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장미란 기자] 5월 브랜드숍은 어버이날, 스승의 날 등 기념일과 중국 노동절 특수로 겹경사를 맞았다.
성수기를 놓치지 않기 위해 브랜드숍은 요우커들이 많이 찾는 명동을 중심으로 일찌감치 노동절 특수를 준비하는 등 발 빠르게 움직였다.
토니모리는 명동관광정보센터와 함께 5월 1~3일 무료 메이크업 체험 행사를 진행하고, 1~7일에는 명동 매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행운의 포춘쿠키 행사를 진행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요우커들이 몰릴 것에 대비해 인력을 20% 추가 확보했다. 또 중국인이 좋아하는 숫자 8을 겨냥, 8만8800원 이상 구매 시 마스크시트 8장이나 화장솜을 제공하는 행사를 기획했다.
이에 중국 노동절 연휴(4월 30일∼5월 4일) 기간 동안 명동 화장품 브랜드숍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0% 증가, ‘맑음’ 기상도를 보였다.
더페이스샵, 이니스프리 5월 인기 제품

▲ 자료 : 브랜드숍 각 사. |
LG생활건강의 대표적인 브랜드숍 더페이스샵은 5월 한 달 동안 ‘내추럴 선 에코 아이스 에어퍼프 선 SPF50+ PA+++’, ‘내추럴 선 에코 피지 잡는 수분 선 SPF40 PA+++’, ‘내추럴선에코 파워 롱래스팅선크림 SPF50+ PA+++’ 등 선크림 제품들이 인기를 끌었다.
‘아이스 에어퍼프 선’은 강렬한 여름 태양에 달아오른 피부 온도를 바르는 즉시 -5℃ 이상 차갑게 식혀주는 신개념 쿨링 선블록으로,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 없이 가벼운 텍스처와 손에 묻지 않는 퍼프 일체형으로 설계돼 여러 제품을 챙겨 바르기 부담스러운 여름철에 휴대하면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내추럴 선 ECO 피지 잡는 수분 선’은 젤 타입 자외선 차단제로 강력한 수분 보유력의 치아씨앗 성분이 피부 깊숙이 촉촉한 수분감을 주면서도 코튼씨앗 성분이 불필요한 피지를 잡아 땀이나 피지 분비가 많은 여름에도 번들거림 없이 보송보송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해바라기 새싹 추출물을 함유해 자외선에 자극 받은 피부를 순하고 촉촉하게 보호해 주며 천연보습인자를 함유해 달아오른 피부에 즉각적인 쿨링감을 준다.

▲ 사진 : 더페이스샵 5월 인기 제품 TOP3. |
‘파워 롱래스팅선크림’은 땀과 물에 강해 물놀이 등 야외 활동에 적합하며 해바라기 새싹 추출물 함유로 자외선에 손상되기 쉬운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 준다. 내추럴 베이지 컬러가 피부 톤을 자연스럽게 보정해 메이크업 베이스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더페이스샵 홍보 담당자는 “자외선이 피부 잡티를 유발할 뿐 아니라 피부 속 콜라겐과 엘라스틴 파괴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알려지면서 주름개선 기능까지 갖춘 선제품이 주목 받고 있다”며 “햇볕을 받으면 피부가 빠르게 뜨거워 지고 주름이 깊어지기 쉽기 때문에 최근 자외선 차단제는 태양의 열기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자외선차단 기능성 외에 주름개선기능성까지 포함해 건강하게 피부를 케어해 준다”고 말했다.
특히 “올해는 자외선차단, 주름개선, 미백 기능성 화장품 등 다기능을 갖춘 자외선차단제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 사진 :이니스프리 5월 인기 제품 TOP3. |
이니스프리는 5월 ‘더 그린티 씨드 세럼’, ‘수퍼 화산송이 클레이 무스 마스크’, ‘롱웨어쿠션(썸머쿠션)’을 TOP3 제품으로 꼽았다.
특히 더 그린티 씨드 세럼과 수퍼 화산송이 클레이 무스 마스크는 이니스프리가 청정 섬 제주의 천연 원료를 활용해 선보이고 있는 그린티, 화산송이 라인 제품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더 그린티 씨드 세럼’은 2010년 첫 선을 보인 이니스프리의 시그니쳐 아이템이다. 지난해 리뉴얼 된 이후에도 유동인구와 외국인 관광객의 방문이 높은 명동 일부 매장에서 제품이 완판되고 기존 매출 대비 2배 이상의 판매량 증가 추세를 보이며 이슈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다.
‘수퍼 화산송이 클레이 무스 마스크’는 기존의 글로벌 뷰티 어워드 모공케어 부문 22관왕을 달성한 수퍼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가 무스 타입의 신개념 제형으로 업그레이드된 제품이다.
새롭게 출시한 수퍼 화산송이 클레이 무스 마스크는 한 번의 사용만으로도 강력한 모공 케어 효과는 물론, 피부결, 각질, 블랙헤드, 미세먼지까지 복합적으로 케어해 여름철, 모공 고민 해결을 돕는다.
일명 ‘썸머 쿠션’으로 불리는 ‘롱웨어쿠션’은 땀과 피지에 강한 스웻프루프 효과와 12시간 메이크업 지속력, SPF50+/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 등 기존 우수한 제품력에 모공 블러 효과와 제주 화산송이 파우더를 함유해 피지 컨트롤 기능을 더했다.
더불어 초기 사용감을 개선, 밀착력을 더욱 높여 더운 여름날에도 무너지지 않는 산뜻한 메이크업을 연출해 줘 여름철 베이스 메이크업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니스프리 관계자는 “5월은 빨리 찾아온 여름 날씨로 인해 스킨케어는 수분 제품이나 모공 케어 제품이 눈에 띄게 판매가 되고 있으며 메이크업 부문 역시 산뜻한 피부를 위한 베이스 메이크업 혹은 야외 활동 시 자외선을 피하기 위한 선케어, 바디 케어 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판매가 늘어났다”고 말했다.
네이처리퍼블릭, 스킨푸드 5월 인기 제품

