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손현주 기자] ‘2015 교육부 선정 특성화사업 최우수 대학’에 선정된 경복대학교가 ‘2015 경복엑스포(KYUNGBOK EXPO 2015)’의 막이 올랐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2015 경복엑스포’는 10월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경복대학교 남양주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우당아트홀에서 진행된 개막식은 VIP와 내외빈 소개부터 전지용 총장의 기념사, 산학협력 우수기업 표창과 더불어 뷰티아트과와 준오헤어디자인과가 함께 진행한 헤어컬렉션 공연이 이어졌다.
헤어컬렉션은 ‘다크니스’, ‘파이어’, ‘판타지’의 총 3가지 콘셉트로 진행됐다. 각각의 콘셉트에 맞춰 헤어는 물론 의상, 메이크업까지 완벽하게 갖춰 학생들의 작품이라고는 볼 수 없을 정도로 프로페셔널하다는 평을 받았다.
김수미 학과장은 “헤어컬렉션을 준비하는 동안 우리 많은 학생이 고생했다”며 “오늘 완벽한 컬렉션을 내빈을 비롯한 참석하신 분들에게 선보일 수 있었던 것도 학생들 덕분이다”고 말했다.
한편 경복대학교는 2016년 뷰티매니져과를 신설한다. 총 80명 정원의 3년제 Cosmetic Technician & Beautician을 양성한다는 목표로 Tech와 Beauty를 융합해 화장품 제조 기술자나 제조판매 관리자 뿐 아니라 고객정보 관리까지 토탈할 수 있는 관리 운영전문가를 양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