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유영민 기자] 기능성 화장품 전문 기업 셀트리온스킨큐어가 배우 김태희와 함께 촬영한 두 번째 기업 광고 ‘과정 : 탐색’ 편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공중파와 CATV에서 온에어됐으며 진정한 효능의 기능성 화장품을 만들겠다는 첫 번째 광고에 이어 그 약속을 지키기 위한 셀트리온스킨큐어의 연구 과정을 이야기하고 있다.
화려한 3D 그래픽이 돋보이는 이번 광고는 여타 화장품 광고와 달리 복잡하게 설계된 기계와 다채로운 컬러의 세포들이 연이어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피부에 실제 작용하는 신물질을 찾기 위한 셀트리온스킨큐어의 탐색 과정을 나타낸 것으로 실제 셀트리온스킨큐어의 화장품 연구소에서 진행하는 신물질 개발 연구 과정과 정제기, 배양기 등 직접 사용하는 실험 기계들을 토대로 만들어졌다.
셀트리온스킨큐어의 뮤즈로 활동하고 있는 김태희는 차분하면서도 안정된 내레이션으로 광고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에 신뢰감을 더해줬다. 특히 마침내 찾아낸 신물질을 형상화한 거대한 ‘셀(cell)’ 이미지 앞에서 등장하는 김태희의 모습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미(美)의 여신’다운 자태를 뽐내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셀트리온스킨큐어의 관계자는 “흔히 성공 사례들이 등장하는 광고와는 달리 셀트리온스킨큐어는 제품을 개발하기까지의 실패와 도전의 횟수를 이야기하고 있다”며 “과장된 비주얼이나 언어 대신 기업이 가진 진정성을 무기로 화장품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라고 말했다.
셀트리온스킨큐어는 기존에 공개한 ‘약속’, ‘과정 : 탐색’ 편에 이어, 연구 과정 끝에 발견한 신물질을 소개하는 ‘과정 : 기술’ 편과 그 혁신적 결과를 고스란히 담은 ‘탄생’ 편 등의 후속 광고를 통해 기업 캠페인 시리즈를 계속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배우 김태희가 출연한 셀트리온스킨큐어의 ‘과정 : 탐색’ 편 광고 영상은 유투브 공식 채널에서 광고 메이킹 필름과 함께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