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오송 화장품·뷰티 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는 지난 23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사)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회장 조수경)와 2013 오송 화장품·뷰티 세계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사)한국피부미용사회 중앙회의 적극적인 박람회 참여와 국내 피부미용인들의 지원 속에 박람회 홍보는 물론 관람객 유치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조직위는 기대하고 있다.
지난 14일 (사)대한미용사회 중앙회에 이어 이번 (사)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와의 협약으로 국내 미용업계를 대표하는 양대 단체의 협력과 지원을 이끌어냄으로써 2013 오송 화장품·뷰티 세계박람회의 성공적 개최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게 됐다는 평가다.
이시종 충북지사는 이날 인사말에서 “2013 오송 화장품·뷰티 세계박람회는 세계 10대 화장품 브랜드를 포함한 국내외 300개사 이상 기업과 500명 이상의 바이어가 참여하는 ‘화장품·뷰티산업의 중심 충청북도‘로의 도약을 위한 중대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는 국내 피부미용 업계를 대표하면서 뷰티산업 발전, 피부미용인들의 화합과 제도 개선, 교육훈련 사업에 많은 기여를 해왔다. 특히 국제 시데스코(CIDESCO) 한국지부로서 지난해 6월에는 시데스코 세계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러 낸 훌륭한 경험을 보유한 대표적 미용협회다.
※ CIDESCO(Comite International D’ esthetique Et De Cosmetologie)는 1946년 설립된 국제피부미용위원회로 현재 43개 회원국을 보유하고 스위스에 본부를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