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장미란 기자] (사)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 중앙회(회장 오세희)는 지난 11월 16일 제1회 전국 일러스트레이션 & 아트마스크 공모전을 성황리에 마감했다.
이번 공모전은 어려움 속에서도 자랑스러운 역사를 만들어 온 대한민국의 역동성을 복원하고 국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 국민 통합의 의지를 확인하고자 ‘광복 70주년 기념 나라사랑’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전국에서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200여 작품이 출품됐다.

▲ 일러스트레이션 대상 임우연의 ‘꺽이지 않는 꽃’. |
심사위원들은 공모전과 관련 “출품 작품 모두 예술성과 전문성을 발휘해 뛰어난 색채감과 창의성 있는 표현을 해냈다”며 “수준 높은 발전상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었다”고 평했다.
이번 공모전의 일러스트레이션 부문 대상은 오산대학교 임우연 양에게 돌아갔다.
임우연 양은 ‘꺽이지 않는 꽃’이란 콘셉트의 작품으로 흐릿한 Dull톤의 Blue 하늘, dark톤의 불에 탄 문화재, Vivid톤의 타오르는 불의 형상을 한 깃털 등으로 부모와 국토를 잃어버린 아이가 우리나라에 대한 자긍심이 가득한 눈으로 미래에 대한 의지와 빛을 바라보는 소녀의 모습을 표현했다.

▲ 아트마스크 대상 노은우의 ‘일제의 참혹했던 식민통치와 광복’. |
아트마스크 부문 대상은 연성대학교 노은우 양이 수상했다. 노은우 양은 ‘일제의 참혹했던 식민통치와 광복’이란 콘셉트로 참혹하고 삭막한 식민통치에서 광복을 하기까지의 오랜 시간의 흐름을 일그러진 시계와 그을림을 통해 상기시켰다.
또 눈에 띄게 아름답게 표현한 민들레로 일제의 강한 억업속에서 굳세게 피어나는 우리 민족의 자긍심을 표현해 대상으로 선정됐다.
(사)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 중앙회는 “앞으로도 메이크업 지망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