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16 (일)

  • 맑음동두천 -0.6℃
기상청 제공

박람회 국내 뉴스

오송 세계 박람회, 기업부스 참가 신청 '순항'

아모레퍼시픽 등 산업관 201개사 354부스 신청 완료


한방 및 천연 화장품 소재에 BT·IT·NT 기술이 더해져 ‘K-Beauty'의 진원지가 될 2013 오송 화장품·뷰티 세계 박람회의 산업관 기업부스 참가 신청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이번 오송 박람회의 특징은 화장품과 뷰티를 테마로 한 주제전시와 체험행사, 경연대회와 학술회의, 이벤트 및 관련 기업이 참가하는 산업전시로 구분된다. 이 가운데 산업전시는 총 7,400㎡ 규모로 화장품산업관, 뷰티산업관, 뷰티마켓 등 3개관으로 조성되며 300개사(430부스)를 유치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 화장품 관련 업체와 네일, 가발, 미용기기, 뷰티아카데미 등 뷰티 관련 업체 201개사(354부스)가 참가 신청을 했다.

또한 토니모리, 동인비 등 우수 브랜드 샵이 뷰티마켓에 입점해 화장품 할인행사와 뷰티쇼 등으로 국내·외 관람객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박람회 조직위원회는 기존 타 박람회가 3일간 운영되는 것에 비해 오송 박람회는 24일간 장기간 운영되는 관계로 전 기간 참여하는 기업이 적을 것으로 보고 6일간씩 4회차로 나누어 교체 참여도 가능하도록 했으나 현재 많은 기업이 24일간 참가신청을 하고 몇몇 업체는 대량으로 부스를 신청해 산업관별 잔여부스가 얼마 남지 않아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뒀다.

조직위는 앞으로는 식품의약품안전청, 화장품협회, 해외 오거나이저 등과 연계해 잔여부스에 대해 해외기업과 우수기업을 2월말까지 집중 유치하고, 참가기업을 위한 국내외 바이어 유치와 전시 및 편의시설 준비에 집중할 계획이다

한편 2013오송 화장품·뷰티 세계박람회는 충청북도, 식품의약품안전청, 청주시와 청원군과 함께 오는 5월 3일부터 26일까지 24일 동안 KTX오송역 일대에서 ‘건강한 생명, 아름다운 삶’을 주제로 개최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