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장미란 기자] 해외 진출 시 수출대상국에서 요구하는 해외규격인증을 획득하지 못해 수출에 애로를 겪는 중소기업들을 위해 정부가 지원에 나섰다.
중소벤처기업부는 6월 1일~29일까지 ‘중소기업 해외규격인증획득 지원’ 사업 2차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해외규격인증획득 지원’ 사업은 수출대상국에서 요구하는 해외규격인증을 획득하고자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해외규격인증획득 소요비용의 일부(50% 또는 70%)를 지원하는 내용이다. 지원 기업으로 선정되면 해외규격인증 획득에 직접적으로 소요되는 시험·인증비, 공장심사비, 컨설팅비용 등 소요비용의 일부를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기간은 6월 1일부터 29일 오후 6시까지이며,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신청서를 접수한 후 관련 서류를 관할 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 제출하면 된다. 신청 기업을 대상으로 민·관 전문가 7인 내외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를 통해 중복신청, 지원비용, 규격인증의 적정성, 인증획득 가능성 등에 대한 심사 등 지원대상과 내용을 최종적으로 확인해 선정이 이뤄진다.
중소기업 해외규격인증획득 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재)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수출인증사업단(02-2164-0173~8)으로 하면 된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 해외규격인증 해외 인증 중소기업 해외규격인증획득 지원