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엔케이 브랜드 모델 최지우. |
[코스인코리아닷컴 최해리 기자] 리엔케이 브랜드는 지난 2010년 웅진코웨이의 신기술력과 핵심 경쟁력인 방문판매 노하우, 신개념 마케팅 전략 등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브랜드다.
리엔케이는 세포 과학의 미학과 정수를 담은 고기능성 전문 브랜드로 세포 과학의 기술적인 면 외에도 외적으로 보여지는 아름다움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그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디자인 패키지에서 수상을 하는 등 디자인 부분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세포의 구조와 역할에 착안해 피부 세포 자체의 힘을 키워 생명력이 가득한 아름다운 피부로 만들겠다는 코웨이 코스메틱 브랜드 ‘리엔케이’에 대해 알아본다.
리엔케이 브랜드 의미
리엔케이는 세포 속 에너지에 힘찬 생명력을 부여해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을 깨워 고귀한 생명력을 지닌 새로운 피부로 여성을 탄생시킨다는 ‘Rebirth New Skin’의 의미를 담고 있다.
또 연구를 통해 완성한 성분이 피부 속 깊은 곳까지 침투시키는 기술력의 혁명을 이뤄낸다는 의미를 담은 ‘Revolution of New Knowledge’을 함축한 의미이기도 하다.
리엔케이 브랜드 특징
세계 최초로 세포의 존재를 발견하기도 했으며 가장 진보한 과학으로부터 세포의 미학적 가치를 발견했던 영국의 Dr. Robert Hooke의 정신을 이어받아 가장 근원적이고 앞선 세포과학을 통해 여성들에게 변치 않는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것이 브랜드 철학이다.
변치 않는 피부의 아름다움은 주름, 수분, 피부톤 등 눈에 즉각적으로 보여지는 문제가 아닌 피부를 이루고 있는 세포의 생명력에 달려 있다. 리엔케이는 세포의 모든 근원을 파고들어 세포 에너지를 활성화시키는 성분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세포 과학의 정수를 보여주고 있다.
리엔케이 브랜드 유통채널
플래그십 스토어
리엔케이의 플래그십 스토어는 세포를 아름답게 형상화한 인테리어가 눈을 사로 잡는다. ‘The House Of Re:NK’는 쇼룸과 카페&뷰티 아카데미, 카운슬러존, 스파존 4개의 공간으로 구성돼 리엔케이만의 피부 세포과학 노하우와 연구 결과를 다양한 서비스로 제공한다.
특히 일정 금액 이상을 구매한 고객에게 제공되는 스파 프로그램은 고급 스파에서 주로 만나볼 수 있는 스웨디시 마사지로 프로그램 자체를 세계적인 전문 기관과 합작해 리엔케이 고유의 프로그램으로 만들었다.
풋스파나 마사지 시 사용되는 스파 오일은 자사 연구소에서 VIP를 위해 직접 개발한 제품으로 최고급 수준의 스파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백화점과 면세점
리엔케이는 백화점과 면세점 시장을 통해 고가 화장품을 구매하는 VIP 소비자부터 K-뷰티에 관심이 많은 관광객까지 폭넓은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다.
홈쇼핑
경쟁이 치열한 홈쇼핑 채널에서 리엔케이는 합리적인 구성의 기획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탄탄히 자리 잡았다. 리엔케이의 홈쇼핑 대표 제품인 ‘트리플 래디언스 컬러 크림’은 출시 3년 만에 100만개 이상 판매되며 총매출액 800억원을 달성했다.
리엔케이 브랜드 모델
현재 리엔케이 모델로 1세대 한류 스타 최지우가 활동 중이다. 우아하면서도 신비로운 이미지와 달리 진솔하고 친근한 리얼 라이프 속 모습으로 사랑받고 있는 최지우는 현대 여성들이 추구하는 미의 기준을 완벽하게 갖추고 있다.
실제로 최지우 이미지에 대한 빅 데이터 조사 결과 ‘고급스럽다’, ‘분위기 좋다’ 등 브랜드 BI ‘Art of Cell Science’의 이미지를 잘 반영하고 있어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고 리엔케이에서 전한 바 있다.
리엔케이 브랜드 대표 제품
▲ 리엔케이 셀 투 셀 크림. |
셀 투 셀 크림
국내 최초로 3가지 식물에서 원형 그대로 추출한 ‘진짜 셀’에 세포막 파괴 없이 피부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독자 단백질 성분을 직접 주입해 개발한 리얼셀피에이를 담았다. 리얼셀피에이는 식물의 생명력 넘치는 에너지를 피부에 그대로 전달해 매끄럽고 탱탱한 피부로 만들어 준다.
보습·탄력·윤기·미백·주름개선 등 5가지 피부 개선을 도와 촉촉하고 탄력 넘치는 피부를 연출시켜 준다. 특히 셀 투 셀 에센스와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 리엔케이 셀 투 셀 옴므 에센스. |
셀 투 셀 옴므 에센스
남성 피부에 최적화된 파워 포뮬라를 통해 남성의 복합적인 5가지 피부 고민을 케어해주는 토탈 안티에이징 옴므 에센스 제품이다. 면도와 스트레스로 자극받은 피부, 번들거리는 피부 등 남성들이 주로 고민하는 문제들을 해결해줘 많은 남성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 리엔케이 벨벳 CC 쿠션. |
벨벳 CC 쿠션
스킨케어 뿐 아니라 베이스와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전 라인을 갖추고 있다. 베이스 메이크업 라인의 대표 제품인 ‘벨벳 CC 쿠션’은 99.9%의 항균력을 갖춘 벨벳과 루비셀 퍼프를 적용해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다. 벨벳처럼 고급스러운 광택과 갓난아이 피부처럼 부드러운 피부를 연출하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