▲ 자료 : 브랜드숍 각 사. |
네이처리퍼블릭은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과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 ‘슈퍼 아쿠아 맥스 컴비네이션 수분크림’ 등 제품이 상위권을 기록했다.
네이처리퍼블릭 홍보팀 관계자는 “매출 1위를 차지한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은 순도 99% 골드와 6년근 고려 홍삼, 청정 로얄 젤리, 황금 누에에서 얻은 실크 아미노산 등 귀한 영양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있게 가꾸는 미백과 주름개선 기능의 프리미엄 크림”이라며 “뛰어난 제품력과 황금빛 금가루가 담긴 텍스처의 특별함으로 소녀시대 태연과 효연, 배우 하지원, 황신혜 등 유명 연예인들과 아나운서들이 극찬하며 SNS에서 화제가 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지난 노동절 기간 한국으로 여행 온 중국인 관광객들이 매장에서 직접 체험해보고 제품력에 반해 여러 개를 한꺼번에 구입하는 등 더욱 탄력을 받아 출시 2개월 만에 판매량 15만개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또 “점점 더워지는 날씨로 인해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과 ‘슈퍼 아쿠아 맥스 컴비네이션 수분크림’ 등 피부에 가볍게 스며들어 풍부한 수분감을 전해주는 제품들이 상위권을 차지했다”면서 “특히 ‘슈퍼 아쿠아 맥스 컴비네이션 수분크림’은 지난 4월 출시 4년 만에 업그레이드되면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5월 중국 노동절, 어버이날 등 다양한 시즌 이슈에 맞는 프로모션을 기획해 많은 고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중국 노동절 연휴 기간에 10만명 이상의 관광객들이 방한할 것에 대비해 관광 상권을 중심으로 금액대별 사은품 증정이나 할인 쿠폰 이벤트를 펼쳤다.
또 어버이날, 스승의 날 등 다양한 기념일에 부담 없이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감사의 달’ 선물 기획전을 진행했다.
네이처리퍼블릭 관계자는 “5월은 어린이날을 시작으로 어버이날, 스승의날, 성년의날 등 가장 많은 기념일이 몰려 있어 연중 지출이 가장 많은 달 가운데 하나이다. 때문에 조금이나마 부담은 줄이고 실용적인 선물을 준비하고자 각종 프로모션 기간을 적극 활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이는 합리적인 알뜰 소비 트렌드가 반영된 것으로 향후에도 이를 고려해 테마에 맞는 선물 기획전 등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사진 : 스킨푸드 5월 인기 제품 TOP3. |
스킨푸드는 5월 ‘포어 핏 쿠션 보틀’, ‘블랙슈가 퍼펙트 첫세럼’, ‘로열허니 착한 수분 크림’이 인기를 끌었다.
지난 4월에 출시된 ‘포어 핏 쿠션 보틀’은 현재 스킨푸드에서 가장 잘 팔리는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일명 ‘칙톡쿠션’이라 불리는 이 제품은 얼음같이 차가운 쿨링감으로 여름철 고민거리인 모공, 피지를 꽉 잡아줄 뿐 아니라 촉촉하면서도 보송보송한 피부 결을 연출해 줘 최근 품절 대란이 일어나기도 했다.
‘블랙슈가 퍼펙트 첫세럼’은 블랙슈가 라인의 결정판으로 불리며 블랙슈가 열풍을 이어가고 있는 베스트 셀러 스킨케어 제품이다.
‘로열허니 착한 수분 크림’은 100시간 피부 보습 효과가 있는 순한 수분 크림으로,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주고 보습이 필요한 부위에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피부 자극 테스트를 거쳐 일반인은 물론 치료 후 보습 관리가 필요한 화상환자들도 사용할 수 있도록 10가지 화학성분을 넣지 않고 만든 고보습 수분 크림이다. 최근 방송인 박은지가 죽을 때까지 함께 하고 싶은 ‘인생템’으로 꼽아 화제가 되기도 했다.
스킨푸드 관계자는 “5월은 다가오는 여름을 대비해 선 케어 제품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는 것은 물론, 옷차림이 얇아지고 짧아지면서 바디 각질 관리를 위한 바디 스크럽에 대한 관심도 동시에 높아지는 시기”라며 “초여름부터 무더위가 계속되는 8월까지는 모공이나 피지로 인한 고민들이 많아지기 때문에 모공을 조여 주고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쿨링 제품과 모공 관리를 위한 기초제품 등에 대한 소비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