 커버 헤어에센스’
보다나가 헤어기기의 열로부터 모발을 보호해주는 데미지 커버 헤어 에센스를 선보였다. 부드러운 크림 타입의 제형인 데미지 커버 헤어 에센스는 제품에 함유된 식물성 오일과 단백질 성분으로 건조한 모발에 영양과 윤기를 선사한다. 또 아모다이메티콘 성분으로 수분을 유지시켜 손상모 집중 케어에 도움을 준다. 특히 재활용 용이성을 높인 친환경 소재로 용기와 제품 캡을 제작해 지구와 환경까지 생각한 헤어 에센스이다.
한편, 아크웰은 N4콤플렉스의 수분 공급으로 민감한 피부를 보호하는 저자극 ‘리얼 아쿠아 밸런싱’ 라인과 피부와 유사한 Ph 약산성으로 건강한 피부 밸런스를 찾아주는 ‘pH 밸런싱’ 라인을 주력으로 선보이고 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비앤에이치코스메틱 #친환경트렌드 #4월지구의날 #재활용패키지 #소이잉크패키지 #생분해패키지 #아크웰(ACWELL) #리얼아쿠아밸런싱 #온비자에센스 #닥터노아 #마루치약 #보다나 #데미지커버헤어에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