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장미란 기자]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회장 안미려)는 2월 13일 한국문화예술전문학교 다산아트홀에서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2회 1급 기술 강사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직업연구진흥원 박진성 회장의 오리엔테이션과 국내외 취업 전략을 시작으로 웨딩스타일리스트, 뷰티스타일리스트 강의, 인성교육 순으로 이어졌다.
방지애 강사가 뷰티컬러코디네이터 자격검정에 대해 안내했으며, 베네피트 코리아 이기성 수석 팀장이 트랜드 특강을 맡아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웨딩스타일리스트 메이크업은 진희정 교수(한메직협 이사), 헤어는 장은철 헤어아티스트, 패션은 이미옥 교수(한뷰티협 이사)가 이론 강의와 시연을 선보였다.
또 베네피트 코리아에서 교육부 이선재 차장이 베네피트 브랜드를 소개하고 수입화장품 기업의 취업전략, 지원방법을 설명했다.
참가자들은 주말 종일 세미나에도 불구하고 강사의 손끝하나, 스피치 하나하나에 귀와 눈을 집중하며 1급 기술 강사에 대한 열정을 불태웠다.
한메직협 관계자는 “1급 기술강사, 인증강사, 에어브러시 회원은 협회에서 분류해 신중히 관리 지도하는 것은 물론 국내외 취업과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로 지원해주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