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정혜인 기자] 한국 코스메슈티컬 브랜드인 '캐럿티카(KARATICA)'의 DNA 앰플이 최근 중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급부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2월 26일 중국 현지 매체인 경화망(京华网)은 "최근 중국 화장품 시장에서 한국과 일본 화장품이 갈수록 소비자의 인기를 얻고 있다"며 "특히 한국 화장품은 한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난 뒤 중국에서 해당 화장품에 대한 구매 열기가 치솟고 있다"고 보도했다.
경화망은 "최근 중국 소비자들은 한국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캐럿티카의 일명 '여친앰플'에 주목하고 있다"며 "해당 제품은 서로 다른 피부 문제 해결을 위한 DNA 맞춤 화장품으로 총 5가지로 구성된 고농축 앰플"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캐럿티카의 '여친앰플'은 바르는 타입이고 멸균 증류수를 사용해 청결한 위생상태를 보장할 수 있다"며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5가지 피부별로 분류되어 있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캐럿티카의 5종 DNA 맞춤 보석 앰플은 ▲미백·광채 ▲주름케어 ▲고수분 ▲모공케어 ▲피부진정 등으로 분류된다.
1. 미백·광채 : 펄 리화이트 트랜스퓨전 DNA 키트
캐럿티카의 진주 미백 앰플로 불리는 이 제품은 프랑스 CODIF사 미백 식물성분 Neurolight 61G, 진주가루, 다이아몬드와 식약처 미백 고시성분 나이아신아마이드(Niacinamide)의 4중 미백 효과가 있다. 또 고순도의 히알루론산 함유로 피부 깊숙이 보습을 침투하는 효과도 있다. 나이아신아마이드는 미백 기능을 하는 성분으로 식약처에서는 2% 함유시 피부에 미백효과를 줄 수 있는 미백 성분으로 고시하고 있다.
2. 주름케어 : 루비 리본 트랜스퓨전 DNA 키트
캐럿티카의 루비 주름케어 앰플인 이 제품에는 알란토인과 루비가 함유돼 피부결 균일화에 도움을 준다. 또 HPDR(Highly Polymerized Deoxy Ribonucleotide)이 피부 평평화에 효과가 있어 늘어나는 주름과 노안 탈피를 위한 제품으로 불린다. HPDR은 조직재생 성분으로 알려진 연어 DNA 추출물로 자외선으로 파괴된 세포 복구를 돕는다.
3. 고수분 : 사파이어 리하이드로 트랜스퓨전 DNA 키트
사파이어 수분 앰플로 불리는 이 제품은 9월 탄생석인 사파이어를 모티브로 하고 있다. 6가지 보습 성분과 DNA 성분이 만나 피부 건조를 빠르게 해결해 주고 쫀쫀한 보습감을 느끼게 해준다. DNA의 수화작용과 고수분 히알루론산이 만나 피부 속 수분을 대량 생성해 주는 효과가 있다. 또 루비 주름케어 앰플에 함유된 HPDR 성분이 이 제품에도 포함돼 피부에서 수분이 빠져나는 것을 막는다.
4. 미백+주름 : 애머티스트 리엘라스틱 트랜스퓨전 DNA 키트
자수정 모공 앰플인 이 제품은 5가지 모공 청정 성분과 3가지의 탄력 증진 성분이 함유돼 피부 모공과 탄력을 동시에 케어하는데 효과적이다. 또 신진대사를 도와주는 자수정 함유로 탄력 증진에도 도움을 준다. 모공 청정과 탄력 증진을 위한 서양과 동양, 과학과 식물의 만남으로 피부의 나이를 되돌리는 탄력과 모공에 도움을 주는 앰플로 평가되고 있다.
5. 진정 : 토르말린 릴리프 트랜스퓨전 DNA 키트
성난 피부를 위한 초록빛 진정 앰플인 토르말린 진정 앰플은 보석, 식물, 해양의 3종 초록 성분들이 함유돼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이 앰플에는 피부를 청소해주는 7가지 이상의 특별 성분이 포함돼 모공 청정 수렴에 도움을 준다.
또 붉게 올라온 피부의 이상을 감지해 빠른 진정에 효과가 있어 여드름성 피부, 트러블 피부에 적합하다. 토르말린 앰플에 함유된 자연 유래 성분이 성난 피부에 편안함을 주고 파파야 열매추출물이 모공 케어, 각질 관리에 효과적으로 작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