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유나래 기자] 모델은 브랜드의 얼굴이자 소비자와 브랜드를 이어주는 다리이다. 트렌드에 민감해질 수밖에 없는 패션, 뷰티 분야는 가장 인기있는 모델을 먼저 발탁하기 위해 업체 간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응답하라 1988' 인기 줄줄이 화장품 모델 캐스팅
▲ 자연주의 화장품 랑 모델 박보검 출 처 : 홈페이지. |
최근 뷰티 업계는 봄 시즌을 앞두고 신규로 모델을 발탁하고 있다. '응답하라 1988'로 큰 인기몰이를 한 배우 박보검은 화장품 '랑' 모델로 발탁됐다. 드라마의 인기는 뷰티, 패션 업계의 모델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최근 화장품 업계에서는 국내외 여성 소비자의 마음을 흔들기 위해 부드럽고 결점없는 피부를 가진 남자 연예인들을 뷰티 이미지로 선호하고 있다.
▲ 도브 모델 류혜영. (사진 출처 : star1) |
박보검에 이어 류혜영도 뷰티 모델에 합류했다. 지난 1월 25일 도브는 새로 출시한 도브 어드밴스드 헤어 시리즈의 브랜드 뮤즈로 류혜영을 발탁했다. 최근 종영한 '응답하라 1988'를 통해 당차고 속 깊은 맏언니의 역할을 맡아 2030 고객층에게 친숙한 이미지로 증명됐다.
지적인 아나운서 김주화 모델 발탁 주목
▲ 네이처리퍼블릭 모델 김주하. (사진 출처 : 공식 홈페이지) |
네이처리퍼블릭은 김주하 앵커의 전문적인 이미지로 진생로얄 실크 크림의 뮤즈로 발탁했다. 평소 김주하 앵커가 브랜드 제품을 애용하기 때문에 더욱 진정성 있어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은 순도 99% 골드와 6년근 고려 홍삼, 청정로얄젤리 귀한 영양 성분이 피부 보습과 탄력개선의 효과를 준다. 2015년에는 ‘상하이 아시아 브랜드 어워즈’에서 그 제품력을 인정받아 아시아 히트 스킨케어 브랜드상을 수상했다.
연령대 타켓 맞춘 다양한 브랜드 전속모델 선정
▲ 카버코리아 A.H.C 모델 (사진 출처 : 공식 홈페이지) |
브랜드 이미지에 맞는 모델을 끊임없이 발탁하는 카버코리아의 A.H.C도 화제가 되고 있다. 30~40대 고객층을 확보하기 위한 모델로는 이보영과 김혜수, 임수정이 전속 모델로 활동 중이며 20대를 위한 모델로는 유예빈과 강소라를 발탁했다. 이를 통해 세분화된 모델 전략으로 신뢰도를 높이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 A.H.C 모델 개그맨 유세윤. (사진 출처 : 공식 홈페이지) |
그리고 친숙한 개그맨 유세윤까지 화장품 모델이 되어 화제다. A.H.C 아이디얼 앰플 파운데이션 제품광고는 유세윤이 직접 기회부터 제작, 출연까지 참여해 눈길을 끌고 있다.
카버코리아의 이 제품은 파운데이션과 앰플을 믹싱해 사용하는 맞춤 파운데이션이다. 스킨케어 기능과 메이크업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10대 모델 김새론 눈부신 활약
최근에는 화장을 하고 싶은 아이들을 벌주기보다는 제대로 된 성분의 순한 제품을 사용하도록 권하는 분위기이다. 외모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화장품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10대들은 제대로 성분표시가 안된 화장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제품을 사용하게 되면 피부자극이 크기 때문에 피부염에 노출될 우려가 있다. 10대 화장을 막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차라리 올바른 화장품의 사용법을 권해 주는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다.
사회적인 분위기에 맞춰 어린 10대 친구들을 겨냥한 브랜드가 등장하고 있다. 10대 전용 브랜드는 피부에 자극이 덜한 제품을 위주로 탄력 증진 기능보다는 수분 진정효과에 집중한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였다.
▲ 16 브랜드 김새론. (사진 출처 : 김새론 인스타그램) |
씨에스에이코스믹의 식스틴 브랜드는 10대 배우 김새론을 전속모델로 발탁했다. 김새론의 사랑스러운 이미지와 10대의 활기찬 에너지를 갖춘 김새론과 1020 세대 여성들을 위한 제품을 선보일 것을 다짐했다.
현재 본격적인 촬영으로 2월 중순 발행하는 잡지를 통해서 케이블 모바일앱 중국 웨이보에서 함께 만나볼 수 있다.
▲ 스킨푸드 김유정. (사진 출처 : 스킨푸드 홈페이지) |
스킨푸드 모델 김유정은 2015년 정착욱 셰프와 함께 블랙슈가 퍼펙트 첫세럼2X 바이럴영상으로 큰 화제가 됐다. 2016년에는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에센스 & 장벽크림 영상을 공개했다. 10대 김유정의 생기있는 에너지와 탄탄한 피부는 스킨푸드 제품을 더욱 돋보여 준다.
화장품 장수 모델
▲ 이든화장품 민송아. (사진 출처 : 이든화장품 홈페이지) |
화장품 업계에서는 꾸준히 한 모델만을 추구하는 장수 모델도 있다. 민송아는 2012년 웰메이드코리아 ‘이든 화장품’의 홍보대사 활동을 시작으로 올해도 발탁되어 꾸준히 메인 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이든 브랜드는 북유럽 신화 이든 여신의 스토리를 담은 브랜드이다. 민송아의 깨끗하고 맑은 피부와 동안 외모가 한 몫을 한 것으로 보인다.
그 밖에 장수모델로는 SK-Ⅱ 김희애로 우아한 40대 여배우와 함께 하고 있다. 세련되면서 지적인 이미지와 동안 외모는 여성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앞으로 다가올 봄에 더욱 상큼한 배우들과 함께 친숙한 브랜드를 접하게 된다면 금상첨화일 것이다. 모델은 곧 브랜드의 얼굴이다. 이들의 본격적인 모델활동이 기대되어진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